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0 모하비
모델명 : 가솔린 3.8 2WD
가격 : 3,200~3,856만원
중고가 : 1,490만원
감가율 : 61.4% (연식 평균 62.2%)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람다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74hp
최대토크 : 36.9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6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72.0g/km
- 치수
전장 : 4,880mm
전폭 : 1,915mm
전고 : 1,810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630mm
윤거후 : 1,640mm
공차중량 : 1,96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6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6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디젤 3.0 2WD
가격 : 3,359~4,360만원
중고가 : 1,520~2,650만원 (평균가 2,027만원)
감가율 : 39.2% (연식 평균 62.2%)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E-VGT
배기량 : 2,95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50hp
최대토크 : 5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1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42.0g/km
- 치수
전장 : 4,880mm
전폭 : 1,915mm
전고 : 1,810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630mm
윤거후 : 1,640mm
공차중량 : 2,05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45~265mm/60~70/17~18inch
후륜타이어 : 245~265mm/60~7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디젤 3.0 4WD
가격 : 3,594~4,60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E-VGT
배기량 : 2,95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50hp
최대토크 : 5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8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48.0g/km
- 치수
전장 : 4,880mm
전폭 : 1,915mm
전고 : 1,810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630mm
윤거후 : 1,640mm
공차중량 : 2,16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45~265mm/60~70/17~18inch
후륜타이어 : 245~265mm/60~7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가솔린 4.6 4WD
가격 : 4,85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형 8기통 타우
배기량 : 4,62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40hp
최대토크 : 44.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3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321.0g/km
- 치수
전장 : 4,880mm
전폭 : 1,915mm
전고 : 1,810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630mm
윤거후 : 1,640mm
공차중량 : 2,12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45mm/70/17inch
후륜타이어 : 245mm/7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솔직히 까놓고 이야기해볼까. 참고로 나 tg330 타다가 모하비로 넘어왔다(그랜져 신형 고민하다 디자인 보고 바로 버림). 국산 SUV 중에 승차감은 베라 쪽이 더 좋은 것 같다. 디자인은 모하비 쪽이 더 좋은 것 같다. 고로.. 국산 SUV 차를 구입하는데 승차감을 포기하고 디자인을 택할 거냐, 디자인을 포기하고 승차감을 택할 거냐, 이런 말도 안 되는 걸로 토크하지 말자. 껍데기만 보고 차를 평가하는 게 아직 대한민국 사람들이니깐.. 승차감으로 가려면 세단으로 가시오... 가만히 있는 모하비 디자인이 어떻니, 오토 크루즈가 어떻니 나대지 말고 모하비 구입할 능력도 안 되면서 말들은 참... 안타까워서 못 살겄네.. 옵션, 성능, 디자인 따지려면 능력 키워 수입차로 가라. 적어도 비판하는 사람 중에 주차장에 모하비 옆에서 자신있게 비교할 수 있는 차를 가지고 주차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길.. 모하비를 개나소나 살 것 같지? 유지할 능력들은 되기나 하는 건지.. 풀옵에 취등록세 이것저것 하니 5천 넘더라. 5천 넘는 비슷한 가격대 수입차 사라고 난리겠지만 후회한 적 없다. 남성적인 디자인이라 너무 마음에 든다. 어설픈 외제차 끌고다니니.. 이 길이 나은 듯 허다.
- 모하비가 맘에 안 드세요? 가격/가격대비 성능 : 모하비 훌륭한 겁니다. 1억짜리 BMW X6 3.0d, 아우디 Q7 3.0 TDI, 폭스바겐 투아렉보다 성능에서 앞섭니다. (모하비 : 250마력/55토크, 다른 차종 230~240마력/49~54토크), 모하비는 동급 세계최고의 엔진 성능을 갖추고 BMW에서 채택하는 동급 ZF사 미션을 장착하였습니다. 인테리어 : 심플하면서 고급스럽습니다. (베이지 기준) 외제차랑 비교할 때 외제차에 장착되어있는 풀옵션을 기준으로 하고 국산차의 기본사양 차량과 비교하면 당연히 모하비가 안 좋아보이겠지요. 풀옵션 만을 기준으로 했을 때 전 X6도 타보았고 투아렉도 타보았지만 모하비가 훨씬 고급스럽습니다. 단, 몇몇 싼티 나는 마감재는 인정합니다. 그러나 가격차이가 두배인데... 승차감 : 10년형은 타보지 못했지만 09년형의 모하비 승차감은 좋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소음과 진동 면에서는 오히려 앞섭니다. 저희 직원은 얼마전까지 가솔린차인 줄 알았답니다. 연비 : 당연히 모하비 승! 차체 무게는 비슷비슷하지만, 공인연비에서는 0.1~0.6km/L로 근소하게 앞서지만 실제 시내 주행에선 2~3km/L까지 차이납니다. 단 고속주행에선 거의 비슷. 2톤이 넘는 차 무게에 고배기량 차인데도 10km/L 이상의 연비가 나온다는 것은 솔직히 놀라운 기술입니다. 모하비 세계에서도 인정한 차입니다. 시대를 잘못 타고 기존의 SUV마저 죽어가는 상황에서도 잘 버티고 있던 겁니다. 타보지도 않고 근거없이, 맹목적인 외제선호에 기인하여... 모하비 깎아 내리지 맙시다!!
- 모하비 까대는 것들 많구만..ㅋㅋ 내가 좋아하는 모하비를 왜 까대.. 나는 카이런 4륜 -> SM5로 넘어온 1인(애기 때문에ㅠㅠ)이다. 이후 모하비로 가려는데, 정숙성? 모하비 정숙성 중혀아 못지 않다. 승차감은 SUV인데도 이 정도면 됐지 뭘 바래!! SUV랑 승용차랑 비교하는 것들은 안드로메다로 가버려... 안정성은 말 안 해도 알지? 프레임바디(카일너 탔음) 타면서 사고 났었는데 프레임바디 아니였음 나 죽었대.. 그 정도로 강하고 안전하다. 연비? 개소리 집어쳐. 연비 따지는 것들이 5000만원 이상 되는 차를 왜 사냐? 그럴 거면 이쁜 포르테나 타면서 연비 운운해... 파워? 누가 봐도 모하비 잘 나간다... 외제 SUV와 견주어도 나무랄 데가 없는 게 모하비다.
- 모하비 KV300 4WD 최고급형 오너이며, 2012년식 제네시스 330 VIP 오너입니다. 와이프차 겸 세컨드 차로 2012년식 신형 제네시스 330 VIP(풀옵)+DIS+썬루프 출고햇습니다. 인수증 사인 전 실내 확인하려고 운전석 문짝 열어본 순간 이건 아니다 싶어 혹시 쏘나타로 잘못 가져왔나 의심하고 차를 한바퀴 돌아보았습니다. 6천만원 풀옵인데도 불구하고 5천만원 모하비와 비교해서 싼티가 팍팍 납니다. 제네시스가 좋다고 하여 시승도 안 하고 구입했는데 확인 안 하고 구입한 것이 후회스럽습니다. 제네시스가 고급 승용 세단으로 정숙성과 승차감이 좋다는 장점도 있지만, 470만원짜리 DIS 옵션에 딸린 기능과 후석 전동 슬라이드 기능 차이를 제외하고 모하비에 비교해서 뭐 하나 고급스러운 것이 없습니다. 가죽시트는 물론 핸들, 다시방, 편의 옵션 스위치 등 동일조건으로 비교해 볼 때 실내 전체를 봐도 모하비가 더 고급스럽습니다. 성능에서 제네시스가 잘 나간다고 평이 자자하던데 제네시스로 며칠 간 고속도로 주행 했습니다. 신형 8단 기어인데도 불구하고 결과는 모하비가 훨씬 더 잘 나갑니다. 모하비에 익숙해있어서 그런 지는 몰라도 주행 중 안전에 관한 편의성도 모하비가 훨씬 우수합니다. 도로주행에서 승차감도 모하비가 그닥 떨어지지 않습니다. 국내에서 제네시스 이상 승용차는 에쿠스와 체어맨W밖에 없는데 이하 국내 승용차들은 모하비와 비교해볼 것도 없을 것 같습니다. 시승차 또는 남의차 한두번 타보고 몇년 타본 것처럼 평가글 쓰신 분들이나, 그런 글을 읽고 사실로 잘못 알고 계신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수입차나 국내차 중 승용차를 포함해서 모하비와 비교할 만한 차는 없는 듯 합니다.
- 최고다... 말을 못 하겠네.. 외제 포르쉐 카이엔이나 인피니티FX, 렉서스RX하고 붙어도 전혀 꿀리지 않을 엔진의 힘과 엄청난 실용성, 남성미 넘치는 저 디자인은 정말 대단하다. 우리나라 SUV가 특출나게 잘 만들어진 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건 정말 엄청나다. 최고다 최고.
- 승차감을 원한다면 세단을 타라.. SUV에 물론 승차감도 중요하지만 승차감이 SUV 사는 사람들에게 큰 걸림돌이 될까?
- 모 : 모든 남성이라면, 하비(Have) : 가져볼 만한 자동차.
- 서울외곽에서 흰색 모하비를 봤습니다. 제가 140 정도였는데 어느 틈엔가 나타났다 쐥~하고 사라지는 것이 한 200은 훨씬 넘어보였습니다. 약간 오르막에 터널 진입구간이었는데.. 모하비가 성능 좋다는 얘기는 들었지만 그 큰 차가 날라가는 걸 보니 승용차가 피하지 않고 못 버티겠더군요. 이젠 저한테 모하비는 '무서운 차'입니다. 살살 좀 다닙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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