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8 쏘렌토
모델명 : 2.0 디젤
가격 : 2,785~3,62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6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3~13.1 km/ℓ (3등급~4등급)
CO²배출량 : 145.0~170.0g/km
- 치수
전장 : 4,800mm
전폭 : 1,890mm
전고 : 1,685~1,690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20~1,955kg
승차인원 : 5~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가솔린 터보
가격 : 2,855~3,36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40hp
최대토크 : 3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7~9.6 km/ℓ (4등급~5등급)
CO²배출량 : 175.0~194.0g/km
- 치수
전장 : 4,800mm
전폭 : 1,890mm
전고 : 1,690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770~1,885kg
승차인원 : 5~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2 디젤
가격 : 2,860~3,7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13.4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2.0~167.0g/km
- 치수
전장 : 4,800mm
전폭 : 1,890mm
전고 : 1,685~1,690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35~1,970kg
승차인원 : 5~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R-eps에 전륜 8단으로 바꿨는데 가격 인상 이 정도면 인정해줘야 되는 거 아님?
- 현기를 좋아하진 않지만... 국산 SUV 중 2018 쏘렌토가 갑이네. R조향에 8단미션이라.. 좀 놀랐다. 현기가 확실히 시장흐름을 빨리 읽는다. 쉐보레, 르노는 작년에 굴러온 기회 스스로 발로 차버렸고, 쌍용은 아직 자동차 완성도가 역량이 조금 부족해.
- 역시 디자인은 역대급이라 손 댈게 없었나보네. 괜히 바꿨으면 스포티지꼴 빼박.
- 국산 SUV의 새희망 더 뉴 쏘렌토~~
- 페리전 쏘렌토 중고 떨어지는 소리 여기까지 들리네ㅋㅋㅋ
- 시트가 마음에 드네.
- 가솔린 4류 ㄴ사야겠다.
- 대박이네요. 현기차 중에 8단미션 급출발 아직 없는 것 같던데 좋아보이네요.
- 데이라이트를 L자로 했어야지.
- ㅋㅋㅋ 그동안 부족했던 부분들 하나하나 고쳐나가는구만, 뭐 이리 불만이 많아~
- 신형개조 각이다ㅋㅋ
- 새벽에 기사 쫙~ 뿌리고 리뷰 쫙~ 뿌리고 댓글도 촘촘히 달았넹.. 어쨌든 스펙상으론 차는 좋아보인다. 이제 현기도 정신차렸구만.
- 개인적으로 쏘렌토 R-MDPS로 바뀐 거 잘한 것 같네요.
- R-mdps 드디어 넣어주네. 판매량이 떨어지기는 했자보구만. 이런 걸 다 넣어주고.
- 난 G4 렉스턴보다 쏘렌토.. 기아도 SUV 잘 만들어..
- 엔진 오일 증가는 해결한 거임?
- 와 계속 까이든 C-mdps에서 드디어 R-eps로 바꿨네. 요즘 정부 바뀌고나서 국토부에서 하도 리콜 때리니까 기아자동차 정신 차린건가.. 지금처럼 점점 개선해나갔으면 좋겠네요.
- 항상 느끼는 거지만 언론에서 페이스리프트를 너무 남발하는 것 같다. 이 정돈 연식변경 모델 정도가 어울리지 않나? 같은 레이아웃에 위치만 바꾸는 정도이니.. 암튼 헤드램프는 시안성 평가에서 혹평을 받은 걸로 아는데 풀 LED로 변경한 건 다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듯. 허나 데일라이트 위치는 개인적으론 이전 버전 위치가 더 이쁘지 않나 싶다. 걍 뭐랄까, 바꾸긴 해야겠고 이거 한번 내려볼까 라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하짐나 턴시그널 장착은 환영이다. 트윈팁 머플러 좋다. 하지만 트윈탑보단 트윈머플러를 더 선호하기 때문에 이 또한 아쉬움이 남는다. 스티어링 휠은 요즘 대세이기도 하고 좀더 날렵한 느낌인 3스포크가 더 낫지 싶다. 구버전으로 DIY하다 마누라한테 다이당할 남편들 화이팅이다. 마지막으로 테일램프는 뭐가됐든 잘 바꿨다. 뒷차에 졸음운전을 선사하던 게슴츠레한 디자인 젤 맘에 안 들었었다. 실차를 봐야 좀더 면밀히 평가할 수 있겠지만, 대한민국에서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빡빡한 삶을 사는 아빠로서 처음이자 마지막 글이다.
- 오 그래도 이번에는 r mdps 넣었네요.
- 조금씩 정신을 차리나요?
- 오일 증가는 해결된 건가요?
- 핸들이 어울리지 않앙...
- 이번 페리 너무 잘 나옴. 이 덩치에 이 가격에 이 옵션이면 괜찮다.
- 드디어 r타입 mdps를 넣었네요.
- 2.0은 왜 6단이지? 싼타페 기다려야하나ㅠㅠ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2010 쏘울 (0) | 2017.07.22 |
---|---|
(KIA) 2010 카렌스 (0) | 2017.07.22 |
(KIA) 2010 세도나 (0) | 2017.07.18 |
(KIA) 2010 씨드 (0) | 2017.07.18 |
(KIA) 2010 그랜드 카니발R (0) | 2017.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