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0 카니발R
모델명 : 카니발 LPG 2.7
가격 : 2,500~2,7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7 LPI
배기량 : 2,656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61hp
최대토크 : 2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6.8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59.0g/km
- 치수
전장 : 4,810mm
전폭 : 1,985mm
전고 : 1,810mm
축거 : 2,890mm
윤거전 : 1,685mm
윤거후 : 1,685mm
공차중량 : 2,030kg
승차인원 : 9인승
전륜타이어 : 225~235mm/60~70/16~17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60~7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카니발 디젤 2.2
가격 : 2,545~2,835만원
중고가 : 750~1,530만원 (평균가 1,187만원)
감가율 : 46.0% (연식 평균 61.7%)
- 엔진
엔진형식 : R 2.2 e-VGT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7hp
최대토크 : 4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9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09.0g/km
- 치수
전장 : 4,810mm
전폭 : 1,985mm
전고 : 1,810mm
축거 : 2,890mm
윤거전 : 1,685mm
윤거후 : 1,685mm
공차중량 : 2,030kg
승차인원 : 9인승
전륜타이어 : 225~235mm/60~70/16~17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60~7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카니발 리무진
가격 : 2,860~3,4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R 2.2 e-VGT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7hp
최대토크 : 4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9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09.0g/km
- 치수
전장 : 4,810mm
전폭 : 1,985mm
전고 : 1,810mm
축거 : 2,890mm
윤거전 : 1,685mm
윤거후 : 1,685mm
공차중량 : 2,030kg
승차인원 : 9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17inch
후륜타이어 : 235mm/6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카니발 하이리무진
가격 : 5,44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9 VGT
배기량 : 2,90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2hp
최대토크 : 3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51.0g/km
- 치수
전장 : 5,145mm
전폭 : 1,985mm
전고 : 2,075mm
축거 : 3,020mm
윤거전 : 1,685mm
윤거후 : 1,685mm
공차중량 : 2,19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17inch
후륜타이어 : 235mm/6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카니발 빠입니다. 1부터 지금 카니발r 까지 오면서 다 느껴보았는데요. 진짜 많이 발전했습니다. 원래 카니발이 처음 나왔을 때 정말 획기적이였죠. 박스차 같지 않은 느낌을 주면서 밴의 느낌까지 주니 뭐 두말하면 잔소리였죠. 그때 당시는 결함이 많았습니다. 카니발2까지는 소음도 너무 심하고(일명 탱크) 쓰레기 같은 회전반경, 유턴할 대 3차선까지도 안 돌아감(참고로 스타렉스보다 회전반경 쓰레기). 대신 2톤이나 되는 몸뚱아리를 2902cc(3000이라고 다들 부릅니다)로 공인연비 10키로를 뽑는다는 건 획기적이였습니다.(카니발2 기준 03년식 전자식커먼레일 나오고 나서부터) 10키로 이상을 뽑았으니 최고였습니다. 그리고 뉴카니발로 회전반경과 소음억제를 한다고 했지만 2랑 모양만 바뀌었을 뿐 사실상 똑같았습니다~ 그런데 그랜드카니발로 11인승으로 바뀌면서 세금도 싸지고 소음 완전 억제, 회전반경 굿, 연비도 올라갔습니다. R시리즈로 나온 차는 말할 것도 없겠죠? 실내 튜닝 좋아하시는 분들은 카니발 절대 못 떠납니다. 대신 레저보단 속력을 즐기시는 오너들이라면 이 돈 주고 왜 그카리무진을 사냐고, 차라리 제네시스 정도를 사겠다고. 아님 폭스 티구안을 산다고 난리들이죠. 이차 안 타보면 모릅니다. 모르고 다들 그런 소리 하는 겁니다. 타보시면 왜 이차를 자꾸 못 버리고 다른 차로 바꾸었다가 다시 돌아오는 지 아실 겁니다(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 기아도 이제 전차종에 6단...
- 카니발 좋긴 좋은 차인 것 같네요.
- 카니발 원가절감해서 그리 좋지는 않아요. 트렁크 열쇠구멍, 조수석 열쇠구멍도 없고, 리모컨키도 한국제였다가 중국제로 바뀌었어요. 리모컨키도 2개가 아니라 1개로 지급해주지요.
- RV인 카니발하고 세단인 제네시스와 SUV인 티구안은 전혀 다른 목적을 가진 차량인데 카니발을 살 바엔 제네시스나 티구안을 사겠다고 하는 사람들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 바퀴 네개 달리면 다 같은 줄 아는 사람들...
- 대표밴 추신 : 아주 좋은 차(카니발R도 있었나?).
- 연예인들이 많이 타는 차가 이건가? 아님 그랜드 카니발?
- 카니말 리무진 제일 싼 거와 같은 가격대 쏘렌도 알 둘 중 구입하려고 하는데 어떤 차가 더 좋은 지 알고있는 분들 조언 좀 부탁합니다.
- 이 차 제일 좋을 때 작전 나갈 때 잠복을 편하게 할 수 있음. 기본속도 0km에서 100km까지 갈 때 5.68임. 엄청 좋네ㅋㅋ
- 가족을 위하여 차체가 좀 컸으면..ㅎㅎ 가격이 좀 쌌으면...ㅎㅎ 그래도 가족끼리 여행 다닐 때 너무너무 좋을 것 같아요~ 승용차보다 가족들이 훨씬 편하겠죠^^ 시보레 밴은 좋긴 하지만 넘넘 비싸요!!
- 저도 공감합니다. 카니발이 좀 비싸긴 하지만 성능이 아주 좋습니다~
- 뉴카니발 가격이 좀 비싸긴 한데... 성능, 연비, 인테리어, 외관 디자인, 탑승감에서 좋습니다. 그랜드 카니발이 나온 건 영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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