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1 오피러스 프리미엄
모델명 : GH270
가격 : 3,507~3,781만원
중고가 : 1,080~1,530만원 (평균가 1,285만원)
감가율 : 59.5% (연식 평균 56.4%)
- 엔진
엔진형식 : V6 뮤 2.7
배기량 : 2,65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5hp
최대토크 : 25.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6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21.0g/km
- 치수
전장 : 5,000mm
전폭 : 1,850mm
전고 : 1,485mm
축거 : 2,800mm
윤거전 : 1,58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6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55~235mm/55~60/16~17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55~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GH330
가격 : 3,771~4,289만원
중고가 : 1,060~1,380만원 (평균가 1,240만원)
감가율 : 67.8% (연식 평균 56.4%)
- 엔진
엔진형식 : V6 람다 3.3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9hp
최대토크 : 32.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1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30.0g/km
- 치수
전장 : 5,000mm
전폭 : 1,850mm
전고 : 1,485mm
축거 : 2,800mm
윤거전 : 1,58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6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0~55/17~18inch
후륜타이어 : 235mm/50~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GH380
가격 : 5,04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람다 3.8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84hp
최대토크 : 36.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6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43.0g/km
- 치수
전장 : 5,000mm
전폭 : 1,850mm
전고 : 1,485mm
축거 : 2,800mm
윤거전 : 1,58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7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0/18inch
후륜타이어 : 235mm/5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아ㅠㅠ 난 오피러스 단종된 거 진짜 아쉽다ㅠㅠ 난 오피러스 계속 쭉 유지되길 원했는데ㅠㅠ
- 오피러스 괜찮음ㅇㅇ 지금 봐도 꿀리지 않는 디자인데, 오피러스 밤에 헤드라이트만 잘못 보면 벤틀리임ㅋㅋ 얼마 전에 차 타고 고속도로 지나가는데 오피러스 보고서 벤틀리인 줄 알고 깜놀ㅋㅋ
- 오피러스... 솔직히... 7시리즈 몰다가 오피러스 타면 무서워서 못 탑니다. 쇼바 자체가 승차감 위주라.. 공중부양하는 듯한 느낌. 오피러스 타고 200 넘는 순간 롤러코스터 절로 가라입니다. 근데.. 좋습니다. 이상하게 또 타고싶고 또 타고싶고... 말로 표현할 방법이 없네.. 오피러스 이상한 매력이 있는 차예요. 2천키로 이상 나가다보니 묵직하니 빙판에 스케이트 타는 느낌이라고 할까? 암튼 전 오피러스 매력 있어서 강추합니다. 디자인 직접 사서 몰고 말하세요. 옆에 외제차 지나가도 그닥 딸리는 디자인 아니고, 질린다고 하시는 분은 타보기라도 하셨는지 모르겠네.. 안 질립니다. 구형 똥쿠스 디자인 보시고 그랜티지 디자인 보시고 어떤게 더 질리는지.. 곰곰히 잘 생각해보세요.
- 우리아빠 7년? 정도 이 차 타고있는데 차 바꾸실 때 됐다길래 왜 안 바꾸냐 여쭤보니 다른 차 알아보고 수입차도 알아봤는데 솔직히 이차만큼 운전할 맛 나는 차가 없다고, 안 굴러갈 때까지 쓰고싶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수리하는데 가서 차 내부까지 전부 갈아서 지금도 타고 다니십니다. 이 차 사기 전에는 항상 BMW만 모시다가 우연히 이차 한번 타보고 그때 바로 오피러스 구입하시고 계속 쭉 이것만 타시네요. 단종된 게 너무 아쉽다고 매번 얘기하십니다. 제가 직접 몰아본 적은 없지만 좋은 차는 맞는 것 같아요.
- 명찬에 아쉽...
- 나름 명차 인정하자.
- 처음 나왔을 때 사람들이 재규어 디자인 한 사람이 오피러스 디자인 했다 하더라구요. 자세한 건 모르겠지만 디자인은 지금도 괜춘한듯~
- 밤에 이거랑 박고나서 벤틀리인 줄 알고 세상 하직 준비하려다 기아마크 보고 기뻐서 웃었다는 전설의 일화가 있음.
- 인정. 잘 굴러감.
- 타본 적 없고 이미 단종됐지만 그래도 부자차 같다.
- 2009년부터 17만km 타고 있는데 잔고장 없고 타는데 불편 없고, 새차 사서 후회할까봐 새로 구입도 못하고. 왜 단종 시킨거야? K9은 길거리에서 볼 수도 없는데~~
- 왜 단종시킨거야! 아깝게 증말.
- 우리 차인데(2008년식, 프리미엄은 X) 진짜 좋습니다... K9보다 조금 싼데도 승차감 좋아요.
- 단종된 게 참 유감스러운 차였는데.. 단종된지도 모르고 싸게 판다길래 3대 구매했는데 아직까지 만족스럽게 잘 이용중입니다. 고객분들 모시기 딱 좋네요. 외제차로 하기는 영 안 어울려서.
- 어떻게 보면 비운의 차이지만, 참 괜찮은 차였는데. K9 출시하지말고 오피러스 풀체인지해서 오피러스란 브랜드를 이었어야 했다.
- 저희 아버지가 이 차 풀옵션인데 타도 또 타고싶어요. 지금도 타고싶고요. 너무 소프트한 승차감입니다. 한국의 롤스로이스 고스트쯤?
- 벤틀리 같다.
- 오피러스 좀만 디자인 더 하면 벤틀리 뺨칠 것 같은데 다음 거 기대하겠습니다, 기아자동차님.
- 기아에서도 아슬란 대항마로 오피러스 후속 다시 출시했으면 좋겠음. 물론 그럴 일은 없겠지만.
- 사견이지만 오피러스 진짜 명차 중 명차인 듯...
- 오피러스 타고싶다.
- 오피러스는 클래식하면서 멋진 차였는데 단종된 게 아쉽네요ㅠㅠ
- 오피러스는 옛날에 에쿠스랑 비교해도 모자람이 없었는데.
- 오피러스 정말 좋은 차죠.. 실내도 엄청 좋고, 뒷엉덩이를 차주고 싶을 정도로 디자인도 최고고요^^
- 현재도 오피러스 오너입니다. 오피러스 정말 좋습니다. 중후한 외관과 안락한 승차감, 부드러운 주행성능 등등 다른 차량 오너들도 자신의 차에 만족감이야 다들 있겠지만, 오피러스는 정말 느낌이 좋은 차입니다. 재생산 했으면 하는 바람이 크네요.
- 기아의 명작 : 세단-오피러스, SUV-모하비. 오피러스 현재의 아슬란급. 그때 당시만 해도 뻥연비 논란은 없었다.
- 시내연비 5km 나옵니다. 덩치만큼 먹성도 좋은 녀석이고 국산차이면서 승차감이 아주 좋습니다.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2010 그랜드 카니발R (0) | 2017.07.18 |
---|---|
(KIA) 2010 카니발R (0) | 2017.07.18 |
(KIA) 2011 그랜드 카니발 (0) | 2017.07.17 |
(KIA) 2011 카니발 (0) | 2017.07.17 |
(KIA) 2010 모닝 (0) | 2017.0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