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0 로체 이노베이션
모델명 : 가솔린 2.0
가격 : 1,813~2,367만원
중고가 : 480~790만원 (평균가 613만원)
감가율 : 66.6% (연식 평균 62.2%)
- 엔진
엔진형식 : 2.0 CVVT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3hp
최대토크 : 20.1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5 km/ℓ (3등급) - 구연비
수동 12.8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83.0~204.0g/km
- 치수
전장 : 4,810mm
전폭 : 1,820mm
전고 : 1,48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60mm
윤거후 : 1,550mm
공차중량 : 1,400~1,4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가솔린 2.4
가격 : 2,7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0 CVVT
배기량 : 2,35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9hp
최대토크 : 23.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5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04.0g/km
- 치수
전장 : 4,810mm
전폭 : 1,820mm
전고 : 1,480mm
축거 : 2,720mm
윤거전 : 1,560mm
윤거후 : 1,550mm
공차중량 : 1,4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2010 로체 화이트 타고있지만 외관은 멋지기만 한데... K5도 잘 나왔지만 뒷모습은 2010 로체가 더 좋아보임. 다만 옆모습이 노티나서 그렇지... 그리고 2010 로체는 듀얼머플러라서 멋도 좀 나요ㅎㅎ 전 만족하며 타고있습니다. 4단 미션 요거는 안 좋지만, 2.0이 미션만 6단으로 나왔어도 더 좋았을 텐데..ㅠㅠ 2010 로체 빼고는 별로 디자인이.. 나머지는 다 별로임.. 2010만 좋음.
- K5보다 더 완벽한 차.
- 로체 이노베이션 렌트카 타봤는데 차도 잘 나가고~ 가스차지만 운전석 시야 좋고, 풀악셀에 2천cc 치고는 잘 나가네요~ 눈길에서도 안전하게 주행했고 고속주행에 핸들도 묵직한 맛이 요즘 차들보다 좋습니다~!
- 로체 전 만족하며 6년간 타고있지만 컵홀더 및 수납공간이 적은 것이 좀 아쉬워요. 뭐 이 정도는 구입해서 커버할 수 있으니까요ㅎ
- LOTZE... 또 안 나오나요??
- 2.0 프리미엄 8만 아직까지 타고 있습니다. 일단 장점, 디자인 정말 잘 빠졌어요. 질리지를 않습니다. 단점 연비.. 타보시면 알 거예요. 연식이 돼서인지 초반 가속시 더딥니다. 한번 가속 붙으면 묵직하게 잘 나가긴 합니다. 전체적으로 타기 무난하고 첫차로 괜찮아요.
- 부동산 시작하려고 구입했던 내사랑 깜둥이 로체~ 가성비가 워낙 좋은 차라 넓은 실내를 검정톤 방음으로 이쁘게 꾸며줬더니 뒷좌석에 앉는 고객분들이 매우 흡족해하시고 때론 새로 나온 차냐고 묻기까지 합니다. 정말 잘 만들어진 최고의 국산 중형차라고 생각이 들고, 언덕이 많은 강남 골목골목들 수동모드로 운전하면 성인 3명을 더 태우고 몰아도 전혀 힘에 부치지 않습니다.
- 말이 필요없습니다. 좋아요.
- 2010 검체(검은 로체이노베이션) 타고있는 20대 중후반 오너입니다. 장단점을 말하자면.. 장점 : 디자인 앞, 뒤 이쁩니다. 고속도로 연비 좋습니다(생각 안 하고 탔다가 놀랐음). 엔진소리가 크긴 해도 묵직하니 듣기 좋은 소리입니다. 장점인 지는 모르겠지만.. 순정패들 쉬프트...ㅋ 단점 : 고속주행 시 어마어마한 하부 소음.. 옆사람과 대화하려면 목소리 높혀야 됨ㅋㅋ 최악의 시내연비... 제가 정말 연비 운전하는 사람인데 시내 5~7 나오네요. 코너링 시 쏠림. 이 부분 참다참다 그냥 서스 튜닝 했습니다... 디자인 옆태가 너무 구닥다리...
- 우리가족 패밀리카^^ 로이.
- 이 차 좋습니다. 특히 고속주행 안정감과 고속연비 짱. 그리고 세타2엔진(2.4 성능용임) 장착 요즘 나온 중형보다 본질에 있어선 더 나은 차입니다.
- 2010년식 저희 아버님 차인데 17인치 휠까지 옵션 넣고 2200만원가량 나왔는데 워낙 얌전히 몰았던 차라 고속도로에서 120 넘으면 일단 소음이 좀 크긴 합니다. 하지만 상당히 안정감은 있죠. 180km까지 무난합니다. 미국에서 안전등급 1등급을 받았다는데 솔직히 안전성이 얼마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현기차라 걱정은 되지만.. 추가적으로 보수할 만한 게 없는 지 좀 알아보고 싶네요.
- 차는 주인 하기 나름입니다. 막 굴리는 사람 차는 금방 안 좋아질 거고, 아끼고 신경 써서 타는 사람은 이뿌게 잘 탈 것이고. 디자인, 엔진, 미션 그런 거 큰 영향 안 줍니다. 이만하면 좋은 건 아니라도 괜찮은 거 아닙니까? K5 그건 명차입니까? 원가절감. 일단 로체 타보고 K5 타보세요. 바로 아실 겁니다. 왜 로체가 차라리 나은 지. 제 차는 로체이노2009, 누나차 케빠2012 입니다.
- 이 차를 왜 단종 시켰지? 로체도 나름 괜찮은 차인데. 외부나 내부 디자인도 좋은데. 계속 신형이 나왔으면 좋겠다...
- 2010 로체이노 타던 1인입니다. 가격대비 정말 무난한 차였습니다. 디자인, 성능, 편의 뭐 하나 부족함 없이 탔습니다. 첫 중형차였는데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테러 당했던 건 잊고싶네요...ㅎㅎ
- 2010년식 하얀색 우리가족이 타요.
- 10년식 검은색 이노 주인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주관적인 평입니다. 1. 연비(리터당) - 시내주행 : 5~7km(580km 주행 가능에 440km 주행). 고속도로 주행 : 11~13km. 2. 주행안정감 - 고속도로 주행 시 노면상태의 영향 많이 받음. 소음도 130km 이상 시 도로 상태가 좋아도 약간 거슬릴 정도. 핸들링 자체는 좋다고 생각됩니다. (코너링, 지그재그, 돌발방향전환 시 안정감) 3. 승차감 - 운전석, 보조석(180cm/90kg) 제가 타기엔 편안하더군요. RV/SUV보다 당연히 쾌적합니다.(코란도,싼타페 비교) 뒷좌석은 제가 타기엔 살짝 비좁게 느껴집니다. 트렁크(수영/배드민턴 용품, 청소용품, 기타 수납 하고도 여유롭네요.) - 뒷좌석에서 트렁크 물건 꺼낼 수 있어서 좋아요. 솔직히 4단, 6단 변속 차이 못 느끼겠구요. 연비 및 잦은 소모품(안개등, 뒷쇼바) 정비 외 불만 없네요^^
- 09로체 2만km 탄 차 구입해서 타고 있는데요. 조용하고 맘에 듭니다.
- 머, 그럭저럭 괜찮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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