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5 쏘나타
모델명 : 2.0 CVVL
가격 : 2,255~2,8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가솔린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8hp
최대토크 : 2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12.1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5.0~151.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460~1,479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랙 앤드 피니언
모델명 : 2.4 GDI
가격 : 2,366~2,95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가솔린
배기량 : 2,35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3hp
최대토크 : 25.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5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2.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02mm
윤거후 : 1,604~1,609mm
공차중량 : 1,5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랙 앤드 피니언
모델명 : 2.0 T-Gdi
가격 : 2,695~3,2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45hp
최대토크 : 3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0.8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4.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mm
윤거후 : 1,604mm
공차중량 : 1,5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3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토크컨버터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쏘나타 디자인 나쁘지는 않음.
- 역시 판매량이 감소해야 제대로 나오네. 북미형하고 똑같이 나왔네.
- 3천... 이 차도 이젠 중산층의 차가 된 시대군요. 서민들은 중형 세단도 못끌겠네요.
- 터보고 뭐고간에 쏘나타 이제 30살인데 30주년 에디션 출시하란 말이야.
- 말리부 sm5같이 어줍짢은 차 살바엔 미워도 현기차 사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현기차 타기 싫으면 최소 팍바이상급으로 가야죠. 말리부? sm5가 왠말입니까?ㅠㅠ
- sm5 말리부 디자인 노답. 말리부는 그나마 괜찮은데 그것도 최고급형에만 블랙베젤, 헤드렘프 적용가능. 크롬베젤 램프 정말 멍청해보임. sm5는 내년이나 내후년이면 풀체인지 멋있게 나온다고 하고, k5는 너무 가볍고 쏘나타로 사는 게 가장 무난할 듯. 결함 어쩌구저쩌구 하는데 감수하고 조심히 타야하는 불편한 진실ㅠ
- 솔직히ㅋㅋ 말리부, sm5 같은 결함덩어리보다 쏘나타 터보 사는 게 정신건강에 좋을 듯ㅋㅋ
- 이 차가 200km/h만 넘어가면 공중부양할 것 같다는 현기차 터보인가요?ㅎㅎ
- 현기가 이러저러하게 문제도 많지만, 3천만원으로 이런 차를 파는 곳은 여기뿐이다. 쏘나타터보가 528과 비교해서 아직은 많이 부족하겠지만, 가격이 절반인 걸 감안하면 정말 좋은 차다. 아직 시승은 안해봤지만, 스펙만 보면 정말 기대된다. 물론 현기스펙이 좀 뻥스러운 면이 있지만, 확실히 전세대 터보에 비해 많이 다듬어진 건 확실한 듯.
- 쏘나타 터보라.. 기존 LF보다 디자인도 더 좋고 바디강성만 좀 강화시키면 스포츠 세단이나 좀 빨리 달리기를 원하는 세단 소비자에게 좋을 듯.
- 솔직히 이제 현대차 디자인은 외제차랑 경쟁할 정도로 올라옴. 그런데 기업 마인드가..
- 캬.. 터보모델 전면 디자인 가다듬으니까 간지 좀 나네ㅋㅋ 현기가 진짜 디자인 하나는 기똥차단 말야..
- LF 쏘나타 2.0 터보 제로백 8.8라고 합니다. LF 쏘나타 2.0 CVVL은 제로백 11.4초입니다.
- 디자인 좋다!
- D컷 스티어링에 r-mdps, 터보모델 전용 서스까지... 현대에서 노력한 흔적이 보이는군요. 터보모델 기대합니다.
- 6단미션인 걸 보니 7단 DCT미션이 고출력 차량에 쓰기에는 내구성 검증이 더 필요한 것 같아 보이네요.
- 터보 이쁘네...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 2016 그랜드 스타렉스 밴 (0) | 2015.08.24 |
---|---|
(현대자동차) 2016 싼타페 더 프라임 (0) | 2015.06.17 |
(현대자동차) 2016 투싼 (0) | 2015.03.22 |
(현대자동차) 2015 i40 (0) | 2015.03.22 |
(현대자동차) 2015 i40 살룬 (0) | 2015.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