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0 모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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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10 모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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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 1.0 밴

모델명 : 가솔린 1.0 밴
가격 : 714~879만원

중고가 : 220~570만원 (평균가 414만원)

감가율 : 35.1% (연식 평균 61.6%)
 
- 엔진
엔진형식 : I4 SOHC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2hp
최대토크 : 9.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20.0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20.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10.0~130.0g/km


- 치수
전장 : 3,550mm

전폭 : 1,595mm
전고 : 1,480mm
축거 : 2,370mm
윤거전 : 1,400mm
윤거후 : 1,385mm
공차중량 : 849~878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155mm/70/13inch
후륜타이어 : 155mm/70/13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1.0

모델명 : 가솔린 1.0
가격 : 754~1,11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SOHC
배기량 : 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2hp
최대토크 : 9.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20.0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20.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10.0~130.0g/km


- 치수
전장 : 3,550~3,580mm

전폭 : 1,595mm
전고 : 1,480mm
축거 : 2,370mm
윤거전 : 1,400mm
윤거후 : 1,385mm
공차중량 : 849~878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175mm/50~70/13~15inch
후륜타이어 : 155~175mm/50~70/13~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1.0

모델명 : LPI 1.0
가격 : 878~1,174만원

중고가 : 260~470만원 (평균가 375만원)

감가율 : 60.0% (연식 평균 61.6%)
 
- 엔진
엔진형식 : 1.0 LPI
배기량 : 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72hp
최대토크 : 9.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3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6.3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00.0~122.0g/km


- 치수
전장 : 3,550mm

전폭 : 1,595mm
전고 : 1,490mm
축거 : 2,370mm
윤거전 : 1,400mm
윤거후 : 1,385mm
공차중량 : 886~906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165mm/60~70/13~14inch
후륜타이어 : 155~165mm/60~70/13~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모닝 너무 좋아요. 서울 시내 꽉 막히는데서 속도도 못 내는데 모닝처럼 작고 요리조리 좋죠. 근데 연비는 공식연비에 많이 못 미쳐요. 시내 주행이면 11 나오려나? 고속도로 100km/h 유지해서 6시간 정도 가도.. 12.5 정도밖에 안 나와요. 오히려 RPM이 3 이상 올라가니까 기름 더 먹는 기분도 들고.. 공식연비 19? 그건 좀 아니다. 모닝이 이 정도인데, 다른 차들, 외제차들은 정말 연비 안 나오겠네요. 뭐, 모닝보다야 효율적으로 폼푸질 한다해도... 하나 단점은 아.. 사람이 최소 1500cc는 타야하는구나... 약간 경사진 곳이나 사람 4명 꽉 태우면 속도 잘 안나요. 뒤로 갈 것 같아 가끔.. 무섭다규.

- 일부 뭣 모르는 애들이 생각하는 그런 싸구려차 아니다. 물론 경차라는 특성상 가속성능이나 정숙성, 고속주행 안정성이 아주 좋은 편은 아니지만, 운행하는데 전혀 지장 없다. 중고로 사서 우리 누나가 경인고속도로로 출퇴근하는데 가끔 회사 갔다올 때 타보면 고속도로서 잘만 달리고 편안하기만 하다. 뒷좌석 타고 내리는 것이 조금 불편하지만 막상 타 보면 불편한 거 없다. 지방에도 몇번 다녀왔는데 편하고 잘 달리기만 한다. 이 차로 그럼 뭐 스포츠 드라이빙이라도 즐기려고 하셨나? 교통법규와 흐름에 맞춰 운전하면 전혀 불편할 게 없다. 차가 작기 때문에 나같은 초보운전자도 혼잡한 시내에서 편하게 운전할 수 있다.

- 2010년식 모닝 LPI 수동 2년째 타고 있습니다. 뭐 성능이.. 실내가.. 연비가.. 뭐 이런 말들 다 옳습니다. 하지만 이건 경차예요. 저도 친구들 좋은 차 보면 차 바꾸고싶고 그렇지만 연비랑 보험료, 세금, 유지비.. 이것저것 제하면 정말 공짜로 가는 차입니다. 물론 실외나 실내도 오밀조밀 잘 만들어졌구요. 다만 좀 아쉽다면 방음이.. 그것 빼고는 적은 돈으로 차 많이 굴리시는 학생이나 저처렴 저렴한 유지비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아주 강추합니다.ㅋㅋ 나중에 차 사더라도 모닝 같은 차 세컨카로 하나 사려구요.. 수동이라 고속도로 연비는 2만8천원이 요즘 가득인데.. 430km 조금 더 탑니다. 14km 정도 되나요. 걍 시내에서는 12~3. 잘 타면요.. 하여간 싸고 많이 타시는 분 강츄~

- 사고 나서 하루 렌트로 몰아봤는데 기가막히구만. 고속도로 통행료 반값에 오토였는데 기가 막히게 잘 나가고, 엔진소리가 좀 큰거야 당연히 조지니까 큰거지, 어느차든 마찬가지고. 일상으로 서행하는덴 문제 없고 돈 벌어서 이거 사면 됨. 그리고 무시무시 그러는데 그런 건 좀 있을 수 있지. 그런데 미친것들 만나서 만약에 싸우게되면 같이 치고받아야지 그러기 위해선 복싱 같은 운동을 해놔. 그래서 만나게 되면 같이 쌍방이니까 조져버려. 물론 자기방어로 배워두라는 거야.

- 아나ㅋㅋㅋ 이 차 타고 고속도로 약 2시간 달렸더니 차에서 소리난다. 차에 무리가 온 건가;;

- 우리도엔 롯데리아+미스터피자 배달차량. 파란색임. 그런데 이 기사가 성질이 급한가 맨날 페달만 밟아대서 시끄러움.

- 유지비 때문에 2010 모닝 LPI 중고 샀습니다. 항상 주차비 때문에 무서웠는데 주차비, 톨비 다 반값이라 부담 없구요. 이번 휴가때 대관령 갔다 강릉 가서 해안도로 타고 바다 구경하며 속초까지 갔다 서울왔는데 대량 500키로 정도 달렸어요. 가스값 가스 2번 주유, 총 4만원 넣고 게이지 1칸 남았네요.. 정말 모닝 가스차에 깜짝 놀랐습니다... 다만 대관령 넘어갈 때 기어간다는 거... 민폐.

- 연비 개 뻥튀기. 20km는 무슨 얼어죽을, 제발 제대로 된 공인연비 좀 내놔라! 공인연비 잘못 내놓으면 여러 사람 피본다.

- 고속도로에서 아무리 체어맨이라도 사고 나면 즉사입니다. 체어맨이 좋은 차도 아니고..ㅋㅋ 람보르기니도 즉사하는구만ㅋ

- 60km/h 이하의 시내주행에는 별 무리가 없지만 60~100 가속시 풀악셀 밟아도 붕하는 엔진음만 커질 뿐.. 정말 안 나갑니다. 뭐 가격도 착하고, 디자인도 괜찮고, 연비도 괜찮지만... 1.0 엔진의 한계를 못 벗어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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