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2 그랜드 카니발R
모델명 : 그랜드 카니발 2.2 디젤
가격 : 2,281~3,52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2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7hp
최대토크 : 4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9 km/ℓ (4등급)
수동 11.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73.0~185.0g/km
- 치수
전장 : 5,130mm
전폭 : 1,985mm
전고 : 1,780~1,820mm
축거 : 3,020mm
윤거전 : 1,685mm
윤거후 : 1,685mm
공차중량 : 2,085~2,110kg
승차인원 : 11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17inch
후륜타이어 : 235mm/6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그랜드 카니발 3.5 가솔린
가격 : 2,859~3,37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3.5
배기량 : 3,47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75hp
최대토크 : 3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2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17.0g/km
- 치수
전장 : 5,130mm
전폭 : 1,985mm
전고 : 1,820mm
축거 : 3,020mm
윤거전 : 1,685mm
윤거후 : 1,685mm
공차중량 : 2,072kg
승차인원 : 11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17inch
후륜타이어 : 235mm/6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그랜드 카니발 하이리무진 디젤
가격 : 4,306~4,54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2 E-VGT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7hp
최대토크 : 4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9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85.0g/km
- 치수
전장 : 5,145mm
전폭 : 1,985mm
전고 : 2,075mm
축거 : 3,020mm
윤거전 : 1,685mm
윤거후 : 1,685mm
공차중량 : 2,160kg
승차인원 : 11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17inch
후륜타이어 : 235mm/6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그랜드 카니발 하이리무진 가솔린
가격 : 4,39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3.5
배기량 : 3,47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75hp
최대토크 : 34.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2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17.0g/km
- 치수
전장 : 5,145mm
전폭 : 1,985mm
전고 : 2,075mm
축거 : 3,020mm
윤거전 : 1,685mm
윤거후 : 1,685mm
공차중량 : 2,085kg
승차인원 : 11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17inch
후륜타이어 : 235mm/6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그랜드카니발 R 스페셜 오너입니다. 현재 2011년식 9만km 넘어섰습니다. 잔고장 한번도 없었으며 이때까지 국산차 중에서 가장 만족한 차입니다. 판매도 고려했는데 정이 들어 이제는 판매하기도 힘들고 토크빨 때문에 이 차체에 금방금방 잘 나가고 악셀 꾹 밟고 있으면 차체에 비해 금방 195km/h 리밋까지 돌파합니다. 수입차도 여러대 타봤지만 카니발만큼은 왜 베스트셀러인 지 알 것 같네요. 연비는 차체에 비해 적당히 나옵니다. 경유값이 싸서 충분히 잘 타고다니네요. 다른 디젤차에 비해서는 안 나오지만 항상 시내는 8 정도, 고속도로는 9~11 정도 나오네요. 참고로 무지 밟고 다니는 사람입니다. 아무리 미친듯이 밟아도 5만원에 400 이상 타네요ㅎ 불 들어오고 만땅 70리터 탱크에 1200원 기준 약 82000원에 700키로 타고 불 들어왔습니다. 이 차는 밟으나 정속주행이나 연비 거의 비슷합니다. 밟고다니기 좋은 차입니다. 엔진오일은 고속도로 주행이 많아서 1만키로에 한번씩 캐스트롤엣지 합성유로 관리중입니다. 앞으로 20만 짱짱 합니다. 다만 브레이크가 좀 밀립니다. 무게도 있고 핸들도 많이 무겁습니다. 하지만 적응되면 브레이크야 괜찮아지구요. 처음에는 아마 놀랄 겁니다. 오토 슬라이딩 도어는 필수이구요. 천장 풍절음 방음 및 리무진시트는 필수입니다. 리무진 시트 500만원 들여 이태리 가죽으로 입히고 실내 리무진으로 꾸며서 잘 타고 있습니다. 차도 R 엔진부터 명품입니다. 조용하고 이 정도면 정말 잘 나갑니다. 이전 WGT 엔진은 연비도 답 없고 정말 안 나갑니다. R 엔진 강추합니다. 9만 동안 타이어 한번(순정타이어 정말 질깁니다. 겁나 안 닳아요) 등속조인트, 부싱 정도, 만 키로에 한번씩 합성유 교체밖에 한 게 없네요.
- 그카 2년 동안 타고있는데 후회는 안 합니다. 엔진소리도 안 크고요. 만족합니다.
- 지금... 그랜져 hg 타고 있습니다. 처음에 살 때 하이리무진을 사려다 그랜져를 샀는데.. 지금은 너무나 후회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그 차를 팔고 그카를 사려니 답이 없더군요. 지금 모델을 GLX 프레지던트 하이리무진 셋 가운데에서 고민중인데 해결을 못 보겠네요. 싸게 타자 생각하니 옵션이 떠오르고, 옵션을 택해 좋게 가자니 고민이 되고..
- 그런데 이 차 아무리 독과점이라지만 징그럽게 우려먹는다.
- 그카 사시는 분들은 깡통 사지마시구 중간 모델에 오토슬라이딩 꼭 넣고 타세요. 대박 좋아요ㅋㅋㅋ 그카 욕하시는 분들도 많이 보이지만.. 어느 차든 욕 안 먹는 차는 잘 없는 것 같아요.. 독일에서 만든 벤츠 검색해도 까는 넘들 많다는.. 단 이놈저놈 다 까대니까 정작 정보가 필요해 검색해서 들어온 사람들이 오히려 피해를 본다는 점이 좀 안타까울 뿐입니다. 패밀리카로는 그카 이상 좋은 차는 없어보입니다..^^ 참고로 5인 가족입니다.
- 레져인구가 늘어나는 현 시점에서 픽업트럭보다도 더욱 합리적인 카니발R 정도면 최고라 자부합니다... R 2.2 엔진 197마력 46토크면.. 그 잘 나간다던 K5 터보도 가속력에선 무릎을 꿇어야하지 않나 싶죠. 고속도로에서 깡패급으로 배기량에 비해 잘 치고나가는 카니발은 스포츠카 그 이상의 모습을 보입니다. 이미 투스카니, 티뷰론, 포르테쿱, 제네시스쿠페 2.0 터보 등도 카니발 R 2.2 아래임.
- 옵션 넣은 만큼 안 보이는 곳에서 빼먹습니다. 원가절감이라는 명분으로... R엔진으로 바꿀 때도 자외선 전면유리, 엔진 후드커버, 운전석 전동시트 무릎 조절. 봉고3도 있는데 잘 안보이는 곳 자세히 비교해보세요. 물론 다른 차량도 마찬가지지만요.
- 썬루프 하나 달려면 2800만원짜리 뽑아야 달 기회를 주는구나. 또 옵션 장사. 아 정말 짜증난다...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2011 모닝 (0) | 2017.07.12 |
---|---|
(KIA) 2012 레이 바이퓨얼 (0) | 2017.07.12 |
(KIA) 2012 K7 (0) | 2017.07.11 |
(KIA) 2012 레이 (0) | 2017.07.11 |
(KIA) 2012 레이 EV (0) | 2017.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