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2 K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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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12 K7

 

2012 K72012 K72012 K72012 K72012 K72012 K72012 K72012 K7

 

2.4 GDI

모델명 : 2.4 GDI
가격 : 2,946~3,081만원

중고가 : 1,070~1,790만원 (평균가 1,391만원)

감가율 : 41.9% (연식 평균 46.9%)
 
- 엔진
엔진형식 : I4 2.4 GDI
배기량 : 2,35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1hp
최대토크 : 25.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8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83.0g/km


- 치수
전장 : 4,965mm

전폭 : 1,850mm
전고 : 1,475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1mm
윤거후 : 1,600mm
공차중량 : 1,5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4 GDI

모델명 : 3.0 GDI
가격 : 3,292~3,570만원

중고가 : 1,230~1,750만원 (평균가 1,486만원)

감가율 : 51.0% (연식 평균 46.9%)
 
- 엔진
엔진형식 : V6 3.0 GDI
배기량 : 2,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70hp
최대토크 : 31.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01.0g/km


- 치수
전장 : 4,965mm

전폭 : 1,850mm
전고 : 1,475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1mm
윤거후 : 1,600mm
공차중량 : 1,5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4 GDI

모델명 : 3.3 GDI
가격 : 3,906만원

중고가 : 1,230만원

감가율 : 68.5% (연식 평균 46.9%)
 
- 엔진
엔진형식 : V6 3.3 GDI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4hp
최대토크 : 35.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9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15.0g/km


- 치수
전장 : 4,965mm

전폭 : 1,850mm
전고 : 1,475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1mm
윤거후 : 1,600mm
공차중량 : 1,6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나만 그런 건가. 2012 K7 디자인이 요즘 나오는 K7 디자인보다 더 나은 듯.

- 오너들은 만족하며 타는데, 꼭 없는 사람들이 불만이 심하네... 그랜져와 K7 시승해보고 K7 3.0 풀옵 구매했습니다. 결론은 그 나물에 그 밥인데 뭐가 더 정숙하네, 편안하네 말하는 게 웃깁니다. 그리고 이 차가 안 좋네 뭐네 하시는 분. 제발 깡통타지 말고 CC 보통 이상, 기본옵션질은 좀 하고 타보시죠.

- 그냥.. 옛날 디자인으로 돌아갔으면.. 디자인 바뀐 이후로 차 크기도 K5랑 비슷해보이고... 디자인이 날렵한 모양에서 멍청한 모양으로 바뀌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나오면 구매할까 생각했는데... 완전 실망해서 그냥 차 바꾸기를 포기했습니다. 다시 이전 디자인에 약간만 더 날렵하게 하고 옵션 추가해서 페이스리프트 2탄으로 바꿔주세요.

- 최고의 차!!

- 2.7 구형 타거든요. 고속도로에서 평균 연비 120키로 기준 12~14 나옵니다. 타보구 얘기하세요.

- 치고나가는 맛이 좀 굼뜬 감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차 잘 빠졌다 생각한다. 뭐니뭐니 해도 디자인 하나 만큼은 내 생애 최고의 차임.

- 아 기아야 왜 현대에게 먹혔니ㅡㅡ

- K7 GDI 2.4 나오자마자 샀는데 영 엔진 소음이 좀 있네영. K3도 나오자마자 산 거 있는데 K7이 소리가 더 커요... 초창기엔진이라 그런가요? K7이 원래 그런가요?

- 디자인은 그랜져보다 나은 듯... 그랜져도 잘 나오긴 했지만...

- 개인적으로 앞모습은 페이스리프트 전인 이 모델이 훨씬 나아보입니다~ 깔끔함.

- 그릴이 왜 저랭...ㅜㅜ 먼가 어좁이 같이 생겨썽 으헝헝. K7은 젤 첨에 나온 게 지금도 젤 이쁜 듯... 왜 망사스타킹 그릴로 바꼈지.. 가로그릴이 이쁜데.. 디자인은 걍 냅두고 기능만 좀 좋게 바꾸지. 왜케 디자인을 못 바꿔서 난리야..ㅜㅜ

- 새로운 페이스리프트보다 요 K7이 더 이뻐보이는데... 슈라이더 이제 밑천 바닥난 건가.. 휴...

- K7 몇번 안 타봤는데,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한국차가 이렇게 빨리 발전을 하나... 소리 조용하고, 힘도 부족한 감은 없던 것 같더군요. 디자인도 타면서 사진 몇방 찍고 싶은 충동이..ㅋㅋ 막귀라서 그런지 소음은 조용한 편이더군요. 정말 주관적으론 대만족입니다ㅎㅎ... 그런데 형이 싸게 줄테니 가져가랩니다ㅋㅋ 요새 기름값 파동 때문인지는 몰라도 차값이 하루가 다르게 폭락한다고 얼릉 가져가라네욬ㅋㅋㅋ

- K7 3.3 GDI 오너입니다. 1) 가속력 : K7은 가속 시작하면 막무가내로 나가죠. 제가 호남고속도로를 달리는데 저 뒤에서 3.0 오너분이 190km로 별의 별 차를 다 추월하네요. 2) 연비 : 연비는 휘발유차 치고는 괜찮습니다. 제가 막 액셀 밟았더니 10.1km나 나오더군요. 뭐 보통 사람들은 연비가 좋으면 기름을 덜 먹는다 하는데 맞는 말입니다. K7도 차 크기 치고는 기름을 덜 먹는다 보시면 되겠습니다. 3) 디자인 : K7 디자인을 한 사람은 아우디 디자인 하던 사람이신 거 아시죠? 그래서 사람들이 K5가 아우디랑 비슷하다 하는 것도 그것 때문이죠. K7이 저로선 좋다고 봅니다. 4) 브레이킹 : 당근 좋습니다. 브레이크 살짝 대기만해도 신호가 오더군요. 여러분 K7 브레이킹 실험 해보세요. 정말 만족하실 겁니다. 그리고 저의 경험입니다만 코너 돌고 나오는데 차가 가로막아서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바로 딱 섭니다. 전 그때 만족도를 느꼈습니다. 5) 핸들링, 코너링 : 핸들링은 승용차가 안전성이 있어서 좋습니다. 사람들은 코너링이 외제차가 좋다 하는데 외제차가 무조건 좋다 볼 수 없죠. 저의 경험입니다. 코너를 도는데 360도로 도는 느낌은 아니고 라인을 조금밖에 안 넘었습니다.

- K 시리즈의 시작, K7. 정말 이 차 대단하다. 히트칠 줄 몰랐다. 솔직히 요즘 도로 나가면 다 K 시리즈더라. 정말로.

- 외제차라고 타본 거라고는 BMW745 좀 구식 모델이긴 하지만 썩어도 준치라고 묵직하면서도 승차감이나 차의 배기량에 힘을 충분히 느낄 수 있어요. 아 이 얘기 한 이유는 K7이 잡쓰레기라고 말을 해서리... 저는 K7 2.4 GDI 오너입니다. 물론 상위 클래스 차량과 비교하면 후잡하다고 하면 인정하나 파썬에 8인치 DMB 하이클래스 다 넣어서 대략 3700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첨에는 잡소리도 나고 해서 준대형세단인데 이게 뭐냐 라고 했는데 기아서비스센터 가니 하루만에 다 잡았어요. 결론, 승차감 그냥 (2000cc) 중형차보다 조금 좋은 정도! 가속력 맘에 들 정도(코너링은 정말 맘에 듦. 전 제주도 1100도로에서 실험해봤음. 혹시 제주도 1100도로 타보신 분들은 알 겁니다ㅋ). 디자인 K7 디자인이 최고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ㅋㅋ 첨 나왔을 때부터 초간지 차라고 생각했음ㅋㅋ 편의사양은 왠만한 사양은 다 있음(전자식파킹, HID 헤드램프, 통풍시트, 전동시트, 우적감지와이퍼, 핸들열선, 실내무드조명 등등) 전체적으로 차값어치 있다고 생각함. 가격대비 성능과 편의, 디자인 만족합니다.

- 어설픈 외제차 타느니 K7이 진리로다. 남들 이목 생각해서 1천만원 더 주고 BMW 5시리즈나 벤츠 e클 타는 분들도 있겠지만.. 우리나라 기후사정상 후륜보다는 전륜이 좋고, 편의사항 꿇릴 거 없고, 단지 좀 흔하다는 단점 외에는 만족하면서 탑니다. K7 타시는 분들께 팁 한가지!! K7 3.0부터는 꼭 18인치 휠로 가길... 18인치로 인치업 하고나서 연비도 좋아지고 승차감도 좋아졌음. 무조건 인치가 작다고 좋은 게 아님. 차에 맞는 사양이 중요한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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