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6 싼타페 더 프라임
모델명 : e-VGT R2.0 2WD 5인승
가격 : 2,765~3,25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6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1~13.8 km/ℓ (2등급~3등급)
CO²배출량 : 143.0~151.0g/km
- 치수
전장 : 4,700mm
전폭 : 1,880mm
전고 : 1,680~1,69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790~1,8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e-VGT R2.0 2WD 7인승
가격 : 2,994~3,32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6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1~13.8 km/ℓ (2등급~3등급)
CO²배출량 : 143.0~151.0g/km
- 치수
전장 : 4,700mm
전폭 : 1,880mm
전고 : 1,68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25~1,83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e-VGT R2.2 2WD 5인승
가격 : 3,058~3,3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8~13.4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8.0~155.0g/km
- 치수
전장 : 4,700mm
전폭 : 1,880mm
전고 : 1,68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00~1,8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e-VGT R2.2 2WD 7인승
가격 : 3,122~3,42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4~12.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5.0~161.0g/km
- 치수
전장 : 4,700mm
전폭 : 1,880mm
전고 : 1,68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50~1,86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e-VGT R2.0 4WD 5인승
가격 : 3,136~3,46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6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7~12.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71.0g/km
- 치수
전장 : 4,700mm
전폭 : 1,880mm
전고 : 1,68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e-VGT R2.0 4WD 7인승
가격 : 3,200~3,52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6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7~12.3 km/ℓ (2등급~3등급)
CO²배출량 : 162.0~171.0g/km
- 치수
전장 : 4,700mm
전폭 : 1,880mm
전고 : 1,68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95~1,90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e-VGT R2.2 4WD 5인승
가격 : 3,264~3,56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11.9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8.0~173.0g/km
- 치수
전장 : 4,700mm
전폭 : 1,880mm
전고 : 1,69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70~1,8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e-VGT R2.2 4WD 7인승
가격 : 3,328~3,6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11.9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8.0~173.0g/km
- 치수
전장 : 4,700mm
전폭 : 1,880mm
전고 : 1,68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905~1,91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2013년 싼타페 DM 오너입니다. 얼마전 밤에 야생동물을 피하다 차가 뒤집혔습니다. 차체견적만 차값의 절반이 넘는 큰 사고를 당했지만 안전벨트와 에어백 덕분에 턱과 입술에 경미한 부상뿐, 제 손으로 차문 열고 두발로 걸어나왔습니다. 저도 돈만 있다면 외제차 독일 3사 몰고싶지만 그리 넉넉하지 않은 형편에 싼타페만으로도 이 정도면 고급차다 하면서 고맙게 탔고, 이번에 이러한 큰 사고에서도 운전자 안전만큼은 지켜줬다는 데에 고맙게 생각합니다. 내수차와 외수차 비교 옵션질에 따른 가격문제 등등 국산차는 항상 말도 많고 탈도 많습니다만, 이건 여타 다른 나라의 외제차라고 해도 비견 향상 따르는 문제일 수밖에 없네요. 그냥 국산차 3천 만원짜리 차면 3천 만원어치 값 그 이상 이하도 아닌 것 같습니다. 본인이 벌어서 직접 사고 몰고계신 오너분들은 더 좋은 차 부러워는 하지만 다른 차 욕하지는 않습니다. 사람도 겪어봐야 알 듯 차도 타봐야 압니다. 국산차 욕하는 건 자유지만 공개된 곳에서 무조건 비방에 선동은 좋지않은 듯해요.
- 얘네들은 페리만하면 옵션이 사라지냐ㅡㅡ
- 투싼 때문에 부분 변경이 생기네요... 그렇죠. 그렇게 해야죠. 아무래도 한 등급 위인데...
- 저두 싼타페 사용하고 있는데 성능도 좋아요. 차량 내부에서도 넓고 정말 좋아요.
- 여기서 이러쿵저러쿵 불평불만하는 것들 특징... 신분증 들고 영업소 가면 차 뽑을 수 있는지 아는 거지들임. 막상 차 뽑으려고 해봐. 경차를 사도 이것저것 비교해보고 한푼이라도 아끼려고 한다. 니들은 뭐 중형차 이상 망설임 없이 살 것 같지? 세상이 그리 호락한 줄 아냐?
- 3500만원에 구입해 타고 다니는데 이 차에 대해 비평하는 사람들은 얼마나 좋은 차를 타는 건가요? 타보니까 정말 외제차 부럽지 않던데... 솔직히 신형 싼타페 정도면 여유 있는 사람들이 타는 차죠.
- 까기는 잘 까지만 직장인의 현실적 드림카가 싼타페란 건 다들 아는 사실이죠?
- 렉스턴이랑 고민 중인데... 다른 건 몰라도 디자인이 너무 잘 빠져서 싼타페를 포기할 수가 없다.
- 싼타페 없었으면 맥스는 탄생하지도 않았어~~
- 내 돈 4천 내고 잘 뽑기를 빌어야한다니, 기가 막힌다!!
- 솔까놓고 싼타페보다 덜 떨어지고 못나고 차값 못하는 차는 맥스가 분명함~
- 맥스 오너들이 싼타페 롱바디라는 말을 싫어함ㅋㅋ
- 이 차는 국산 중형 SUV 교과서임... 가볍게 치고나가고 차 실용성 있고.. 쏘렌토는 무거워서 싼타페가 더 나음.
- 싼타페 이제 풀체인지는 언제쯤 될까요?
- 태후에서 잘 퍼지기로 유명한 차가 이 차 맞죠?ㅎㅎ
- 태후에서 송혜교가 해먹은 차네.
- 차량의 질을 말하면 독일, 일본 브랜드에 밀리는 것은 어느정도 인정할 수 있지만 잘못된 것을 쉬쉬한다거나 인정 하지 않는 부분들은 대한민국에 있는 모든 자동차 업체가 거의 비슷할 듯합니다. 간혹 올라오는 차체 결함에 대한 a/s 시동꺼짐, 배기가스 등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현기차랑 뭐가 다른가요? 저는 그닥 별 다를 거 없다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현기차를 좋아하진 않습니다. 좀 정직하게, 안전하게, 타국과 차별없는 가격과 품질, 서비스를 받으면 좋겠다는... 이상 두서 없는 이야기입니다.
- 외관은 진짜 멋있다.
- 싼타페 다 좋은데 뒤꽁무니 따라가다 하부 배기라인 보면 깜짝. 너무 돌출되서 불량인 줄 알았네. 저걸 알고는 안 사지ㅋㅋ
- 현대차 대단하네. 충돌테스트에서 미달 됐는데 고장력강판 1.3% 올리는 게 말이 되냐. 현대차의 특징. 구입하고 나서 몇 년만 지나면 철판이 말랑말랑해지는 이유가 있네. 정말 허접하다. 아무리 후속 차량이 나와도 기아 쏘렌토 강판은 들어가야 하는 거 아닌가. 가격은 더 비싸면서 욕 먹어도 싸다.
- 현다이 요즘 신차들 보면 엔에프 쏘나타 시절보다 뭔가 덜 튼튼한 느낌이야. 문짝만 열어도 느껴지는 건 나만 그런가...?
- 디자인만큼은 역대급이라고 생각한다.
- 싼타페DM 전조등 내부에 있는 LED 미등에 점등이 안되서 파란 손에 알아보니 전조등 전체를 교체해야 된다하고 (미등 하나 교체하자고 25만원, HID는 50만원), 트렁크 문 안열림 현상으로 정비 알아보니 FUSE OBD 박스 전체를 교체해야 하는 (부품가만 10만원)... 무슨 차를 이따위로 개발했는지 모르겠네. 절대 고장날 일 없다고 자신 있으면 무상보증 수리를 해주던가. 그렇게 안 하려면 수리라도 쉽게 할 수 있도록 개발하던가... 5천원~1만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교체를 저렇게나... 그동안 여기저기서 현기차 욕 해도 유지성 때문에 구매했는데 이럴거면 굳이 현기차를 살 필요가 없구만.
- 망할 MDPS.
- 프라임, Q50, 중고 이보크 고민하다가 프라임 2.0 풀옵 일시불 4100 주고 업어왔다. 왜 안 말렸냐.
- 싼타페는 오징어 냄새나 해결해라~
- MDPS나 바꿔주세요.
- 이거 익스 풀옵은 돈 좀 벌어야 탄다. 까지 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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