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0 K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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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10 K5

 

2010 K52010 K52010 K52010 K52010 K52010 K52010 K52010 K5

 

LPI 2.0

모델명 : LPI 2.0
가격 : 1,420~2,035만원

중고가 : 510~1,260만원 (평균가 753만원)

감가율 : 38.1% (연식 평균 61.7%)
 
- 엔진
엔진형식 : L4 2.0 LPI
배기량 : 1,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4hp
최대토크 : 19.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0 km/ℓ (4등급) - 구연비
               수동 10.7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65.0~177.0g/km


- 치수
전장 : 4,835mm

전폭 : 1,835mm
전고 : 1,455mm
축거 : 2,795mm
윤거전 : 1,591mm
윤거후 : 1,591mm
공차중량 : 1,430~1,45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70/15~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70/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5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I

모델명 : 가솔린 2.0
가격 : 1,975~2,725만원

중고가 : 1,050~1,350만원 (평균가 1,185만원)

감가율 : 50.5% (연식 평균 61.7%)
 
- 엔진
엔진형식 : 세타Ⅱ 2.0 MPI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5hp
최대토크 : 20.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0 km/ℓ (2등급) - 구연비
               수동 13.8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70.0~180.0g/km


- 치수
전장 : 4,835mm

전폭 : 1,835mm
전고 : 1,455mm
축거 : 2,795mm
윤거전 : 1,591mm
윤거후 : 1,591mm
공차중량 : 1,400~1,4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I

모델명 : 가솔린 2.4 GDI
가격 : 2,825~2,965만원

중고가 : 960~1,300만원 (평균가 1,186만원)

감가율 : 56.2% (연식 평균 61.7%)
 
- 엔진
엔진형식 : 세타Ⅱ 2.4 GDI
배기량 : 2,35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1hp
최대토크 : 25.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0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80.0g/km


- 치수
전장 : 4,835mm

전폭 : 1,835mm
전고 : 1,455mm
축거 : 2,795mm
윤거전 : 1,591mm
윤거후 : 1,591mm
공차중량 : 1,4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솔직히 K5가 벤츠 비엠 아우디 이런 곳에서 나왔으면 와... 역시 외제차라서 다르구나 라고 말할 것들이...ㅋㅋ 기아라고 하니 입에 거품 물고 까대네ㅋㅋㅋ

- 국산차 중에 처음으로 괜찮은 차 출시된 듯. 직접 몰아본지도 6개월이 넘었는데, 최고임.

- 역시 초기형이 짱짱임.

- 국산차 중 가장 완성도 있는 디자인 아마 초기형 k5만큼 멋진 차 보기 힘들죠ㅎ

- 미래에서 왔다... 손.

- 회색에 불판휠.

- 초기 디자인이 너무 완벽에 가까웠다.

- 피터슈라이어는 큰 그림은 못 그리나보다. 1세대 디자인을 이렇게 잘해버리면 그 다음세대 디자인은 대체 어쩌라는겨.

- 하ㅋㅋ 내 차... 10년식 2.4 풀옵...ㅋㅋ 뽑았는데ㅠ 지금 와서 보니 새롭구나... 지금 문제 있는 건 핸들 리모컨 볼륨 버튼 오류, 주유구 뚜껑 여러번 열리는 거 말고는 아무 이상이 없구나.. 아직 2~3년은 더 타야하는데 부탁한다.

- 디자인 지금것보다 이게 훨 낫다.

- 그리워서 보러왔다...

- 솔직히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국산 중형차 중에서는 K5 디자인이 TOP3 안에는 드는 듯.

- 이 차 디자인 평을 하자면 중후한 것보다 너무나도 젊은이 같은 차임. 맨날 밖에 지나다닐 때 외제차 또는 현대차 지나 다녀도 이 차는 신기하게 너무 젊은이 차 느낌입니다. 오래 소장해도 좋을 듯.

- 갓 1세대 k5.

- 차가 근데 멋지네ㅋㅋ

- 길 가다 갑자기 부왕~거리길래 슈퍼카있나 하고 뒤돌아보니 케파가 휠 바꾸고 가는 중ㅋㅋ

- 차체 디장니 만드신 분 존경합니다. 피터 슈라이어님.

- 2010년 7월에 신차 업어와서 지금 13만km 가까이 주행했습니다. 조금씩 잡소리 올라오고 돈 달라는 소리 들리기 시작하지만 아직까지 불만없이 잘 타고 있네요.

- 불판휠 겁나 추억; 님들 근데 이거 급발진하면 포르쉐보다 빠름.

- 지금 길거리에서 구형 K5 봐도 질리지가 않는다. 디자인은 인정.

- 이거는 진짜 제일 처음 모델이 짱이다. k5.

- 한국차 역대급 디자인 탑3 - 아반떼MD, 그랜져HG, K5.

- 신형 사진만 보다 다시 구형보니 디자인이 더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어보인다는 신형은 외계인 곤충 보는 것 같다.

- 형만한 아우가 없지.

- 혁신의 시작.

- 역시 봐도봐도 안 질리는 피터 슈라이어표 디자인.

- 나도 커서 차 살때 되면 이 차 사고싶단 생각이;

- 나의 드림카ㅋㅋㅋ

- 현대기아 다른 건 몰라도 뻥연비는 정말ㅡㅡ;;

- K5 2.0 노블레스 오너입니다. 이 차의 장점과 단점을 말씀 드리자면, 장점은 디자인 하나는 정말 최고죠. 디자인이야 각자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솔직히 요즘 너무 많아 조금 질립니다;; 소나타도 처음에 멋있다가 완전 질려지는 차가 되었죠;; 근데 K5는 아직.. 그렇게 질리지는 않습니다. 또 하나는 코너링 하나는 끝내주었더군요... 그리고 넓은 실내공간~ 처음에 전시차량 한번 타봤는데 그렇게 커보이지 않았는데 실제로 주행하고 타보니깐 넓다고 생각이 많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동급에 비해 다양한 옵션과 가격은 많이 올랐어도 쏘나타나 SM5에 비해... 가격은 낮으면서 실속있는 차량이더라구요. 아직 차량 길들이기 중인데.. 연비도 쑥쑥 올라가는 게 눈에 보이더군요~ 트립상 연비라서 뻥인지 잘 모르겠지만.. 쭉쭉 잘 올라가더군요. 이제 단점을 말씀 드리자면 내부의 가죽이라던가... 플라스틱.. 아주 싸구려틱한 냄새의 재질과.. 요즘 차들은 모두 플라스틱만 사용하는지 몰라도 좀 그런 면에선 많이 실망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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