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1 스파크
모델명 : 1.0 가솔린
가격 : 829~1,258만원
중고가 : 390~590만원 (평균가 500만원)
감가율 : 53.1% (연식 평균 56.7%)
- 엔진
엔진형식 : 1.0 4기통 DOHC
배기량 : 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0hp
최대토크 : 9.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7.0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21.0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11.0~137.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895~9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165mm/60~80/13~15inch
후륜타이어 : 155~165mm/60~80/13~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0 LPGi
가격 : 965~1,358만원
중고가 : 410~630만원 (평균가 497만원)
감가율 : 53.6% (연식 평균 56.7%)
- 엔진
엔진형식 : 1.0 4기통 LPGi
배기량 : 995cc
연료 : LPG
최대출력 : 65hp
최대토크 : 9.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6km/ℓ (2등급) - 구연비
수동 17.0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04.0~130.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910~9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165mm/60~80/13~15inch
후륜타이어 : 155~165mm/60~80/13~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경차로서 스파크의 장단점(두녀석 다 타봤슈) 장점 : 안전성 - 아무리 모닝이 에어백이니 뭐니 깔아도 기본 차체가 튼튼해야지, 모닝은 사고 나면... 사고 났을 때 유지비 - 위와 일맥상통, 같은 속도로 같은 곳에 박았을 때 스파크가 외부에만 데미지를 먹었다면 모닝은 안에 부속까지 데미지 먹을 가능성 높음. 모닝 옆으로 슬쩍 차량 지나갔는데.. 이건 님이 포르테 저리가라임. 진짜 휴지 찢어놓은 것 같았음ㅡㅡ;; 스파크는 완전 튼튼함. 모닝보다 더 심하게 박았는데도 안 찢어짐ㅋㅋ 주행성 - 주행 시 모닝보다 안정하다. 모닝이 핸들이 좀 가볍다. 소음 - 모닝보다 살짝 덜 시끄럽고(RPM에서는 이놈이나 그놈이나 매한가지).. 단점 : 디자인 - 여자한테 호감이 가지 않음ㅋㅋ 내장재 - 다 아시다시피 그지 같음. 옵션 - 모두 다 아시다시피 개거지 같음. 내부공간, 연비, 속도 - 그닥 차이 나지 않음. 예전 마티즈 경차 이런 거 생각하면 절대 안되유. 옵션이 졸라 중요하다. 사고 잘 안 낼 자신 있다 - 모닝 추천. 난 옵션따위 필요없다, 왠지 불안하다 - 스파크 추천. 난 히내 및 단거리 운전자다 - 경차 추천, 장거리 운전자다 - 디젤 추천. 난 돈이 많다 - 니 꼴리는 대로 사세요.
- 미국에서 자동차를 구입할 때 자신의 연봉의 몇%를 차량 구입 자금으로 활용하는 지 통계를 내봤습니다. 그 결과 45%라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대기업 신입사원 연봉으로도 중형차 타기 힘들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러면 일반 서민들은 무슨 차를 타야 할까요. 빚 내가면서 차 유지하기 버거울 정도로 중대형급 차를 꼭 타야만 할까요. 집이 잘 살거나 모아둔 돈이 많다면 상관은 없겠지만 일반적인 사람들은 스파크 같은 소형차를 타야 자신의 생활 실정에 알맞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톨비 면제에 세금 면제 저렴한 유지비 등등.. 차있다고 유세 떨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차는 이동 수단으로 생각하는 비중이 커야 합니다. 자랑거리가 아닌 이동수단 그리고 생활의 편의 등을 생각해야 합니다. 돈은 젊을 때 모아야 나중에 편합니다. 자신의 분수에 맞지 않는 차보단 돈을 더 모아서 훗날 좋은 차를 사세요. 그게 더 빠른 길이고 현명한 길입니다.
- 참 안전한데, 참 좋은데, 어떻게 표현할 방법이 없네. 직접 사고내기도 그렇고...
- 경차 1위는 당연히 스파크. 그 이유는 경차답지 않은 안전성.
- 1년반 정도 탔지만 뽑기를 잘 해서인지, 겨울에 와이퍼 얼어서 고장난 것 빼곤 수리한 적 없네요. 하지만 연비쪽은 생각만큼 안 나올수도 있음.경차인 만큼 출력도 감안해야 하고, 소음도 약간은 감수해야 됨. 가속력도 중형세단이 아닌 이상 크게 기대 안 하는 것이 좋을 듯. 즉 경차에 많은 것을 바라면 안됨. 그래도 전 뭐... 120~140km 거뜬하게 다니네요. 내부 편의장치는 정말 내부사진처럼 심플... 뭐..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 직접 시승해보고 결정하는 게 맞을 듯. 다양한 편의장치를 원한다면, 레이, 모닝으로 가는 게 맞지 않겠나 싶음.
- 경차에 안전성이란 말은 그냥 없는 걸로 칩시다. 어차피 사고나면 찌그러지는 거 똑같습니다. 스마트처럼 일반 철이 아닌 합금재질 사용하면... 그래도 찌그러져요. 그래도 일단 스파크처럼 가격 대비 착한 녀석 없는 듯 합니다. 솔직히 직장인들도 출퇴근용으로 좋은 차인 것 같구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경차에 대한 인식이 그냥 단순히 돈 없어서 타는 차! 라고 하니깐 선택하기 꺼려집니다. 솔직히 우리가 보슬들처럼 명품에 환장하고 자기 주제에 맞지 않게 모셔두려고 사는 게 아니잖아요? 보슬들이 명품을 치장해도 남자들에겐 전혀 도움되는 게 없습니다. 하지만 차라도 있으면 편리하다 라는 거죠. 인식부터 바꾸고 봐야합니다. 우리나라는.
- 안전성 하나는 참 끝내주게 좋다는.
- 정말 최고의 자동차입니다. 저도 세컨차로 스파크 구매했는데.. 싸구려 마감질, 옵션질, 최악의 핸들링 모닝보다 훨씬 좋습니다. 스파크 핸들링, 주행성능, 연비 정말 좋아요. 스파크 진짜.. 명차임.
- 이제 500키로 조금 넘었는데 물 새는 거 없구요. 연비는 청주에 사는데 시내 주행 10키로 좀 더 나오네요^^ 2단에서 좀 굼뜨지만 그 다음부터는 쭉쭉~ 옵션이라 하면 현재 사제로 달아놓은 게 많아서 모닝보다 더 풀옵션입니다. 옵션은 차량 인도 받고 사제로 달아버리면 되죠~^^ 경차는 내가 하고싶은 걸 하는 꾸미는 재미가 있답니다~
- 스파크 물샘 없구요. 크루즈나 올란도도 물 새는 것 극히 드물고, 다 수리해주고 뭐 사는 사람 맘인데 5년짜리 보증기간은 그냥 있는 게 아니죠.
- 스파크 IS 스타 수동입니다. 연비 17키로 나옵니다.. 정숙하구요. 제 친구 차 포르테인데 그것보다 조용합니다.
- 모닝vs스파크는 편의사항vs안정성으로 요약할 수 있는데, 솔직히 편의사양 스파크도 달 거 달면 된다. 모닝처럼 무슨 경차에 대형차급 편의사양을 바라는 것도 아니고 이렇게 따지면 안정성이 우선이긴 한데 사람 심리가 "설마 내가 사고 나겠어?" 이런 생각 가지는 사람 많을 텐데 오늘 하루에도 수백 건이 일어나는 게 자동차 사고고, 누구도 장담할 수 없다. 또 같은 속력으로 박으면 더 많이 수리비 나오는 게 모닝인데 그렇게 박고 다음에 보험료 왕창 올려서 받으면 기분 겁나 째짐^^ 수리비도 적게 나오는 스파크가 더 좋다고 봄.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긴한데, 디자인도 스파크가 나아보임, 나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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