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1 아이오닉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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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2021 아이오닉 5

 

<분류 : 준중형 SUV / 출시-2021년4월>

 

 

* 등급/트림별 제원 *

 

[Standard]

- 가격

익스클루시브 : 4,695만원

프레스티지 : 5,1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정보없음

과급방식 : 정보없음
배기량 : 정보없음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25kW
최대토크 : 350Nm

주행거리 : 336k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4.5~5.1km/kWh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635mm

전폭 : 1,890mm
전고 : 1,60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38mm
윤거후 : 1,647mm
공차중량 : 1,840kg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Standard AWD]

- 가격

익스클루시브 : 4,995만원

프레스티지 : 5,4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정보없음

과급방식 : 정보없음
배기량 : 정보없음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73kW
최대토크 : 605Nm

주행거리 : 319k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4.5~5.1km/kWh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635mm

전폭 : 1,890mm
전고 : 1,60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38mm
윤거후 : 1,647mm
공차중량 : 1,950kg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Long Range]

- 가격

익스클루시브 : 4,980만원

프레스티지 : 5,45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정보없음

과급방식 : 정보없음
배기량 : 정보없음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60kW
최대토크 : 350Nm

주행거리 : 401~429k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4.5~5.1km/kWh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635mm

전폭 : 1,890mm
전고 : 1,60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28~1,638mm
윤거후 : 1,637~1,647mm
공차중량 : 1,920~1,950kg

전륜타이어 : 235~255mm/45~55/19~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45~55/19~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Long Range AWD]

- 가격

익스클루시브 : 5,280만원

프레스티지 : 5,75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정보없음

과급방식 : 정보없음
배기량 : 정보없음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225kW
최대토크 : 605Nm

주행거리 : 370~390k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4.5~5.1km/kWh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635mm

전폭 : 1,890mm
전고 : 1,60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28~1,638mm
윤거후 : 1,637~1,647mm
공차중량 : 2,030~2,060kg

전륜타이어 : 235~255mm/45~55/19~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45~55/19~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0만원

- HTRAC(전륜모터) : 300만원

- 컨비니언스(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레인센서) : 55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140만원

- 컴포트Ⅰ(운전석 2way 레그레스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 35만원

- 컴포트Ⅱ(운전석 2way 레그레스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동승석 8way 전동시트, 동승석 2way 럼버서포트, 동승석 2way 레그레스트,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2열 전동 슬라이딩 시트, 전좌석 메모리 시트, 2열 열선시트) : 80만원

- 프레스티지 초이스(Full LED 헤드램프-프로젝션 타입, 가니쉬 히든 라이팅, 충전 표시등, LED 방향지시등, 메탈페인트 범퍼하단/도어 사이드판넬, 도어 사이드 크롬 몰딩,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 198만원

- 플래티넘(에코 프로세스 천연가죽 시트-리사이클 PET 원단 콤비, 리사이클 PET 원사 도어 암레스트, BIO TPO 크래쉬패드/도어 트림-리얼스티치, BIO 페인트/페이퍼렛도어가니쉬, 앰비언트 무드램프, BOSE 프리미엄 사운드-8스피커/외장앰프 포함, 메탈 페달, 메탈 도어스커프) : 8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1

- 전기차 특성상 충전에 시간이 소요되지만 다른 장점들로 커버되고 대체적으로 아주 만족합니다~

- 보조금 제외 3800 정도면 적당할 거 같다. 마트용으로 사용한다면 최고.

- 내연기관하고 비교하면 정말 신세계 지방쪽 인프라만 많이 구축되고 하고 정말 좋을 듯. 차는 정말 잘 나감.

- 성능 : 후륜구동 기반으로 뒤에서 모터가 밀어주는 주행 느낌이 좋고, 고성능을 추구하는 사용자가 아니라면 일상 주행시에도 충분히 만족스러움. 승차감 : 동급 경쟁모델 대비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나 단단하지 못하여 고속주행, 급제동 및 급조향시 휘청거림이 느껴짐. 품질 : 가격대비 품질 다소 떨어짐. 친환경 소재 사용을 핑계로 5천만원이 넘는 차에 플라스틱 사용이 즐비함. 신차인수(100키로 이하)부터 실내 잡소리 다소 들려옴. 주행거리 : 전기차 특성상 운전스타일에 크게 영향을 많이 받음. 공차중량과 배터리 제원을 생각해봤을 때 연비 나쁘지 않음. 천천히 달리면 겨울철 400키로 이상, 여름철 500키로 이상 주행 가능. 단점 : 출시 1년만에 리프레시 모델 출시. 배터리용량 및 ota 부재.

- 다 좋은데 모델3 타다 오닉5 넘어왔는데 오닉5가 차선유지 기능, 반자율주행 기능이 상당히 떨어짐. 그 외에는 모델3보다 우수함. 품질, 마감, 단차, 충전 등등.

- 가격은 비쌈. 유지비는 저렴. 승차감은 적당. 앞으로는 무조건 전기차.

- 실내 잡소리가 있는 편, 겨울엔 주행거리가 짧아지고, 충전 신경써야 하지만 이것만 제외하면 훌륭히 좋은 차입니다.

- 엄청난 차입니다! 장난 아니에요. 거주성 대박 롱레인지 기준 한번 풀 주유에 500키로 실 운행가능(제 기준) 좋은 차인 건 분명합니다.

- 주행거리가 다소 아쉽고 아직까지 충전 인프라가 부족한 게 아쉬운 점이지만 그 외에는 만족하면서 탑니다.

- 넓어서 좋아요...

- 충전시간 단축과 주행거리가 개선되어야 될 것 같네요~ 주행거리가 짧아 너무 불편한 게 단점입니다.

- 출퇴근+캠핑용으로 딱 좋습니다ㅎ 겨울철 전비는 모든 전기차 공통사항이니 불만 없습니다.

- 전기차 중 주행 품질이나 편의성은 최고로 평가합니다. 아이 둘 키우는 아빠인데 뒷좌석에 매우 넉넉해요.

- 승차감 생각 이상으로 좋음. 노면 소리도 안 올라옴. 가격은 쏘쏘. 주행거리 여름 에어컨 틀면 엥?? 겨울은 답 없음...

- 전기차 짱 좋아요. 승차감 좋고 현대차라 수리 받을 일 있으면 수리 쉽구요. 다만 메인보드 업데이트 등이 좀 쉽게 되면 좋을텐데... 네비 업데이트 수준에서 그칩니다.

- 주행거리가 아쉽지만.. 넓은 실내가 맘에 듭니다. 주행보조도 안정성을 좀 더 높여야 할 듯.

- 현존하는 전기차 중에서 최고의 가성비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숙성, 주행거리, 주행성능, 가성비 면에서 만점을 주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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