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3 K7
반응형

(KIA) 2013 K7

 

2013 K72013 K72013 K72013 K72013 K72013 K72013 K72013 K7

 

2.4 GDI

모델명 : 2.4 GDI
가격 : 2,918~3,141만원

중고가 : 1,230~2,530만원 (평균가 1,875만원)

감가율 : 19.4% (연식 평균 41.2%)
 
- 엔진
엔진형식 : I4 2.4
배기량 : 2,35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1hp
최대토크 : 25.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5.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1,850mm
전고 : 1,475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1mm
윤거후 : 1,600mm
공차중량 : 1,5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4 GDI

모델명 : 3.0 GDI
가격 : 3,430~3,688만원

중고가 : 1,500~2,390만원 (평균가 1,906만원)

감가율 : 35.2% (연식 평균 41.2%)
 
- 엔진
엔진형식 : V6 3.0
배기량 : 2,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70hp
최대토크 : 31.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4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0.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1,850mm
전고 : 1,475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1mm
윤거후 : 1,600mm
공차중량 : 1,5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0~45/18~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0~45/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4 GDI

모델명 : 3.3 GDI
가격 : 4,194만원

중고가 : 2,590만원

감가율 : 38.2% (연식 평균 41.2%)
 
- 엔진
엔진형식 : V6 3.3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4hp
최대토크 : 35.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0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8.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1,850mm
전고 : 1,475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1mm
윤거후 : 1,600mm
공차중량 : 1,6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0/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진짜 살 돈 있으면 그냥 맘에 드는 거 계약하세요. 통장에 돈이 있는데 욕은 무슨 욕... 돈이 없으니 악하고 열등감만 남아서 욕하고 다니는 거지.. 그랜져, 알페온, K7, SM7 다 타봤지만 전문가도 아니고 차만 좋더라... 초고가 수입차 빼고는 별 차이도 안 남...

- K7도 없는 것들이 말이 많다. 집은 있니? 차는 솔직히 K7 사고싶은디... 돈 없구나ㅋㅋㅋㅋ 그럼 그냥 이미지나 봐... 개드립하지 말고, 하우스푸어에 카푸어 되지 말고. 능력 안되면 말도 말아라~

- 실제로 보면 구형보다 신형이 더 멋있던데.

- 이쁨.

- 차는 좋은데... 연비는 기대 안 하고 타는 게 속 편함. 실내는 확실히 넓고, 디자인도 괜찮음. 뭐 공인 연비에 나온 거 7~11 정도임ㅋ 아무튼 만족하고 타고 있음.

- 디자인은 전 모델 중 당연 최고입니다. 사전 예약자가 부럽다.

- 드뎌 구매하는구나!

- 리어램프 디자인이 신형 마세라티 기블리랑 닮았던데 그만큼 K7 디자인이 훌륭한 거라고 생각함.

- 흠. 서울은 모르겠는데 인천부터 시작해서는 K7 왠만해선 잘 못 보겠음. K시리즈 보인다 싶으면 거의 다 K5인 것 같음. K3도 잘 못 보겠음. 거의 다 K5인 듯. 주위 사람에게 물어봐도 K7은 없던데... 허세 안 까고 솔직히 K7 정도면 왠만큼 잘 산다고 봐도 될 것 같드라. K9까지 가는 건 좀 돈지랄 같기도 하고.

- K7 실제로 보면 정말 멋있어.. 수입차 사고 싶다는 마음을 흔들리게 하는... 물론 난 돈이 없는 거지ㅇㅇ

- 시대에 뒤떨어지게 제네시스쿠페 구형, K7 구형이 더 낫다는 사람들. 개인의 취향이짐나 디자인 감각 좀 키우세요... 언제쩍 뾰족 눈알입니까? 휴.. 안목에 한숨이 나오네요. 어디가 구형이 낫다는 건지 참...

- 구형이든 신형이든 기아차 중에 디자인 갑이라고 생각함.

- 확실히 구형보단 세련됨.

- 난 2.4 프스 후측방 스마트 뭐 넣을 수 있는 건 다 넣어서 타고있는데 차 좋습니다. 외관, 실내, 성능, 옵션 뭐 하나 꿀릴 거 없네요. 추천합니다. 그랜져보다는 확실히 나은 듯 합니다. 앞으로 현기차가 내수시장에 더 많은 투자와 자국민을 우선으로만 한다면 바랄 게 없겠어요ㅠ 단점은 냉간 시 엔진소음과 트렁크 열면 물 들어가는 거..ㅡㅡ 그거 두 개 빼면 흠 잡을 거 없습니다. 까칠이 화이팅~~

- 출시하자마자 지금까지 이 차를 타고 있지만, 좋다. 깔 필요성을 못 느낀다. 현재 6만 탔고 조만간 갈아탈 예정이지만 직업 특성상 장거리 운행이 많아 차량 내구성이나 안락함을 많이 보는데, 매우 좋다. 단점이 있다면 고속 주행 시 약간 소음이 발생하는 것. 국산차는 에쿠스도 소음 발생한다. 제네시스-구형K7-HG-더뉴K7 으로 갈아탔는데 전체적으로 보면 더뉴K7이 제일 나은 것 같더라. 외제차는 아직 보험감당이 안되므로 패스. 깔 거면 오너가 된 후에 지적하길 바란다. 없어보이니까. 게시판 볼 때마다 까대는 글 때문에 인상 찌푸려진다.. 답답하다.

- 이거 디젤만 나온다면야 정말 좋을 텐데요ㅎㅎ

- 우리나란 자동차 전문가 투성이군요. 국내차 좋기만 하던데, 꼭 수입차와 비교를 하고... 정작 비교하시고 나쁜 점만 말하시는 분들은 뭐 타고들 다니시는지...

- 국산 대형 세단중에서 다른 건 몰라도 디자인은 제일 깔끔하고 세련되게 잘 나온 것 같습니다.

- K7 뽑았는데 뭔가 중압감이라고 해야하나? 그런 게 느껴지네요. 타고가다 K5 보면 뭔가 우월감이 느껴짐.

- 제주도 가서 3.0 렌스해서 2박3일간 탔는데 차 좋음ㅋㅋ 제주도 가면 렌트카 많은데 가장 눈에 띔. 대부분 케파, 쏘나타..ㅋㅋ 젤 이쁨. 그리고 LPG였지만 뭐 잘 나가요. 100 이상 밟아봐도 그닥 불안한 거 없고, 코너링도 뭐 만족. 우리나라에서 코터링 씨게 할만한 도로도 없고 괜츈. 브레이크도 잘 들고, 승차감도 아주 만족. 실내공간 뒷좌석 레그룸 넓은데 앞좌석도 부족하지 않고, 실내공간, 실내 디자인 만족. 결론은 가격대비 아주 좋음. 저는 케파 12년식 타고다니는데 케파도 불만 없이 탐. 연비는 좀.. 연비는 크게 신경 안 쓰는데 시내주행 평균 9~10 나오고, 고속도로 타면 13 정도 나오드라고요. 아, 케7 연비는 제주도 도로 사정으로 연비 10 나왔음ㅋㅋ

- K5 타다가 K7 페이스리프트 나오자마자 3.0으로 바꿨어요. 너무 만족해요. K7 타면서 다른 차 타고 만족해 본적 없어요. 바람 소리 이야기가 많은데 처음엔 못 느꼈는데 탄 지 꽤 되니까 저도 거슬리긴 하지만, 저속주행에선 음악소리 1로 해도 다 들릴 정도로 조용합니다. 앞모습보단 옆라인, 뒷모습이 이쁘고, 다만 아쉬운 건... 차가 너무 많이 보여서 아쉽네요. 처음에 차 뽑았을 땐 세차하러 가면 중장년층 분들이 많이 물어보시고, 도로에선 신호대기할 때 창문 열고 대놓고 보던 분들도 계셨는데 희소성이 떨어져서 아쉽네요. 연비는 시내 8~9 정도 나오는데 3.0인 거 감안하면 괜찮네요.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2012 프라이드 세단  (0) 2017.06.27
(KIA) 2012 프라이드 해치백  (0) 2017.06.27
(KIA) 2012 포르테  (0) 2017.06.27
(KIA) 2012 포르테 쿱  (0) 2017.06.26
(KIA) 2012 포르테 해치백  (0) 2017.06.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