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2 스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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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2012 스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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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1.0 가솔린 승용밴
가격 : 864~99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0hp
최대토크 : 9.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7.0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21.0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11.0~137.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895~910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155mm/80/13inch
후륜타이어 : 155mm/80/13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1.0 가솔린
가격 : 910~1,328만원

중고가 : 290~690만원 (평균가 554만원)

감가율 : 30.6% (연식 평균 47.5%)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0hp
최대토크 : 9.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7.0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21.0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11.0~137.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1,55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895~9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165mm/60~80/13~15inch
후륜타이어 : 155~165mm/60~80/13~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승용밴

모델명 : 1.0 LPGi
가격 : 1,023~1,386만원

중고가 : 340~670만원 (평균가 504만원)

감가율 : 51.7% (연식 평균 47.5%)
 
- 엔진
엔진형식 : I4 1.0
배기량 : 995cc
연료 : LPG
최대출력 : 65hp
최대토크 : 9.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6km/ℓ (2등급) - 구연비

               수동 17.0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04.0~130.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520~1,550mm
축거 : 2,37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7mm
공차중량 : 925~9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165mm/60~80/13~15inch
후륜타이어 : 155~165mm/60~80/13~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스파크 가격 대비 너무 훌륭한 차입니다... 요새 차값이 후덜덜 하니.. 타본 후 장점으로는 고속주행 시 안정성 입니다. 140에서도 핸들 흔들림 없습니다. 생각보다 넓은 실내공간.. 경차같지 않은 승차감.. 단점은 옵션 부족? 80~90 넘어가면 소음 증가.. 시트가 불편(참고로 모닝보다는 편함). 아무튼 가격대비 스파크 만큼 요새 훌륭한 우리나라 생산라인이 있을 지... 비싼 차야 제 몫을 해야겠지만 스파크는 가격대비 우리나라에서 나오는 CC 대비 최고 차량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 뻥 안치고 스파크 초고장력 강판은 현대차 엑센트, 아반떼 등 중소형 차량보다 훨씬 튼튼하다. 실제 사고사진 봐도 아반떼는 엔진룸 다 먹었는데 스파크는 휀다만 찌그러지고 말았음. 고유가 시대에 수동 엘피지 정말 괜찮은 선택이다. 한국 지엠의 효자종목 스파크 화이팅.

- 쿠킹호일 아반떼보다 안정성 있고 튼튼한 게 스파크입니다.

- 2년 정도 아버지차 SUV 운전하다가 2012 스파크 수동 중고로 사서 1년간 타보고 쓰는 장단점 후기입니다. 우선 장점은 고속도로 연비가 20키로 넘습니다(시속 90키로 기준). 시내연비는 15키로 정도 나오네요(RPM 2500 정도에서 변속함). 그리고 중고속에서 RPM 대비 차가 잘 나갑니다. 그리고 고속주행 시 안정감이 있으며(시속 120키로 이내) 코너링에서 특히 안정감 있습니다. 반대로 단점은 이건 정말 치명적인 단점인데, 저속에서 RPM 대비 힘이 너무 딸려서 잘 안 나갑니다. 이거 빼고는 만족스럽네요ㅎㅎ 저렴한 가격으로 잘 산 것 같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 스파크 12년식 운전자입니다. 연비 : 일단 스파크는 고알피엠 차량이므로 2800~3000대가 연비가 젤 잘 나오더라구요(시속 80~100). 저알피엠 몰고 그러다간 연비가 조그으음은 실망할 수도... 에어컨에 시내주행은 더더욱 그러함. 안전성 : 신호대기 중에 뒤에서 차가 들이받았는데 스파크는 소모품인 범퍼만 찌그러짐. 상대차(현기)는 엔진룸까지 먹고 제차 보상 다 해줌.. 미안해서 그냥 몸은 괜찮으니 보험 불러서 처리하라고 말함. 커브길 주행성은 단연 최고인 듯. 경차라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중심을 아래로 잡으려 하는 게 느껴짐. 고속주행은 140 이상은 베댓도 그렇지만 흔들림 없는 편안함 or 약간의 소음(추가로 속도내면 더 소음). 실내는 쓰잘데기 없는 옵션은 사양인 성격이라 나름 맍고함. 불편함 못 느낌(참고로 스페셜에디션 차량임). 주차료, 통행세 50% 무시 못함. 완전 개굿임. 보험료, 자동차세 경차라 굿임. 나와 같은 초년생 차 타려면 돈많은 집안 아니면 이거 끌길 바람... 꼭...

- 12년형까진 원가절감이 없다지용...

- 디젤 엔진으로 나왔으면 올킬이였을 것인데.

- 스파크 LS STAR LPG 스틱모델 몰고있는데 가스 1만원 충전하면 100키로 타구요. 스틱이라 시내에서는 왠만한 차량한테 뒤쳐지지 않습니다. 고속도로에서 꺾어본 적 있을 만큼 잘 나가구요. 코너링은 아반떼보다 훨씬 났습니다. 단점은 힘이 조금 딸린다는 거?? 현대 아반떼, 엑센트 소유하고 있는 친구들 있는데 엑센트 타는 친구 같은 경우엔 특히나 부러워하네요~

- 경차 1위는 당연히 스파크;; 그 이유는 경차답지 않은 안전성;

- 7개월 타본 결론입니다. 연비 : 생각보다 잘 안 나옵니다. 습관의 차이는 있겠지만 2천 RPM 잘 안 넘기고, ~4단 시 2천5백 RPM 내외로 운행하는데 도심 9km, 고속 13km 정도 나옵니다. 가속 : 엑셀을 서서히 밟고 출발해야 4단 기어에 빨리 도달합니다. 천천히 가속하면 40km/1600RPM으로 4단 기어로 올라가는데, 급가속하면 60km, 3천RPM에서도 4단기어가 잘 안 걸립니다. 겨울철 처음 시동 걸고는 1km 정도 달려야 4단이 걸립니다.. 다른 건 다 저리두고, 가속력만은 비슷한 시기의 회사차 모닝보다 다소 떨어집니다. 정숙성 :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시끄러운 건 잘 모르겠습니다. 편의사항 : 네비 매립형이라 좋은데, 유일한 단점은 비상등 버튼이 네모나서 누르면 잘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형이면 좋겠네요. 새차일 때, 새차 냄새가 좀 오래갑니다. 6개월쯤 되니 별로 느껴지지 않는 정도입니다. 왼쪽 발 놓는 곳이 다소 불편합니다. 마티즈처럼 되려 발판이 있으면 어떨까 생각도 드네요. 주행 : 코너링 좋습니다. 빙판까지는 모르겠고 눈길, 빗길 무난합니다. 안전성 : 사고가 안 나봐서 모르겠습니다. 단단하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습니다. 분수에 맞게 차를 구입하다 보니, 경차를 샀습니다. 다 괜찮은데 3단에서 4단 기어 올라타는 것만 부드러우면 더할나위 없겠습니다. 제 차는 2012년8월식입니다.

- 초기형 스파크가 제일 튼튼하지... 지금 나오는 건 안전바 1개씩 그리고 H빔도 옛날 H빔이 아님...

- 겨우 70마력. 모닝은 82마력인데.

- 괜찮은 차. 경차가 이 정도면 훌륭하지.

- 스파크 몇번 타봤는데 정말 초반 가속력은... 쉐보레 특유의 묵직함(?)이 그대로 느껴지더군요. 그리고 그 후로는 정말 소~준중형 못지않게 부드럽게 움직이더군요. 1~2인 타면 괜찮은데 사람 태우면 스쿠터에 태운 것처럼 안 나갑니다ㅋㅋ 힘이 부족해져요. 그리고 사람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타코메터... 정말 처음에는 일부러 장난쳐놓은 줄 알았습니다ㅠㅠ 스쿠터에서 떼서 붙여놓은 줄 알았어요ㅠㅠ

- 디자인도 모닝보다 훨~~씬 우수하죠^^ 스파크 정말 이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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