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4 프라이드 해치백
모델명 : 1.4 MPI
가격 : 1,198~1,64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39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08hp
최대토크 : 13.9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3 km/ℓ (3등급)
수동 14.5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17.0~129.0g/km
- 치수
전장 : 4,045mm
전폭 : 1,720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521mm
윤거후 : 1,525mm
공차중량 : 1,050~1,077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185mm/65~70/14~15inch
후륜타이어 : 175~185mm/65~70/14~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4 디젤
가격 : 1,558~1,61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1,3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90hp
최대토크 : 2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9.0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00.0g/km
- 치수
전장 : 4,045mm
전폭 : 1,720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521mm
윤거후 : 1,521mm
공차중량 : 1,1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mm/65/15inch
후륜타이어 : 185mm/65/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가솔린
가격 : 1,581~1,70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0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3.0g/km
- 치수
전장 : 4,045mm
전폭 : 1,720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521mm
윤거후 : 1,511~1,525mm
공차중량 : 1,103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205mm/45~65/15~17inch
후륜타이어 : 185~205mm/4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프라이드는 해치백이 이쁘더라.
- 프라이드 해치백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국산 중에 제일 좋다고 생각함.
- 진짜 현기는 사기 싫은데 이건 땡긴단 말이야.
- 아니 이 가격대에 실내 잡소리 시끄럽다, 디자인밖에 없다 이러는 사람들 이해 안 되네요. 그냥 타요. 실내 잡소리 날 수 밖에 없는 가격 아닌가요.
- 양념반 프라이드 반~
- 디젤 자동도 판매하면 안 되겠니..?
- 해치 오너입니다. 실연비 12 정도 나오구 공간 좋고 디자인 이쁘고. 전 후회없네요.
- 사진보다 실제가 더 이쁨!!
- 고속도로에서 귀여운 차가 지나가길래 뭐지 해서 봤더니 기아. 그러면 이거밖에 없구만 했는데... 모양은 정말 이쁘네요.
- 디젤 오토는 왜 안 나오냐.
- 2년 동안 (1.6 해치) 잔고장 한번도 없고 차 잘 나가고, 고속도로 100키로 정속 주행만 하면 5만원에 500km 탑니다. 다만 차가 좀 작아서 흠이죠ㅠㅠ
- 프디수 1년 넘게 운행중인데 기름값 적게 들고 출퇴근하기 딱입니다. 초반 1단 출발 굼뜨는 게 문제짐나 카레이서 아니라서 상관없어요ㅋ
- 개인적으로 골프를 좋아하는데 이번에 프라이드 해치백 골프 닮아서 이쁘네요.
- 제가 구매했는데 정말 맘에 듭니다.
- 디젤은 왜 오토가 없을까요? 생산라인 이해를 못 하겠네요.
- 매력이 있는 차죠.
- 엑센트나 비슷. 150 이상 되면 불안. 하지만 이상하게 엑센트보다는 괜찮음.
- 엑센트 안 팔릴까봐 디젤 오토는 안 만드네. 현대가 기아를 갈구는구나...
- 솔직히 겁나 이쁘다.. 엄마차 사줄까 하고 들어왔는데. 디젤 수동은 뭐냐 근데?
- 아니, 디젤은 파썬도 없고 너무한 거 아니야?
- 디젤 자동도 만들라고!!!
- 에코 놓고 크루즈 킨 다음 고속도로에서 98 정속주행 가만히 해놓고 달리면 연비 20 나옴. 왕복 120키로 기름 앵꼬 불 들어온 상태에서 휘발유 기준 1850대할 때 만원이면 5리터 조금 넘게 들어가는데, 중동ic에서 용인 거의 다 와서 앵꼬 불들어옴. 그리고 왠만한 필요한 옵션 다 있고 17인치는 일단 자세 나옴... 그리고 결정적인 건 솔까 해치백 디자인 무난하게 이쁨. 솔직히 연비는 케바케고, 디자인 보고 살 거면 이정도 가격대에 선택할 수 있는 차 중 세 손가락 안에 들어간다고 보구, 연비는 엑센트 디젤 수동 사서 기름냄새만 나도 가게 생긴 거 타면 되고 그런 거임. 그리고 뒷태 스알 비스무리해서 좋음. 라이트 면발광하면 자세 좀 나오고 그 정도...
- 프디수 기준으로 시내 주행 시 차량 흐름에 맞춰 엑셀 클러치 조절 잘 하면 19 이상 나옴. 출발 시 땡기면서 막 밟아도 17 이상은 나옴. 고속에서 대박. 엑셀 컨트롤 나름인데 100~130 놓고 간간히 추월하면서 여유있게 달리면 23 이상은 나온다고 봄. 거기다 디젤 비싸면 1700원. 장거리가 두렵지 않아.
- 이 차 실제로 보면 이쁨. 걍 후라이드는 별로고, 해치백이 진리임.
- 디자인은 정말 확실히 폭스바겐 골프 GTI 못지않게 요즘 국산차들보다 더 잘 나왔다. 디자인은 정말 좋다 좋아. 그렇지만 퍼포먼스가 그에 비해 좀 딸리는데 출력 보충하겠다고 터보 달아대는 사람들이 있는데 출력을 높여도 차체밸런스가 병맛이라 핸들링이 더 나빠져 산길에서 와인딩하며 밟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비추천이다. 그렇지만 엔진을 현대 엑센트에 들어가는 엔진을 우겨넣고, 서스펜션도 좀더 단단한 서스펜션 채용하고, 브레이크도 좀더 크게 하고, 가격은 똑같이 1700으로 한다면 100만원 더 비싼 엑센트는 그냥 조진다. 동급 최강이다. 물론 그럴 일은 없겠지만 그렇게만 나와주면 망설이지 않고 당장에 지를 사람 많을 거다. 1세대 프라이드가 만들었던 전설의 역사를 너가 다시 이어가는 거다. 우리 소비자들.. 많은 거 안 바란다. 그냥 제발 기본기에 충실하게 만들어줘라.
- 참 디자인 한번 잘 나왔네. 캬... 진짜 이쁘다... 가격이 좀 비싸진 것 빼곤 다 좋네. 캬... 나 왜 캬 밖에 안 나오는 지 모르겠당. 난 국산차 중에 얘가 젤 좋은 듯. 문제도 없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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