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09 아반떼
반응형

(현대자동차) 2009 아반떼

 

2009 아반떼2009 아반떼2009 아반떼2009 아반떼2009 아반떼2009 아반떼2009 아반떼2009 아반떼

 

가솔린 1.6 VVT

모델명 : 가솔린 1.6 VVT
가격 : 1,146~1,856만원

중고가 : 350~680만원 (평균가 534만원)

감가율 : 63.4% (연식 평균 65.7%)
 
- 엔진
엔진형식 : 1.6 VVT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4hp
최대토크 : 15.9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2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5.8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48.0~170.0g/km


- 치수
전장 : 4,505mm

전폭 : 1,775mm
전고 : 1,48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40mm
공차중량 : 1,191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205mm/55~65/15~16inch

후륜타이어 : 185~205mm/55~65/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5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1.6 VVT

모델명 : 디젤 1.6 VGT
가격 : 1,406~2,096만원

중고가 : 420~500만원 (평균가 460만원)

감가율 : 76.2% (연식 평균 65.7%)
 
- 엔진
엔진형식 : 1.6 VGT
배기량 : 1,58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7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5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21.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29.0~170.0g/km


- 치수
전장 : 4,505mm

전폭 : 1,775mm
전고 : 1,48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40mm
공차중량 : 1,274~1,2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205mm/55~65/15~16inch

후륜타이어 : 185~205mm/55~65/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우리나라 최고의 차. 평범하고 무난한 차. 우리나라 서민들에, 아닌 모든이에게 사랑받는 차가 가장 좋은 차라 봄.

- 4년 8만키로 타고있는 차임. 잔고장 한번 없었고, 뭐 라이트 전구 한번 나가서 갈아준 정도. 괜찮음. 연비도 잘 나오고 가끔 출퇴근 시 회사 동료들 태워다주는데 만땅 10만원 넣고 2주 타고댕긴다면 놀래 자빠진다는. 평균 14키로 나오는 듯. 가볍고 운전하기 편함. 실내도 넓고 트렁크도 중형급은 된다는. 단점은 140 넘어가면서 심한 엔진 소음. 차가 너무 가벼워서 날아갈 거 같아서 190까지밖에 못 밟아봤음. 그거 빼면 서민용으로는 이만한 차가 없을 듯. 차에 돈 들어갈 일이 없었으니;;

- 괜찮음ㅇㅇ.

- 가성비 최고의 차 아님?

- 견인 능력.

- 좋다.

- 아반떼는 부드러운 모습이 좋아요.

- 약간의 아쉬움이 남지만 최고인 차!!

- 원가 절감만 빼고는 최고인 차. 크기만 커지고 실속은 없어진 뉴 SM3보다야 백배 낫다. SM3 사는 사람은 도무지 이해가 안됨. 아반떼 타보기나 했나... 서민3호.. 그게 차냐..ㅎㅎ 버튼이나 계기판 등의 정서가 한국인에게 전혀 맞지 않는다. 아반떼는 AQS가 없다는 게 조금 흠이지만 모든 점에서 대체로 무난하고 편리하다. 다만 쇼바가 물렁해서 장거리 주행 시 피로감이 높다는 게 흠이다. 대체로 편안한 시내 주행에 맞게 쇼바가 세팅된 것 같다. 그리고 2009년식부터 2010년식까지 원가절감한 흔적이 너무 티날 정도로 심하다. 현대차는 소비자가 모를 거라고 착각하지 말길 바란다. 원가절감한 부분에 반해 가격은 많이 비싼 것이라고 본다.

- 이 차 뭐가 좋다는 건지... 알피엠만 왱왱 거리고 토크는 그에 비해 현저히 낮다는 거.

- 버리세요~

- 존재만으로 진짜 지겹다. 선입견 때문에 독식해서.

- 차가 조작이 너무 가벼운 맛이 난다. 이게 소형차 맛인가;; 라프는 좀 묵직하고 큰 느낌이 중형 맛 좀 나던데.. 후회된다ㅠㅠ 돈도 더 비싼데 우씨... 파업 좀 그만해!

- 처음 시동 걸었을 때 시동 건 줄도 모르고 또 걸었어. 조용합니다. 중형차를 타는 듯 하네요~

- 아반떼만 잘 나가는 현대.. 반성 좀 해라~ 누가 이 가격에 이차를 사겠냐?

- 좋은데.. 돈만 날렸다...

- 하루에 10대도 넘게 보는 차라서 싫음ㅋ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