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21 SM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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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21 SM6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2021 SM62021 SM62021 SM62021 SM62021 SM62021 SM62021 SM62021 SM6

 

2.0 LPe

모델명 : 2.0 LPe
가격 : 2,401~3,04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9.4~9.5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37.0~139.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475~1,5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4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4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어댑티브 모션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e

모델명 : TCe 260
가격 : 2,450~3,26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33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56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2.9~13.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1.0~128.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420~1,4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45mm/40~65/16~19inch
후륜타이어 : 205~245mm/40~65/16~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어댑티브 모션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e

모델명 : TCe 300
가격 : 3,073~3,42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7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25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1.6~11.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1.0~144.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70mm
전고 : 1,46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500~1,5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0~45/18~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0~45/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어댑티브 모션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토션빔의 구조적인 부분은 해결하지 못했지만, 나머지 문제들(부족한 반자율주행 옵션, S링크 부족함, 공조기 불편함, 뒷좌석 승차감)은 전부 다 해결된 듯하네요.

- K5, 쏘나타 터보 180마력, SM6 1.8터보 225마력 확실히 잘 나가겠네.

- 3천 중반대에 신형 엔진에 싱글터보에 이 정도 옵션이면 괜찮은 가격 아니야? 그리고 삼성차 하면 수리비 이야기 많이 하는데, SM5 tce이긴 하지만 수리 할 일 없었다. 8년 동안 소모품 빼고 수리비 15만원 들었다. 배터리도 첨에 붙어있던 거 그대로 쓰는 중임. 브레이크 패드 2번 갈고... 나머지는 엔진 오일만 갈았음. 13년도에 SM5 1.6 TCE 나올 때도 분위기가 이랬던 것 같음. 1.8 터보 너무 궁금함. 더이상의 성능은 5천만원대에서 기대하자.

- SM6는 세계를 염두해 두고 만든 차인데 소나타, k5가 되겠냐?ㅋㅋㅋ

- 왜 이리 잘 만들었냐?ㄷㄷ

- 제로백이 6초대 (TCE 300) ㅎㄷㄷ

- 현기알바가 많은 게 아니라 그냥 중고차 가격 방어하려고 사는 거지들이 많은 거임ㅋㅋㅋ 멀티링크 박고 가드레일도 쳐박고.

- TCE300 이거 깡패네ㅋㅋ 레이싱하면 국산차 다 제끼겠는데?

- 중후하면서 질리지 않는 디자인 옆 동네 메기보다 훨씬 멋있다. 아쉬운 게 일부 옵션들이 한 등급 아래로 내려와줬으면 하는...

- 이쁘네.

- 수입차 아무렇지 않게 베끼는 현기보다 훨씬 낫다.

- 중후하고 세련된 느낌이다. 이거 좀만 늘려서 고급화 시키면 잘 팔릴 것 같은데.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

- 가격으로 볼 때 펀드라이브 하면서 가족용으로 사용하기 적절하겠네요. 배기량이 낮아 세금 부담도 적고 엔진과 서스를 스포티하게 손봤다면 스팅어2.0보다 경제적으로 재미나게 탈 수 있을 거 같아요. 연비는 고만고만 비슷하고 아쉬운 건 펀드라이빙 하기 좋은데 전륜인 점인데 뭐 회사차 전륜하고 스팅어 후륜하고 함께 몰지만 전륜이라고 도저히 못 몰겠네. 그런 것도 아니니 넘어갈 수 있겠어요. 르노가 중고시세랑 A/S만 좋아지면 오케인데.. 풀옵 3000 중반에 이 스펙으로 만들어주면 수입차는 부담되고 맘에 드네.

- 1.3리터 엔진으로 2.0 엔진보다 훨 잘 나가겠네. 공과금 부담도 적어지고 토크가 높아서 일반인이 일상 실영역 구간에서 다니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을 듯. 1.8리터는 그만큼 더 잘 나가겠지만 고속에서 엄청 쏘고 다닐 거 아니면 1.3도 무난할 듯.

- 중형 세단 마력이 225... 대박~

- 페이스리프트 한답시고 가격 올리던 어느 회사와는 다르네.

- 시승해봤는데 뒷좌석 승차감 많이 달라졌더라구요. 요철 넘을 때도 크게 불편함이나 충격을 못 느꼈네요. 앞뒤 디자인도 이뻐지고 실내도 개선된 건 참 좋은데 가격이 고민이라.. K5로 사려고 했는데 이거 나와서 한번 더 생각중이네요ㅠ

- 토션빔충들 없어질지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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