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1 모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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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11 모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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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가솔린 VAN

모델명 : 1.0 가솔린 밴
가격 : 825~98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카파 1.0 3기통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82hp
최대토크 : 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9.0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22.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06.0~123.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85mm
축거 : 2,385mm
윤거전 : 1,421mm
윤거후 : 1,424mm
공차중량 : 875~895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155mm/70/13inch
후륜타이어 : 155mm/70/13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VAN

모델명 : 1.0 가솔린
가격 : 880~1,235만원

중고가 : 350~720만원 (평균가 554만원)

감가율 : 41.7% (연식 평균 : 56.1%)
 
- 엔진
엔진형식 : 카파 1.0 3기통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82hp
최대토크 : 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9.0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22.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06.0~123.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85mm
축거 : 2,385mm
윤거전 : 1,409~1,421mm
윤거후 : 1,412~1,424mm
공차중량 : 880~9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175mm/50~70/13~15inch
후륜타이어 : 155~175mm/50~70/13~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VAN

모델명 : 1.0 바이퓨얼
가격 : 1,010~1,365만원

중고가 : 399~530만원 (평균가 456만원)

감가율 : 61.2% (연식 평균 : 56.1%)
 
- 엔진
엔진형식 : 카파 1.0 3기통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LPG
최대출력 : 82hp
최대토크 : 9.6kg.m

합산출력 : 정보없음

합산토크 : 정보없음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8.5~21.4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21.4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09.0~126.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85mm
축거 : 2,385mm
윤거전 : 1,409~1,421mm
윤거후 : 1,412~1,424mm
공차중량 : 925~94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175mm/50~70/13~15inch
후륜타이어 : 155~175mm/50~70/13~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경차는 다 좋은데 과속방지턱 넘을 때 작살나지. 차가 부셔지는 것 같아ㅋㅋ 특히 뒷자리에 타면 월미도 디스코팡팡이여.

- 스파크와 모닝 비교(둘다 일주일 주기로 운행하고 있어요). 디자인 = 지극히 주관적이라서.. 근데 보통(내 주위엔) 스파크 압승. 편의성 = 모닝 압승. 스파크 풀옵인데도 커튼에어백, 에어컨 ABS 선택; 전동 접이미러 완전 미포함. 주행성 = 스파크 압승. 모닝은 뭔가 상당히 불안불안함. 모닝 진동, 소리 장난 아님. 물론 스파크도 엔진소음은 있으나 진동이라던지 그런 건 비교할 바가 안 됨(물론 3기통과 4기통의 근본적 차이겠지만). 힘도 거기서 거시. 가격 = 이래나 저래나 도찐개찐(옵션들 따지면요). 안정성 = 이 부분에 대해선 유명하죠... 스파크 압승. 모닝 에어백 떡칠해도 근본적으로 차가 약함. 음 정리하자면 기본기에 충실하고 안전하고 튼튼하고 고속주행 많이 하는 사람이면 스파크, 옵션 따지는 사람은 모닝. 허나 필자는... 스파크가 더 좋음 솔직히ㅠㅠ

- 어머니 차가 모닝이다. 모닝 스타트 빠르고 조용하고 승차감도 좋은데? 뻥연비? 내가 남양주에서 외곽순환도로 타고 천호동 가는데 연비가 24.3이 나왔어.. 물론 차 안 막혔어. 근데도 그게 뻥연비야? 시내에서야 중형이나 경차나 막히면 연비 같은 거 의미없이 똑같이 안 나오는 거지 뭐... 차가 안 가는데 무슨 연비를 측정해?ㅋㅋ 시내에서 연비 8도 안 나올 때 많아. 경차는 차 막혀도 연비가 19키로는 찍어줘야 되는거야? 그런 거야? 그게 말이 돼? 그리고 비싸다 하는데 가격 천만원짜리 차랑 이천만원 짜리 차가 있어. 그럼 거기서 옵션을 똑같이 넣었어. 그럼 이천만원짜리 차가 500만원어치 옵션을 넣었어. 그럼 2500만원이 되지? 1000만원짜리 차가 있어. 옵션을 500만원어치를 넣었어. 그럼 1500만원이 되지? 경차는 옵션도 반값이냐? 비싸면 옵션 안 넣으면 싸게 살 수 있잖아.. 안 그래? 모닝이 경차치고 옵션이 많이 들어가니까 최고가가 비싼 거 아니야. 최저가 찾아봐, 충분히 살만 하니까.. 돈도 모자라는데 왜 어리석게 풀옵을 하지? 왜 풀옵이 그 차의 차값이 되는 거지? 1500 줄 바에 준중형을 가? 니들이 1500짜리 백미러도 안 접히는 준중형차 참도 타겠다? 우리집 모닝 1100만원인데 좋기만 하고 열선 다 들어가고, USB도 있고, 출발하면 자동으로 문 잠기고, 휠 추가했고 좋기만 하드라. 불편한 거 하나없어. 뭐가 문제야? 응?ㅋㅋ

- 우리나라는 일단 경차에 대한 인식부터 바꿔야 할 듯. 특히 보슬아치들이 경차를 아주 돈 없는 사람들이나 타는 차라고 욕하면서 정작 본인들은 뚜벅이에 대중교통을 사랑하고 계시져. 그러면서 돼지 목에 진주목걸이처럼 명품에만 환장하는 나라...ㅋㅋ 경차... 인식만 바뀌면 충분히 좋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고유가 시대에 연비도 좋구요^^ 하지만 역시 기아차는 뻥연비부터 어떠헥 안될까요~~;

- 이래서 우리나라가 선진국이 못 되는 거야. 무조건 비싸고 좋은 차 아니면 우습게 보니... 땅덩이는 작은데 차만 크고 좋으면 뭐해? 시내에서 차 막혀서 걸어가는 것만도 못한데.. 그런 정신부터 고쳐라. 집은 없어, 월세 살아도 차는 있으니 말세다.. 나는 차를 사게 돼도 경차 살 거다. 나도 예전에는 경차 타느니 뚜벅이로 살겠다 생각했는데 완전 배부른 소리. 경차는 기름값이 금값인 요즘 기름 적게 들고, 고속도로 할인되고, 등록세 면제에 주차하기 힘든 요즘에 주차도 편하고, 좋은 점 천지인데 작다고 무시하는 개념없는 사람들이 너무 많네... 제발 개념 챙기고 글 남기길..

- 현기자동차 뻥 연비 어떻게 할 거예요??

- 이번 모델은 정말 뒷태에만 신경을 썼나봐요. 음 갠적으로 앞부분은 정말 때려주고 싶어요ㅎㅎ 정말임ㅋㅋ 앞모습만 좀 뭐랄까. 뒷모습처럼 모던하면 좋을 텐데, 앞모습이 못 생긴 것 같아요. 뒷태에 안 어울리게. 좀 얌전하게 생기면 딱 좋을 텐데. 댄디한 느낌?ㅋㅋ

- 사람들 다 수입차 타나봐. 경차 토크에 무슨 엔진 성능이 어쩌고ㅋㅋㅋ 모닝이나 스파크 얼마나 좋아. 연비도 그만하면 괜찮고 언덕에 힘 없어도 고속도로 톨비 반값에 주차료 반값. 거기다 세금도 싸고. 남들 12~14만원 주고 한번 주유할 대 5~6만원 주유하고 비슷한 거리나 그보다 더 많이 갈 수 있으며 뭐 그걸로 힘 없는 건 감수하고 타면 되지. 차야 자기한테 용도에 맞고 쓸모있게 쓰이고 정이 가면 좋은 차고, 쥐뿔도 없으면서 무리해서 수입차 타고 유지도 제대로 못하고 기름 많이 먹는다고 투덜대고 그냥 겉치레라 팔도 다른차 사자니 꿀려보일 것 같은 마음 들면 나쁜 차지. 무슨 경차는 가난뱅이나 타는 차라고 하는데 우리나라 사람 중 경차 귀엽다고 스파크나 모닝 사서 이쁘게 꾸미고 세컨카로 추로티근하고 수입차는 데일리카로 쓰는 사람도 많음. 그런데 거렁뱅이 차라는 말은 그냥 애들이 내 장난감이 더 비싸고 친구거는 자기꺼보다 가격 싸다고 놀리는 어린 애들 논리지.

- 스파크 타다 모닝 잠깐 타봤는데 왜케 가벼움?? 에어백만 많이 달면 뭐해.. 차체가 그진데.

- 노예의 차. 동희오토 비정규직으로 다 채우고 시급제로 조립시켜서 가격다운. 말이 되냐?ㅋㅋ 자동차공장 시급이 동네 피시방 알바 시급이랑 똑같애ㅋㅋ 상식파괴다. 에어백 몇개 다는 것 가지고 절대 백만원씩 오를 수가 없다. 기본 사양으로 다 집어넣으면 생산비용은 오히려 하락됨. 좋다고 신나서 깡통차 천만원 주고 사네.

- 중고차 사는게 낫겠다... 고쳐타면서.. 망해봐야 가격 내리지.. 폭스바겐보다 내구성 떨어질 거 뻔한데.. 골프 팔고 이걸 사려니.. 1500만원이나??? 휴.

- 기아차 판매소에 가서 견적 받아보고 깜놀했습니다..ㅡ,.ㅡ A/T 기준에 풀옵션 하면 1천5백만원 정도라고 하니.. 오히려 영업사원이 쏘울을 추천하더군요..ㅎㅎ (자기가 봐도 가격이 너무 비싸다고..) 이게 과연 경차의 가격인지..ㅡㅡ; 옵션질 하게끔 만들어놔서 가격이 급상승..ㅜㅜ

- 무슨 경차에 LED 헤드램프야ㅡ.ㅡ 사고나면 부품 가격만 40만원이 넘는 걸 왜 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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