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4 K9
모델명 : 3.3 GDI
가격 : 4,990~5,590만원
중고가 : 2,590~3,470만원 (평균가 2,996만원)
감가율 : 37.9% (연식 평균 36.5%)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0hp
최대토크 : 35.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4~9.6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86.0~190.0g/km
- 치수
전장 : 5,090mm
전폭 : 1,900mm
전고 : 1,490mm
축거 : 3,04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8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50/18~19inch
후륜타이어 : 245~275mm/40~5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8 GDI
가격 : 6,260~7,830만원
중고가 : 2,490~3,799만원 (평균가 3,130만원)
감가율 : 51.5% (연식 평균 36.5%)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34hp
최대토크 : 40.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3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92.0g/km
- 치수
전장 : 5,095mm
전폭 : 1,900mm
전고 : 1,485~1,490mm
축거 : 3,04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2번 얻어탔는데 카피 차의 오명이 있어서 그렇지, 그거 빼고는 흠 잡을 게 없는 차입니다.
- 가격 많이 낮췄네. 기아 애쓴다...
- 새로 나온 2014는 앞 그릴이 변했습니다. 이미지가 전부 2013 그대로네요..
- ㅋㅋㅋ 주변에 K9급 정도 타시는 분한테 연비 물어보면 그런거 신경 안 쓰신답니다ㅋㅋㅋ
- 에쿠스랑 비교하려 했더니 K9가 더 싸네요.. 솔직히 둘다 고급스럽고 좋은데 K9이 더 싸니까 사람들은 K9이 좋을 수밖에 없겠네요.
- 요즘 들어 눈에 계속 들어온다ㅠㅠ 갖고싶다 증말.
- 타보고 운전해보고 말합시다. 진짜 정숙성 좋고, 치고나가는 힘도 저 크기면 만족합니다. 다만 아쉬운 게 있다면 제네시스처럼 4륜이 나와야 함.
- K9 이그제큐티브를 풀옵션으로 구입했습니다. 2014년 할인조건으로요. 신차가격 6천만원 일부 금액 할인받고 그전 오피러스 3.3 고급형을 2009.5월 구입 약 5년반 몰았습니다. 차를 바꿀 때가 되어서 올해 5년 동안 에쿠스, 체어맨w, 닛산 패스파인더, 혼다, 넥서스, 포드, 크라이슬러 300c, BMW 520d, 벤츠 E시리즈 등 5천~6천만원대 차량은 시승 및 연구 등 안 해본 것이 없었습니다. 우연찮게 기아차만 5번째입니다. 옵티마리갈 카니발 오피러스 오피러스 프리미엄 이번에 K9까지.. 그 전 차량은 별로 고민없이 가아차를 샀습니다. 옵티마리갈 vs 쏘나타, 카니발 vs 트라제XG, 오피러스 vs 제네시스, 오피러스 프리미엄 vs 제네시스, 이번에 k9 vs 신형 제네시스 혹은 에쿠스. 이번에도 결국 기아차를 샀습니다. 근데 이번에는 에쿠스에 대한 애착이 강해 고심에 고심을 했습니다. 결국 가격대비 최적의 차량 디자인 등을 기준으로 또 기아차를 샀습니다. 기아차 디자인이 좋은가봐요.
- 더뉴k7 3.3 오너입니다. 차값만 4천6백 넘게 줬죠. 이제 36살이라 솔직히 제네시스 사고 싶었죠. 근데 나이도 어린 편이고 해서... K7도 정숙성과 실내디자인 고급스럽게 꾸며놨습니다. 전 유리 이중접합 차음유리라 노면 좋지 않은 바닥 소음 아니면 주행 시 소음부분은 정말 발전했어요. 우연히 올해 K9 시승회를 가서 풀옵 시승해본 결과 아~~ 시바 내 차가 쓰레기네... 옵션을 제외하더라도 소음, 고속 승차감이 제네시스랑은 비교 안 해야겠더라구요. 역시 플랫폼은 에쿠스라 좋더라구요... 누구든지 시승해본 사람이라면 제네시스로는 안 가실 겁니다. 현대홈페이지에서도 제네시스 비교 선택하면 벤츠 e클, 기아차는 k9이 아닌 k7을 비교하더라구요. 급이 틀리단 얘기죠. 나의 다음 차는 두말 할 필요없이 k9으로 사고싶네요...
- 내가 퇴근하면서 이 차에다가 서스 달고 사제휠에 빨간 브렘보 달고 듀얼머플러까지 튜닝해서 달리는 인간 봤음ㅋㅋㅋ
- 기아 k9은 기아의 기함 같지 않은 기함입니다. 현대 제네시스에 대응할 목적으로 만들어졌지만 판매량이 크게 부진해 기아차는 곤란을 겪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대형차 자리는 거의 에쿠스나 제네시스, 체어맨이 독점하고 있기 때문에 자기 체면을 바로 세우지는 못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세련된 외관과 럭셔리한 인테리어는 맘에 드네요.
- 개인적 생각이지만... 그릴 안 바꿨을 때의 디자인이 나은 것 같은데... 구형 모델이 좀더 고급스럽...
- 초딩 뚜벅이들아~~ K9, 제네, 에쿠스는 절대~ 까면 안 된다. 잘 만든 차다~
- K9 오너입니다. 차 좋습니다. 타보시면 알 거예요. 근데 몇 명이나 직접 타보시고 평가하시는지 모르겠네요.
- K9보다 벤츠 S클래스가 더 좋음.
- 신랑이 갖고싶어하는 차. 꼭 사줘야지! 갖고싶다.
- 엉덩이는 진심 이쁘다.
- 외제차와 고민하게 되는 거의 유일한 기아차! 타보고 말해야 하는 차! 그리고 드림카!ㅎㅎ
- 4륜구동에다 디젤에 연비만 좋다면 인기 끌기 좋은 차. 에어백도 잘 터지면 더 말할 나위 없겠네. 그리고 돈 있으면 외제차보다 K9을 살 것 같다. 외제차는 좋은 건 알겠는데 너무 비싸고 유지비도 상당히 부담된다. 실속있는 사람이라면 이 차를 선택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 우리나라 자동차의 미래다.
- 딱 깔끔해서 좋아, 기아차는. 현대차는 대형세단에 너무 분류를 많이 해놔서 좀 짜증나더라. 그랜저-AG-제네시스-에쿠스.. 뭔 짓인 지. 기아차는 K7-K9 깔끔해. K9 한번 타보고 싶다... 근데 엠블럼 말이 많은 것처럼 좀 바꿨으면.
- 아무리봐도 현기차는 연비가 너무 아쉽네ㅠㅠ
- 뭐야? 미국형 K900은 5000cc v8엔진 넣고 각종 옵션 풀로 다 쳐넣고 6만불 딱지에 프로모션 할인 엄청 해주더만...
- 그나마 이 차가 우리나라에서 제일 좋다.
- 탔습니다. 조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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