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06 아반떼X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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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06 아반떼X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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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솔린 1.6 VVT

모델명 : 가솔린 1.6 VVT
가격 : 923~1,498만원

중고가 : 190~400만원 (평균가 267만원)

감가율 : 73.3% (연식 평균 77.6%)
 
- 엔진
엔진형식 : 1.6 VVT
배기량 : 1,5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10hp
최대토크 : 14.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3 km/ℓ (3등급) - 구연비
                수동 14.6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525mm

전폭 : 1,725mm
전고 : 1,425mm
축거 : 2,61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475mm
공차중량 : 1,200~1,2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185mm/65~70/14~15inch

후륜타이어 : 175~185mm/65~70/14~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수동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듀얼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1.6 VVT

모델명 : 가솔린 2.0 VVT
가격 : 1,332~1,83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0 VVT
배기량 : 1,97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3hp
최대토크 : 19.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3등급) - 구연비
                수동 11.8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525mm

전폭 : 1,725mm
전고 : 1,425mm
축거 : 2,61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475mm
공차중량 : 1,250~1,2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mm/60/15inch

후륜타이어 : 195mm/60/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수동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듀얼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1.6 VVT

모델명 : 디젤 1.5 VGT
가격 : 1,377~1,64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1.5 VGT
배기량 : 1,493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04hp
최대토크 : 2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8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8.9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525mm

전폭 : 1,725mm
전고 : 1,425mm
축거 : 2,61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475mm
공차중량 : 1,301~1,312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mm/65/15inch

후륜타이어 : 185mm/65/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수동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듀얼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국산차는 같은 차종에도 분류가 너무나도 많구나.. 찾기 힘들다. / 외관 디자인 : 순정상태의 디자인은 좀 노땅삘 물씬 풍긴다.. 하지만 국산차 중에 드레스업 튜닝빨은 가히 최강이 아닌가 싶다. 물론 다 판매차종으로서 드레스업 아이템의 종류가 다양함도 거기에 한 몫 하겠지만.. / 인테리어 : 뉴XD 시절의 인테리어는 뭐 다 거기서 거기다.. 다만 XD의 대쉬보드는 정말 뽀개버리고 싶다. 이상한 곡선으로 만들어져서 무언가 올려놓을수도, 네비를 매립할 수도 없다.. 한마디로 쓸모없는 공간인 것이다. 대쉬보드가 아니라 대쉬힐이라고나 할까!! / 성능 : 1.6 vvt의 베타 엔진이다. 다 그렇겠지만 가속력도 딸리는 편이다. 다만 탄력받은 이후에는 잘 치고나간다는 느낌. / 탑승감 : 순정상태의 탑승감은 무난하다. 세팅 자체가 매우 부드러운 서스펜션과 얇고 높은 타이어로 노면을 별로 타지않고 무난한 승차감이다. 다만 이런 하체 스펙으로 인해 코너링이 상당히 불안하고, 고속안정성이 다소 부족하다. / 신차 가격 - 지금에 비하면 완전 싼 거지.... / 유지비, 연비 : 06년 vvt .6 수동차량 본인 기준 시내 단 주행 연비 10~11km. 약 4년이 다 되어가고 있지만 특별한 고장 없이 달리고 있다... 유지비는 저렴한 편. 이상 끝.

- 이차 보고 똥차라는 색기들은 잘 봐라. 내 매형이 삼성 반도체 해외판매부에 입사했던 시절에 샀던 차가 2004년식 아반떼XD이다. 매형이 2007년 독일로 발령 나면서 이 차를 어머님께 팔았고, 11년의 세월이 지났지만 정말 잔고장 없이 잘 운행하고 있다. 매형이 독일 발령 당시 7~8만 유로 받았고.. 결혼할 때 이미 분당에 6억짜리 아파트 가지고 있었다. 지금은 집값도 더 올랐고 연봉도 올랐지.. 그런 사람들도 저 차 타고다녔다. 니네들 눈에는 그냥 현대차고 한달에 몇십 넣으면 탈 수 있는 차라고 생각할 지 모르겠지만, 정말 장래적으로 개념있고 현실적으로 좋은 차 고르기엔 저 당시 아반떼XD 만한 게 없었다. 여기서 이 차 똥차라고 놀리는 애들 니네 돈 얼마나 버냐? 현실적인 우리나라 임금으로 이 차 보고 똥차라고 까댈만큼 잘난 놈이 여기서 몇이나 있을까?

- 흐흐 2006년에 산 우리집 아반떼 XD.

- 그대 기억이~ 지난 사랑이~ 한창 들었을 때인데... 지금은 다마스 운전중.. 하하.

- 2005년에 사서 제가 초등학교 때 대학생 될 때까지 큰 고장 없이 잘 달려줬네요. 20살 되어 면허증도 땄겠다, 엄마차를 스틸해서 운전하곤 했는데 주변사람들 신차 또는 고급차 타는 걸 보면 빨리 바꾸라고 재촉했지만, 돌아보면 나름 가속 잘 되고 잘 멈추고 이렇게 제 구실을 잘 하는데 굳이 바꿀 이유가 없는 차입니다. 연비는 약간 아쉬운데 스피드를 즐겨서 렌트카 빌리면 가속페달 그냥 누르지만 이 차만 타면 고분고분 운전합니다. 현재 17만 후반을 달리고 있고, 큰 고장 나지 않는 이상 오래 타고 싶은 차입니다.

- 이번에 첫차로 중고 아반떼 XD를 구매합니다. 막 타고다니기에 좋다고 계속 사라고 해서 일단 사려고 합니다ㅠㅠ 설레임 반, 후회 반익니 하지만ㅠㅠ 너무 요즘 차만 보다보니 옛날 차엔 눈이 안 가는데.. 엄청난 주변 짜증을 견딜 수 없어서 삽니다ㅠ

- 06년식 아방이xd 디젤 타는데 4명이서 한여름에 에어컨 빵빵하게 틀고 서울서 거제 내려갔는데 연비 20km넘게 나옴. 지금 24만키로 탔고 30만이 목표.

- 속도 잘 나가고 고장없고 엔진브레이크 느낌 안 나고, 지금 소나타 타지만 주행은 아반떼xd가 훨 좋은 거 같다. 그냥 옛차들이 더 잘 만든 거 같음.

- 내 중고 첫차 골드형 1.6인데 시트 빼고 다 마음에 듦.

- 06년 5월식. 현재 만 9년 넘어 10년째 16만 km운행중에 있음. 가끔 불스원샷 3천 ~ 5천 한병씩 먹여주고 있으며, 연비는 도심 12 , 고속 14(잘나올때 15Km도 나옴)눈길에 미끌려 앞범퍼, 본넷. 뒷범퍼 교환, 타이밍벨트 2번 교체. 실린드 헤드 2번 교체. 고속에서 100 이상 달릴시에 차체 외부 소음이 심하지. 10년째 타고 다니는 차 치고 실속성 있고 좋습니다. 아반떼 XD가 그랜져 XG 새끼라는 말도 있듯이 XG 가스차도 10년째 40만 넘었지만,생생하게 잘 나가줍니다. 지금 중고 팔아야 많이 받아야 200만 내외인데, 새차를 구매하느니큰 사고 나지 않는 이상은 당분간 20만 킬로까지는 탈 예정입니다. 주로 고속주행을 많이하니14~15 연비 이 정도면 새차 필요가 없죠. 대한민국 모든차나 해외차나 본인 운전자들이 얼마나 효율성 있게 타느냐에 따라 다 장단점이 있으니 굳이 이런곳에서 서로 까지 맙시다.

- 2004년식 XD 딱히 관리 안해줘도 아직도 쌩쌩하게 잘달림... 우리 엄니 식당에서 가끔식 배달도가고 매일 장도보러다닌다고 악취가 나지만 현대에서 정말 튼튼하게 잘 만든차라고 생각함. 난 요즘 나오는 현대차들이 저때만큼만 차를 만들어주면 없는 형편에 수입차를 뭘사야할까 고민안하고 다시 현대 제네시스나 아슬란을 사고픈 마음있음.

- 똥차니 뭐니 하는데 그러는 니들은 스파크라도 있냐요즘 개나소나 똥차라고 해요 ;;돈 벌어봐야 정신차리지

- 뉴xd디젤 오넙니다.연비짱끝

- 현대에서 hd와 같이 잘 만든 차안전성은 떨어져도 그만큼 연식이 있어서 그런거니까..그당시에는 110마력이면 보통이었지만지금은 좀 느린편이지독립식 3링크인 듀얼링크가 무거운 xd에 들어가니뭔가 전체적으로 무게감있고 승차감이 부드러워중형차같음 근데 굳이 1.6vvt를 왜 넣었을까..넣을거면 1.8vvt나 외국에파는 2.0vvt넣어주지엔진 마력,힘이 좀만더 좋았으면 정말 짱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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