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9 셀토스
<분류 : 국산 / 소형 / 국내출시>
모델명 : 1.6 가솔린 터보
가격 : 1,929~2,44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7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1.8~12.7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2.0~143.0g/km
- 치수
전장 : 4,375mm
전폭 : 1,800mm
전고 : 1,600~1,620mm
축거 : 2,630mm
윤거전 : 1,563~1,575mm
윤거후 : 1,560~1,584mm
공차중량 : 1,345~1,3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CTBA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가솔린 터보 4WD
가격 : 2,106~2,62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7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0.9~11.1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2.0~155.0g/km
- 치수
전장 : 4,375mm
전폭 : 1,800mm
전고 : 1,600~1,620mm
축거 : 2,630mm
윤거전 : 1,560~1,575mm
윤거후 : 1,571~1,587mm
공차중량 : 1,425~1,4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디젤
가격 : 2,120~2,63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5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2.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6.4~17.6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05.0~113.0g/km
- 치수
전장 : 4,375mm
전폭 : 1,800mm
전고 : 1,600~1,620mm
축거 : 2,630mm
윤거전 : 1,560~1,575mm
윤거후 : 1,568~1,584mm
공차중량 : 1,385~1,4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CTBA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디젤 4WD
가격 : 2,297~2,81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5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2.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4.8~16.1 km/ℓ (1등급~2등급)
CO²배출량 : 116.0~127.0g/km
- 치수
전장 : 4,375mm
전폭 : 1,800mm
전고 : 1,600~1,620mm
축거 : 2,630mm
윤거전 : 1,560~1,575mm
윤거후 : 1,571~1,587mm
공차중량 : 1,470~1,5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아니 댓글로 차 까대는 애들은.. 뭐 타고 다니는지 참 궁금하네^^;;
- 다 좋은데 소형suv라는 포지션에 비해 가격이 에바임. 구매하려면 2500 언더선에서 옵션 타협하고 사는 걸 권장..
- 2019 셀토스 파이팅~
- 내부가... 겁나 맘에들어... 와나...
- 보스 스피커 추천 안 한다. 빌리아일리쉬 노래 틀어보니 둥둥거리는 게 머리 아프더라. 어르신들은 분명 멀미 두통 호소하실 거다.
- 셀토스 사고 싶은 사람은 호갱처럼 풀옵해서 3200 이상 주지 말고 취등록세까지 하면 3400정도 되겠다. 이 정도 값어치 차는 아니고 그냥 노블레스 트림에 유보+드와 정도면 2670만에 살 수 있다. 이 정도면 가성비 갑이다. 안에 하이테크 하이컴포트 다 쓸데 없는 옵션들이더라. 셀토스는 2600만 정도가 딱 적당하다. 3200은 아니다.
- 프리미엄이라 해놓고 원가절감의 끝을 보여주며, 환장의 옵션질로 상위 트림을 강제하는 멋진 차.
- 기아차는 다 좋은데 저 촌스런 기아마크 좀 어떻게 안 되나 하... 기아마크 때문에 기아차 사기 싫음.
- 아이러니하게도 깡통 제외하면 제일 가옵비는 노블레스 트림인 듯. 프레스티지에서 컴포트, 스타일, 디스플레이 오디오를 넣는 것보다 노블레스에 아무 옵션 안 넣은 게 좀 더 쌉니다. 노블에 컴포트 스타일 디스플레이 기본 제공됨. 프레스에서 디스플레이 오디오 대신 UVO 내비 넣고 노블도 내비 넣어도 가격차 거의 안 남. 아예 네비, 디스플레이도 안 넣는다면 프레스티지도 나쁘진 않음. 근데 그리 되면 센터페시아 중앙이 휑~ 해지겠죠. 후방카메라도 아예 안 달리고요. 인기 많을 옵션이 스타일, 컴포트에 디스플레이 혹은 UVO 네비가 될 것 같음.
- 셀토스도 에바가루 원흉 두원공조에서 에어컨 담당하나요?
- 면허 따기 전에는 코나가 갖고 싶어서 미치는 줄 알았는데 이번엔 기아가 내 마음을 빼았네ㅠㅠ
- 아니 기아차 지금이 최고 디자인 전성기 같은데... 디자인 너무 이뻐요. 실제로 보면 더 멋지죠.
- 방금 차 앉아보고 왔는데 베뉴, 코나 사느니 셀토스임. 무조건.
- 우리 아들에게 한대 사주고 싶네요. 이제 곧 대학 졸업 할텐데 기아가 모처럼 좋은차 만들었네. 디자인, 실용성, 연비 다 잡았네. 젊은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겠다. 예상컨데 잘 팔리겠다. 내가 좀처럼 국산 신차 칭찬 안 하는데 말입니다.
- 요즘 현대가 디자인 말아먹으니까 기아가 디자인 떡상하네. 이쁘게 잘 뽑네 진짜.
- 솔직히 이쁘기만 하굼나 하여튼... 저 가격에 이 정도면 이전 국산차 생각하면 완전 탈바꿈이다. 이번 셀토스는 인정.
- 망둥어 스포티지랑 디자인 상대가 안 된다ㅋㅋㅋ 야 니들이 생각해도 스포티지 디자인은 너무했지??ㅋㅋㅋ
- 두꺼비 닮은 스포티지보단 얘가 더 이쁘다.
- 디자인 멋있다. 작은 쏘렌토 느낌임.
- 아 베뉴 실물을 보고 셀토스로 가야 한다는 걸 바로 알았다.
- 나중에 2020년 넘어서 하이브리드나 전기 모델도 나왔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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