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3 QM5 살로몬
반응형

(르노삼성) 2013 QM5 살로몬

 

2013 QM5 살로몬2013 QM5 살로몬2013 QM5 살로몬2013 QM5 살로몬2013 QM5 살로몬2013 QM5 살로몬2013 QM5 살로몬2013 QM5 살로몬

 

2.5 가솔린 2WD

모델명 : 2.5 가솔린 2WD
가격 : 2,63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5 CVTC
배기량 : 2,48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1hp
최대토크 : 2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0.4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0.0g/km


- 치수
전장 : 4,525mm

전폭 : 1,855mm
전고 : 1,710mm
축거 : 2,690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50mm
공차중량 : 1,5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6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2WD

모델명 : 2.0 디젤 2WD
가격 : 2,96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dCi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3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2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1.0g/km


- 치수
전장 : 4,525mm

전폭 : 1,855mm
전고 : 1,710mm
축거 : 2,690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50mm
공차중량 : 1,70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6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2WD

모델명 : 2.0 디젤 4WD
가격 : 3,1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dCi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0hp
최대토크 : 32.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5.0g/km


- 치수
전장 : 4,525mm

전폭 : 1,855mm
전고 : 1,710mm
축거 : 2,690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50mm
공차중량 : 1,7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6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타본 사람은 만족하고, 안 타본 사람은 별로라고 하네요. 누구 말을 들어야 할지, 다들 아시겠죠? (4년째 오너의 한마디)

- 삼성차의 장점. 손 볼 곳이 없다... 폐차할 때까지...

- 이제 3년째.. 가끔 다른 수입차에 눈 돌릴 때도 있지만, 탈 때마다 느끼는 주행 만족도 때문에 '오래 타야지...'라는 다짐을 하게 만드는 차. 값어치 충분히 하는 차.

- 8년식 구입 후 아직 잔고장 없음. 정말 잘 만든 차입니다. 탈수록 만족합니다, 최고.

- 투싼, 스알하고 비교하시는 분들 있는데, 비교대상이 아님. 승차감, 실내 마감재, 도장부분. 뒷좌석 좁다고 하시는데 막상 앉아보면 그리 좁은 편도 아니고, 뒤에 사람 한달에 몇번이나 태우는지.. 진짜 오너를 위한 차다.. 실제 큐엠 동호회에선 자부심이 엄청 나드라. 속 썩이는 거 하나 없는 차라고.

- QM 타다가 GTD로 넘어왔지만 다시 국산 사라면 뒤도 안 보고 QM이다 진심... 이유를 알고 싶다면 이차 저차 다 시승해봐라. 독일3사차량 모두.. 절대 비싼 차가 아니다. 알면 알 수록 좋은 차다. 정말 국산차 중에 차다운 차 라고 느끼게 해준 몇 안되는 녀석이다.

- 나만 타고 다닐겨ㅋㅋ 사지 마세요. 진짜 제발 사지 마세요. 이렇게 좋은 차 추천하기도 배 아프네요.

- 아무리 깡통이라도 무조건 큰 차를 원하는 수준의 사람들에게는 이 차의 장점을 아무리 설명해줘도 무리다. 2년째 타지만 연비, 승차감, 소음, 정비 뭐 하나 싫은 게 없는. 최고다.

- 뉴 QM5 타는 사람으로서 장담코 말한다. 베라, 모하비 다음으로 SUV 승차감 최고다. 싸꿀뺑이 현기차 투싼, 스포알 집어치우고 산타페도 빠져주길 바래요. 실제로 투싼, 스포알, 싼타페, 소렌토알, 베라 잠깐 운전해 봄.

- 너희는 차 안 팔고 싶니. 디자이너 참 궁금하다.

- 자동차가 무슨 살로만 치킨임?

- 디자인 참... 좀 바꿔라. 특히 헤드... 무슨 쥐포 면상같이 해갖고.. 차는 진짜 안정감 있고 쏠림이 없어서 좋은데 디자인 좀 바꿉시다. 저건 너무하잖아...

- 진심인데요. 시승이라도 해보시고 뭐라 하시는 게... 운전대 잡아보면 다른데... 참.

- 쩝쩝... 도대체 살로몬 에디션은 무엇이 다른 것인지... 삼성 이제는 고만 해라...

- 그냥 QM5랑 뭐가 다른 지 설명 좀...

- 삼성은 SM 시리즈가 진리!! 삼성차 좋습니다~~ 쌈썽~~

- 쩝; 인테리어 별로네요.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르노코리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르노삼성) 2012 SM7  (0) 2017.08.16
(르노삼성) 2013 QM5  (0) 2017.08.15
(르노삼성) 2014 QM5  (0) 2017.08.14
(르노삼성) 2014 SM3  (0) 2017.08.14
(르노삼성) 2015 SM3 네오  (0) 2017.08.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