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1 크루즈
모델명 : 1.6 가솔린
가격 : 1,413~1,821만원
중고가 : 480~850만원 (평균가 686만원)
감가율 : 53.3% (연식 평균 56.7%)
- 엔진
엔진형식 : 1.6 4기통 DOHC
배기량 : 1,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4hp
최대토크 : 15.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0 km/ℓ (2등급) - 구연비
수동 15.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55.0~179.0g/km
- 치수
전장 : 4,600mm
전폭 : 1,790mm
전고 : 1,475mm
축거 : 2,685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290~1,30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8 가솔린
가격 : 1,621~1,864만원
중고가 : 540~1,090만원 (평균가 791만원)
감가율 : 41.5% (연식 평균 56.7%)
- 엔진
엔진형식 : 1.8 4기통 ECO-TEC
배기량 : 1,79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2hp
최대토크 : 17.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7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71.0g/km
- 치수
전장 : 4,600mm
전폭 : 1,790mm
전고 : 1,475mm
축거 : 2,685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3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0~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디젤
가격 : 1,899~2,142만원
중고가 : 660~1,050만원 (평균가 827만원)
감가율 : 51.0% (연식 평균 56.7%)
- 엔진
엔진형식 : 2.0 4기통 VCDi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63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9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9.7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70.0g/km
- 치수
전장 : 4,600mm
전폭 : 1,790mm
전고 : 1,475mm
축거 : 2,685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465~1,4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25mm/50~60/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25mm/50~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2011년식 라프 오너입니다~! 15년 레조를 타다가 폐차하고 중고를 물색하다 이 차를 구입하게 됐습니다. 근데 두달만에 사고나서 좌측 휀다 운전석 뒷문 견적 400 나오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일단 이 차 무지 튼튼합니다. 소나타 트랜스포머가 불법유턴하여 범퍼로 박았는데.. 2차선에 그냥 꺾어 완전 세게 박았음... 전 멀쩡히 걸어나왔죠. 그리고 수리 후 완전 새차 됐습니다. 차 잘 나갑니다. 엑셀 밟을 때 배기음 박력있구요.. 내장도 고급스럽고 암튼 지금껏 탄 차종 중에선.. 4번째 차인데 최고입니다~
- 아무리 백날 그래도 현기차 준중형보다 (특히 아방이) 백배낫다에 내 손모가지랑 전재산 건다...
- NF가 아니고 YF가 리콜이 많았죠. NF가 소나타 중 가장 잘 나왔죠... 게다가 국내 중형 중 유일하게 세타 엔진이 먼저 장착된 차종이죠. 한가지 더, NF는 리비아, 미국, 중국(링샹), 유럽계열 아랍 쪽 이런 쪽에서 폭발적으로 팔려 나갔습니다!! 절대 꿀리지는 않죠. 차가 많이 돌아댕긴다 해도 똥차는 아닙니다. 인기가 많아서 그렇지!! 좀 차에 대해서 자세히 써주시길!!
- 크루즈 오너입니다. 크루즈는 1세대부터 레이스카로서 명성을 떨쳤고 지금도 그 안전성과 세계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아무리 욕한다 해도 쉐보레는 유명한 미국차입니다ㅎㅎ 이렇게 썼는데 그럼 국내 판매량은? 풉!! 그리고 레이스카? 현대 레이스카 있어. 엑센트, 베르나, 스쿠프, 포니엑셀, 제네시스 쿠페, EF 소나타, 드리프트 머신 티뷰론; 이거 랠리도 했고 외국에서도 서킷 달렸다..!ㅎㅎ 참고로 내가 얘기 안 했는데 미국 안 가봤음 말하지마라ㅎㅎ 엉망진창인 뉴스신문 보고 믿지 말라고. 무슨 크루즈가 1위야ㅎㅎ ㅈㄹ하네. 시빅하고 프리우스 코롤라 큐브 아반떼 HD, MD가 이미 먹었어ㅎㅎ 크루즈는 7위에 있거덩.. 알고나 말해라..;
- 지금 나온 쉐보레 시리즈 산다면 아주 헛된 짓이라는 걸 3년 뒤에 아실 듯 하네요. 그게 무슨 소리냐? 전에 나온 모델 가격은 내려가고 신차는 또 나옵니다. 게다가 현기 못지않게 정말 안 좋은데.. 시보레도 내수용은 장담 못 합니다. 미션ㅋㅋ 토스카 미션을ㅋㅋ 그 아주 후리다는 숏기어 6단ㅋㅋ 5단 넣어도 노크가 없어요~ㅋㅋ
- 쉐보레의 어원 : 너 차 타다가 물 한번 새볼래? 라고 하는데서 유래한 "새볼래?" 근데 새볼래? 하면 이상에서 나중에 "쉐보레"로 정정.
- 제가 아는대로 몇자 적어 보겠습니다. 차를 좋아하지만 전문가는 아니기에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크루즈 장점이 많은 차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차든 장점과 단점이 있고 정확하게 전달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크루즈에 국한된 내용은 아닙니다. 일단 서스가 단단하다 => 코너와 고속주행이 안정적이다. 단점은 승차감이 떨어집니다. 일부 차종은 스포츠 모드에서만 서스가 단단하게 만드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차체가 단단한 것은 무게와 연비에서 손해지만... 충격에 차 틀어짐이 적고 보다 안전합니다. 일부 슈퍼카는 프레임 바디를 사용합니다. 비틀림이 적기 때문에.. 하지만 역시 고속으로 충돌하면 위험하긴 마찬가지... 안전운전이 최고지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패밀리카로 이용하시는 분은 편안한 승차감과 넓은 실내공간을 제공하는 차가 좋을 것 같고, 고속주행을 즐기고 개성연출을 원하면 크루즈 젠쿱 또는 쿠페가 좋을 듯 싶습니다. 일반도로에서 가끔 레이싱하는 분들 있는데 좀 자제해야 할 듯... 크루즈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크루즈 오너분들은 현기 차 타느니 미션문제 있어도 크루즈 탄다고 하시는데.. 그렇게 말씀하시는 것보다 크루즈를 고민 중에 있는 분한테는 좀더 기다렸다가 미션이 개선되면 사는 게 났다고 생각합니다. 2000만원 가까운 차를 사서 미션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것보다 좀더 기다리는 게 나을 것 같아요~!
- 지금 현재 크루즈 디젤 오너입니다. 토스카 4년 정도 타다가 연비 문제로 K5 3개월 정도. 현대 기아자동차 연비 좋다고 K5 운행하다 헉~ 소리나더군요. 누가 그러던가요?현대기아 연비 좋다구ㅡㅡ;; 아는 동생놈 때문에 미친 짓하고 K5 사서 3달만에 다시 팔았어요.. 뻥마력 뻥토크 뻥연비.
- 크루즈 사고 지금까지 미션 문제와 노킹음 때문에 엄청 스트레스 받고 있습니다. 감속 후 재가속 시 미션슬립으로 튀어가나는 증상이 너무 심해서 사고날까봐 늘 조마조마하며 타고 있는데, 지엠에서 감사하게도 업뎃을 해줬습니다. 그런데 미션슬립이 한 20% 해결되고 오히려 나빠진 게 80% 늘었습니다. 엄청난 소음과 엔진 떨림, 고속 시 속도는 안 나고 알피엠만 5500까지 올라가고. 이건 도대체 지엠이 소비자를 바보로 생각하고 있는 건지. 현기도 한국 소비자를 바보로 생각하고 대하니 글로벌 기업이란 곳도 우리를 바보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엠의 전 차에 대해서 매도는 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지엠의 태도와 병맛 미션 크루즈 정말 문제 있습니다. 절대 구매하지 마세요... 이게 악플이라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 준중형 아반떼, SM3, 라프 다 몰고 다녀봤는데... 아반떼, sm은 소유했었고 라프는 회사차였죠. 결론은 준중형 다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임. 특히 차에 대해 그다지 지식이 없거나 민감하게 반응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더욱더 그럴 거임. 다 비슷비슷함.. 몇가지 장단점은 있는데 그게 그렇게 이슈가 될 정도는 아니고.. 결론은 그냥 디자인 맘에 드는 걸로 가격 맞춰서 사시면 될 듯.
- 에어백 안 터지는 것보단 미션 문제가 낫지.
- 쉐비 크루즈... 참 안전하고 좋은데.. 운전자한테 정~말! 좋은데.. 어떻게 표현할 방법이 없네.. 직접 내가 몰고 쳐박기도 그렇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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