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8 더 뉴 K5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모델명 : 2.0 LPI
가격 : 1,755~2,6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51~153hp
최대토크 : 19.8~20.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4 km/ℓ (4등급)
수동 9.6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34.0~138.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02~1,614mm
윤거후 : 1,609~1,621mm
공차중량 : 1,440~1,4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CVVL
가격 : 2,228~2,9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3hp
최대토크 : 20.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12.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6.0~144.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455~1,4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T-GDI
가격 : 2,489~3,02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2.3~13.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7.0~134.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460~1,4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7 디젤
가격 : 2,547~3,09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68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1hp
최대토크 : 34.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5.6~16.1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20.0~127.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0mm
전고 : 1,46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510~1,5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개인 취향이지만 쏘나타 뉴라이즈보다 K5 신형 디자인이 멋진 것 같군요.
- 솔직히 까놓고 말해보자. 20,30대 사회초년생들이 아우디, 벤츠 몰 수 있냐..? 현실은 꿈의 차가 k5, 쏘나타이고, 유지관리 A/S 비용 고려하면 이것도 부모가 동수저 이상이어야 가능함. 아니면 최소 3000 이상의 연봉을 받는 회사를 다니던가 가능... 급식충일 때는 나도 성인되면 벤츠, BMW는 당연할 줄 알았지.
- 양카 느낌 탈피하려고 그릴 디자인 바꿨나본데, 원래의 K5 느낌이 많이 없어진 게 아쉽지만 확실히 이쁘긴 하다... 이 디자인에는 화이트보다 플래티넘 뭐시긴지 하는 쥐색이 가장 잘 어울리는 듯. 진짜 고급스럽다.
- 기아자동차 고덕대리점 송두진 영업사원 만나서 견적서 받고, 계약금 보내고 기아레드맴버스 홈페이지에서 계약내용을 확인해 보니 차량금액이 계약내용과 틀려서 정정해 달라고 요청했더니 영업사원이 고객에게 일방적으로 계약해지한다고 통보하고 60일간 차량구입 못하고 엿이나 먹으라고 합니다. 기아차 구입하실 분들 기아자동차 고덕대리점 송두진 영업사원 조심하시고 악질 영업사원에게 저처럼 당하지 마세요.
- 노면 소음, 승차감만 개선되면 좋겠다. 실내외 디자인은 정말 맘에 듭니다.
- 디자인 만족합니다. 양카 이미지를 버리고 중후함과 젊음을 적절히 믹스한 난봉꾼 같은 디자인. 제 스타일이네여.
- 므야~ K7 따라했나? 그전 K5보다 훨 나아보이긴 하네요ㅋㅋ
- 이 차는 무조건 2270만원짜리 사는거다.
- 뭐가 'New'인지는 며느리도 모름.
- 디자인이 예전보다 더 늙어보인다. 페이스리프트라서 다른 파워트레인에는 변화 없어보이고 2.0 터보만 삭제... 다음 쏘나타나 기다려야될 듯ㅜㅜ
- 어디서 본 것 같은데.
- 2.0 터보라인 삭제 옳은 결정. 가격도 준수하고 잘 팔릴 것 같다.
- 디자인 별로네.
- 디자인 오히려 괜찮아진 것 같은데 저만 그런가요...? 그리고 2.0 터보 모델은 구매율이 3%도 안되는데 왜 안 사실 분들이 터보 타령을 하시는지.. 3200이 넘는 돈 주고 2.0 터보 케파 안 사잖아요. 한국은 큰 거 좋아하는 거 알면서~ㅎㅎ
- 솔직히 잘 나옴. K5 다시 전성기 가즈아~
- 확실한 건 디자인은 소나타보다 훨씬 이쁨.
- 요즘 뜨고 있는 렉스턴 스포츠의 9.2인치 네비를 보다가 이번에 출시된 더뉴K5의 네비를 보니.. 진짜 콩알만하다는 생각이.. 뭐 픽업트럭과 중형세단을 놓고 승차감이나 주행성능을 비교하는 게 아니라 단순히 네비만 봤을 때요. 케파 네비는 너무... 너무 작네요ㅜㅜ;
- 디자인은 개취니까 외관은 뭐 그렇다 치고, 편의사양은 가격대비 좋네.
- 이야 안티 많은 거 보니까 잘 팔리것소ㅋㅋㅋ 축하한다.
- 앞코 그릴을 K7 그릴로 바꾸고 준대형과의 경계를 허물었다!! 이해가 안된다ㅋㅋㅋ 중형은 중형일뿐 준대형과 비빌라면 골격부터 태생부터가 바껴야하는데ㅡㅡ 테일램프도 그냥 기존의 틀을 유지한 채 안쪽의 면발광 LED라인과 배치를 바꾼 수준.. 그것마저 뉴라이즈와 차이가 크지 않다. 이게 페이스리프트면 그냥 중소기업에서 페이스리프트 해도 되겠다.
- 전면부도 그렇고 계속 대각선 디자인을 추구하는데 좀 안정감 있게 디자인하면 안되냐.. 산만하다. 요새 심플한 게 추세인 거 같은데 정신 없어 보여.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2018 더 뉴 카니발 (0) | 2018.04.10 |
---|---|
(KIA) 2018 더 뉴 카니발 리무진 (1) | 2018.04.09 |
(KIA) 2018 K3 (올 뉴 K3) (2) | 2018.01.21 |
(KIA) 2018 K7 하이브리드 (1) | 2018.01.12 |
(KIA) 2018 레이 (1) | 2018.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