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0 프라이드 해치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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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10 프라이드 해치백

 

가솔린 1.4 DOHC

모델명 : 가솔린 1.4 DOHC
가격 : 1,117~1,244만원

중고가 : 330~550만원 (평균가 434만원)

감가율 : 55.8% (연식  평균 62.2%)
 
- 엔진
엔진형식 : 1.4 DOHC
배기량 : 1,3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95hp
최대토크 : 12.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1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7.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38.0~155.0g/km


- 치수
전장 : 3,990mm

전폭 : 1,695mm
전고 : 1,470mm
축거 : 2,50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475mm
공차중량 : 1,085~1,107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mm/70/14inch
후륜타이어 : 175mm/70/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1.4 DOHC

모델명 : 가솔린 1.6 CVVT
가격 : 1,206~1,403만원

중고가 : 450~650만원 (평균가 521만원)

감가율 : 53.7% (연식  평균 62.2%)
 
- 엔진
엔진형식 : 1.6 CVVT

배기량 : 1,5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12hp
최대토크 : 14.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1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7.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55.0g/km


- 치수
전장 : 3,990mm

전폭 : 1,695mm
전고 : 1,470mm
축거 : 2,50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475mm
공차중량 : 1,107~1,129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mm/55/15inch
후륜타이어 : 195mm/55/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1.4 DOHC

모델명 : 디젤1.5 VGT
가격 : 1,355~1,586만원

중고가 : 370~670만원 (평균가 504만원)

감가율 : 57.8% (연식  평균 62.2%)
 
- 엔진
엔진형식 : 1.5 VGT

배기량 : 1,493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2hp
최대토크 : 2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8.3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22.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22.0~147.0g/km


- 치수
전장 : 3,990mm

전폭 : 1,695mm
전고 : 1,470mm
축거 : 2,50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475mm
공차중량 : 1,160~1,1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195mm/55~70/14~15inch
후륜타이어 : 175~195mm/55~70/14~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2010년 페이스리프트 프라이드 해치백 오너입니다. 중고차로 디젤 모델을 사고싶었지만 키로수를 고려하여 가솔린으로 구입했습니다. 연비는 복합(도심) 10~11km/L, 고속은 14~15km/L 정도 나오네요. 출퇴근용으로 운행하는데 일주일에 3만원 주유로 약 250km 정도 운행하는 것 같습니다. 공차중량이 가벼워서 그런 지 출력과 토크가 높지 않아도 쭉쭉 잘 치고나가며, 고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약간의 풍절음은 있지만) 잘 나갑니다. 아쉬운 점은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기존 전/후륜 디스크 방식의 제어방식에서 후륜은 드럼으로 변경되었다는 것? 아무리 소형차라지만 곳곳에 저렴한 티가 많이 난다는 것 정도가 되겠네요. 아직 잔고장 없이 잘 달려주는 우리 프라이드 고맙습니다.

- 명차지.

- 차값 떨어트리고 싶어서 쇼들하네.. 끌어본 사람은 안다. 디젤은 갑이다.

- 음 10년 11월 차 가솔린 차량 해치백 소지한 사람으로서 나쁘진 않습니다. 이모저모 따질 거면 차를 그냥 첨부터 프라이드를 안 보시는게...

- 오피러스 3.3 오너입니다. 서브차로 프라이드 한대 뽑아 타고있는 중입니다. 디젤인데 관리를 잘 해서 생각보다 소음도 심하지 않고, 특히나 국도나 고속주행 시에는 연비가 상당히 좋네요. 느긋할 때 운전 하면 19~21은 기본으로 나옵니다. 단 트렁크가 작네요^^ 아이들 키우면 좀 작을 차입니다.

- 뉴 프라이드 디젤 타고 있는 오너인데 디젤 엔진 장착된 차량을 타면서 소음 왜 이리 심함? 이라고 묻는 것 자체가 오류구만.. 어느 정도 차 좀 몰아봤다 하시는 분들도 처음엔 이 차 왜이렇게 시끄럽냐 라고 물으면 아~ 디젤 엔진이라 그래요 라고 하면 아 그렇구나 하고 그냥 조용해지는 거 모르는 인간들이 좀 있네. 디젤차량이면 상당히 기름값은 아껴탈 수 있습니다. 부산에서 만땅 한번 넣고 서울 왕복도 가능합니다..;(물론 과속을 거의 안 하고 규정속도 +10km 내외로 유지했을 시). 소음과 진동도 있지만 유지비 하나 보면 참을 만 합니다. 간혹 사고나면 휘발유차량보다 수리비 많이 나온다던데 라는 분이 계시지만 사고나면 돈 나가는 거 똑같습니다...-ㅅ-;; 07년식 뉴 프라이드 디젤을 타고다니지만 단 한번도 사고난 적이 없이 현재 12만km를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단점을 다시 말하자면 소음과 떨림현상, 그 외엔 별로 신경 안 쓰고 타고다녀도 무난합니다.

- 이모조모 따져봤을 때 이런 이쁜이도 별로 없습니다.

- 이거 쏘렌토 시동걸었을 때 소리 같음...

- 굉장히 합리적인 차라는 느낌이 드네요.

- 차 눈이 좋아보이는데 프라이드 해치백 짱임.

- 1년 정도 탔는데 타면 탈수록 만족도가 높은 차.

- 뉴프 디젤은 ECU 맵핑하면 투스카니 2.0 흡배기 수준 나온다네요ㄷㄷ 역시 가벼운 차에 디젤 엔진을 맵핑하면 대단한가 봅니다...

- 이거 우리 차인데... 실내도 좋고, 소리도 좋고... 엔진이 별로. 1400cc임.

- 엔진 종류도 마음에 들고 드레스업빨도 잘 받고.. 실내도 실용적이고. 그리고 해치백이 좀 더 시끄러운 게 사실. 생각해보시길.. 외국 핫해치들의 영향을 좀 받아서 해치백 모델은 좀 세련되게 출시되었음 하는 바램.

- 회사차 가장 맘에 든 첫번째는 유지비였습니다. 디젤 승용차.. 경차 안 부럽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두번째는 힘이 좋았단느 느낌이 악셀 밟는 순간 바로 느껴졌습니다. 외관만 보고 그냥 무난한 엔진성능인 줄 알았는데 제법 나가더군요ㅎ 마지막으로 실내 인테리어도 깔끔하면서 필요한 건 다 있구요. 공간도 작다는 느낌보단 넓다는 느낌을 바로 받았습니다. 뒷좌석도 좁다는 생각이 안 들더군요. 소형차 구매층을 생각한다면 뒷좌석 활용도는 사람 태우는 것보다 짐이나 비어있을 때가 많을 텐데 해치백도 좋은 선택일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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