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3 스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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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2013 스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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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1.0 가솔린 승용밴
가격 : 869~999만원

중고가 : 380~790만원 (평균가 588만원)

감가율 : 20.9% (연식 평균 41.9%)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0hp
최대토크 : 9.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8km/ℓ (2등급)

               수동 16.8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11.0~137.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895~91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155mm/80/13inch
후륜타이어 : 155mm/80/13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1.0 가솔린
가격 : 917~1,32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0hp
최대토크 : 9.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8km/ℓ (1등급)

               수동 16.8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11.0~137.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1,55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895~9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165mm/60~80/13~15inch
후륜타이어 : 155~165mm/60~80/13~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1.0 LPGi
가격 : 1,030~1,386만원

중고가 : 410~680만원 (평균가 579만원)

감가율 : 50.9% (연식 평균 41.9%)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LPG
최대출력 : 65hp
최대토크 : 9.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5km/ℓ (4등급)

               수동 14.0km/ℓ (2등급)

CO²배출량 : 92.0~114.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1,55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925~9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165mm/60~80/13~15inch
후륜타이어 : 155~165mm/60~80/13~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기본기가 제일 좋은 건 스파크다.

- 여기서 까고 떠들어대도 현기든 쉐보레든 변화되는 게 있나?ㅋㅋㅋ 대단한 기자들 납셨네ㅋㅋ 어차피 살 사람은 사고 안 살 사람은 안 사는 거지, 뭐 철판 깔고 장사하는 게 국산차들 아님 솔직히?? 그래도 현기는 안가ㅋㅋㅋ

- 레이? 전복 가능성 겁나 높음.. 물론 레이 가지고 드리프트 하는 미친놈은 없겠지.. 스파크 나름 괜찮게 생겨지고 있음.

- 요즘 보이는 레몬색 이쁘던데.. 한번쯤 몰아보고 싶은 차.

- 경차 1위는 당연히 스파크;; 디자인이 전 거보다 더 세련됐네? 그 이유는 경차답지 않은 안전성.

- 근데... 스파크 옵션을 너무 빼버린 거 아닌가요.. 이건 뭐 옵션이 거의 없으니.

- 아는 동생에게 5만키로 탄 자동 LPG LS STAR 업어옴. 장점 : 만땅 넣으면 35000원에 400키로 탐. 유류비 너무 싸서 매일 타게 됨. 두달만에 4000키로 탐. 그래봐야 한달에 15만원 정도? 연비갑. 신한 경차사랑카드 신청하면 유류비 1년에 10만원 절약됨(유류세 환급). 단 한 집에 경차 한대만 있어야 발급 가능. 톨비, 공영주차장 반값. 주차비 낼 때 아저씨들 표정 썩음ㅋㅋㅋ 경차라고 자리 반만 차지하는 것도 아닌데 뭐냐 하는 표정ㅋㅋㅋ 차가 짧아서 남들 못 들어가는 자리에 주차 가능. 코너에도 대충 세울 수 있음. 주택가에서 유용함. 현기차보다 안전하다는데 아직 사고 안 나봐서 확인못함. 단점 : 초반 속도가 잘 안 붙음. 80 이상 가면 다른 차들이랑 별반 차이 없음. 모닝보다는 확실히 가속이 잘 붙는 듯. 120정도까지는 낼 수 있음. 이전 차주가 잘 길들여서 그럴 수도 있음. 가솔린이나 LPG나 경차는 안 나가는 거 마찬가지. 뒤차가 ㅈㄹ하면 피우던 담배 뒤로 투척하면 아닥함ㅋㅋㅋ 울집 퍼스트 싼타페 운전할 때는 나름 밟는대로 나가니까 운전할 때 조급하지 않음. 스파크는 뒷차 ㅈㄹ이 일상다반사라 운전이 조급해짐ㅋㅋㅋ 성격 버림ㅋㅋㅋ 바닥 소음 심함. 방음 처리가 매우 허술함. 고속도로에서 매우 시끄러움. 음악 틀어놓고 다녀야 스트레스 덜 받음. 풋레스트 없어서 왼쪽발이 비스듬히 놓임. 나무 판대기라도 놓을까 하다가 귀찮아서 안함. 오르막길은 완전 병맛. 뱅미러 안 접히고 에어컨 수동, 실내등이 앞에밖에 없어서 짜증. 어차피 뒤에 사람 안 태우니까 이해됨. 생김새가 옆같아서 계속 삑삑댐. 폴딩키만 돈들여 살 생각임. 결론 : 한달에 천키로 정도, 2년 이상 탈 거면 LPG가 정답. 가격차이 2년이면 뽑을 수 있음. 경차 가솔린은 연비 메리트 전혀 없음. 가솔린 경차보다는 소형 디젤이 유류비 덜 듬. 천만원짜리 차에 그랜져 성능 기대하는 놈이 도둑놈 심보임. 그냥 싼맛에 타는 차임. 큰 기대 안 하는 게 좋음. 딱 출퇴근용 세컨카 옵션 더 붙이고 싶으면 모닝 추천함.

- 솔까 고속도로에서 사고나면 뭐 어느차든 답도 없고 시내 접촉사고에도 본넷 와장창 가는 현기 차는 피해야 제맛.

- 뉴 스파크 나오기 전에 기존에 있는 스파크랑 비교해보면 "내가 왜 지금 샀지?", "아 조금만 기다릴걸.." 이렇게 호통칠 듯ㅋㅋ

- 손세차장 아저씨 말슴 듣고 스파크로 결정.. 모닝과 레이는 겁나서 왁스칠하기 힘드시다고 해서;; 숙숙 들어간다고ㅡㅡ

- 탑기코에서 김진표 롤러코스터 성공했는데 정말 신기함~

- 전 스파크로 가렵니다ㅋㅋ

- 스파크 오토에어컨 있습니다. LT급으로 가시면 되고요... LS 중에는 스타급에도 오토 에어컨이 달립니다.

- 내가 포기한 이유는 모닝보다 너무 부족한 옵션... 그런데 오토에어컨까지 삭제된 것에 실망.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이 요구했던 수출형 계기판, 짧은 신형 안테나, 전동 접이백미러는 개선되지 않고 오히려 기존것을 원가절감 차원으로 삭제한 것에 대해서... 현기차도 문제이지만 쉐보레도 결코 친절한 기업은 아니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13년식 스파크 구입하려다 포기한 사람입니다. 1. 겉모습 사진과 거의 같음. 마후라가 삼각형으로 더욱 이쁘다. 2. 구형 안테나 더듬이처럼 매우 길다. 3. 계기판 사진과 전혀 다름. 12.5년과 같은 계기판. 4. 오토 기어봉 사진과 다름. 아직도 구형. 5. 오토 에어컨 삭제. 6. 수납공간 삭제. 7. 조수석 실내화 수납 삭제. 8. 조수석 거울 삭제. 9. 룸미러 쓰레기 재질. 10. 사용하지는 않지만 핸즈프리 삭제. 11. 스페어 타이어 전혀 없음. 12. 모닝보다 중고차값 낮음.

- 13년형 보유자입니다. 외관은 북미형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국내 12.5형과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내부옵션은 꽤 빠졌구요.. 원가 절감인 듯... 오토인데 연비는 시내주행 11 정도 나오네요. 저는 꽤 밟고 다니는 편입니다. 고속에서는 15 이상은 나오는 것 같고요. 쩜육 타는 친구 왈.. '차 진짜 안 나간다'. 정말 안 나갑니다. 엑센트 1.4를 잠깐 타봤는데 신세계더군요ㅎㅎ; 그리고 브레이크와 엑셀이 확실히 현기차보다는 둔감하게 세팅이 되어있는 것 같네용.. 경차는 싸고 유지비 적게 들고(등록세 취득세 면제, 경차카드 등등) 기름 적게 먹고~ 스파크는 DIY하는 맛이 일품이랍니다... 옵션이 없어서 할게 많아요..ㅎㅎ 귀여운 맛에 타는 거지요. 너무 많은 걸 바라시면 안됩니다~ 모두들 안전운전 하세요~

- 아 스파크냐 모닝이냐. 개고민중..ㅠㅠㅠ

- 빵빵한 옵션을 원한다면 모닝, 단단한 핸들링과 약간이라도 안정성을 추구한다면 스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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