(현대) 2021 쏘나타 하이브리드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1년4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0 HEV]
- 가격
모던 : 2,881만원
프리미엄 플러스 : 3,108만원
인스퍼레이션 : 3,63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5hp(합산), 152hp(엔진), 38kW(모터)
최대토크 : 205.Nm(모터), 19.2kg.m(엔진)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9.1~20.1 km/ℓ
CO²배출량 : 79~83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860mm
전고 : 1,445mm
축거 : 2,840mm
윤거전 : 1,623~1,633mm
윤거후 : 1,630~1,640mm
공차중량 : 1,495~1,515kg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빌트인 캠(내비게이션 선택 시 가능, 주행/주차 중 녹화 지원) : 3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20만원
- 솔라루프(파노라마 선루프 선택 시 불가) : 130만원
- 인포테인먼트 내비Ⅱ(10.25인치 내비게이션-블루링크/폰 프로젝션/현대 카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스마트폰 무선충전, 현대 디지털 키, 하프 크롬&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105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75만원 (내비게이션 선택 시 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포함)
- 하이패스 시스템+ECM 룸미러 : 2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7
- 전반적으로 소나타 하이브리드 차는 짱 좋다!! 다들 관심 갖고 한번 타보세요.
- 8세대 소나타 디자인 별로라고 하는 사람들 뭐 타는지 궁금시릅네?ㅋ 하브 풀옵 짱입니다요.
- 그냥 그런 자동차. 자잘하게 신경 거슬리는 부분 많음. 특히 전력이나 소음 관련 이슈가 잦음. 재구매 의향이 있느냐 하면 없고, 주변에서 산다고 하면 말림.
- 그런대로 괜찮은 듯. 연비, 승차감, 자동차 소음 등 이 정도면 별 무리가 없을 듯합니다^^
- 연비 좋고 편의성 좋아요. 힘이 조금 달릴 때도 있지만 이 정도의 차로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 연비 깡패. 나머지는 쏘쏘합니다. 품질은 뭐... 현기차를 다 따지고 타기엔ㅋㅋㅋ
- 승차감, 디자인, 연비 등등 다 좋은데 차량 가격이 너무 비싼 게 큰 흠이다. 차량 색상도 너무 맘에 들고 편의사양 등도 다 맘에 든다.. 다만 가격이...
- 장점 : 중형 세단으로 연비가 엄청 좋습니다. 옆라인, 실내가 이쁩니다. 하이브리드 변속 구간 이질감이 없습니다. 잔고장이 적습니다. 가성비가 좋습니다. 공간 활용도 좋습니다. 실내 편의기능은 웬만한 외제차보다 훨씬 좋습니다. 단점 : 앞모습은 별로입니다. 뒷라인은 호불호가 갈립니다(저는 호). 하이브리드 차량은 블박 사용시 방전에 취약합니다. 스포츠 주행을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나쁘지 않습니다. 디자인도 색깔에 따른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햄톤그래이 짱~
- 좋은 차는 확실한데 큰 체감을 하지 못하는 것 같음.
-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당. 디자인도 호불호 갈린다는데 괜찮습니다. 연비도 확실히 잘 나옵니다.
- 외부 디자인은 맘에 들지 않지만, 성능과 연비를 고려하면 매우 좋습니다.
- 천천히 안전주행하면서 운행시간이 많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타면서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으나 도어실링 상태가 조금 미흡한 것 같고 다른 것은 다 만족할 만한 것 같아요.
- 하자가 많습니다. 그러나 하자에 대한 수리가 불가합니다(히터 탄 냄새). 연비는 좋아요.
- 전후면 디자인이 문제지 다른 건 문제가 없음.
- 집에서 시내까지 주행거리가 꽤 멀어 하이브리드 선호해서 장만. 그 전차는 NF소나타 LPG였는데 어쩌다 소나타만 계속 타게 됨. 그래도 하이브리드 연비 짱짱해서 그건 만족. 그랜저는 뭔가 묵직해보이고 날씬해 보여서 주차할 때도 편함. 대체로 만족도 높음.
- 렉서스 정도 아니라면 하이브리드 중에선 정말 괜찮고 좋은 합리적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연비 죽입니다. 40까지 나와본 적 있습니다. 보통 27 정도 나옵니다. 아주 만족스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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