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09 쏘나타 트랜스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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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09 쏘나타 트랜스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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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20

모델명 : N20
가격 : 1,831~2,588만원

중고가 : 330~850만원 (평균가 575만원)

감가율 : 67.2% (연식 평균 65.7%)
 
- 엔진
엔진형식 : 2.0세타II 듀얼VVT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3hp
최대토크 : 20.1kg.m


- 성능
최고속도 : 190km/h

가속성능 : 11.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5 km/ℓ (3등급) - 구연비
                수동 12.8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83.0~204.0g/km


- 치수
전장 : 4,800mm

전폭 : 1,830mm
전고 : 1,475mm
축거 : 2,730mm
윤거전 : 1,57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465~1,4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225mm/50~65/15~17inch
후륜타이어 : 215~225mm/50~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N20

모델명 : N20 VGT
가격 : 2,210~2,814만원

중고가 : 470~630만원 (평균가 535만원)

감가율 : 77.6% (연식 평균 65.7%)
 
- 엔진
엔진형식 : 2.0 VGT
배기량 : 1,991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1hp
최대토크 : 32.0kg.m


- 성능
최고속도 : 190km/h

가속성능 : 11.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4 km/ℓ (2등급) - 구연비
                수동 17.1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52.0~194.0g/km


- 치수
전장 : 4,800mm

전폭 : 1,830mm
전고 : 1,475mm
축거 : 2,730mm
윤거전 : 1,57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581~1,601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60/16inch
후륜타이어 : 215mm/60/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N20

모델명 : F24
가격 : 2,73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4 세타
배기량 : 2,35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9hp
최대토크 : 23.5kg.m


- 성능
최고속도 : 190km/h

가속성능 : 11.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5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04.0g/km


- 치수
전장 : 4,800mm

전폭 : 1,830mm
전고 : 1,475mm
축거 : 2,730mm
윤거전 : 1,57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5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60/16inch
후륜타이어 : 215mm/60/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N20

모델명 : F24S
가격 : 2,855~3,046만원

중고가 : 690만원

감가율 : 77.3% (연식 평균 65.7%)
 
- 엔진
엔진형식 : 2.4 세타
배기량 : 2,35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9hp
최대토크 : 23.5kg.m


- 성능
최고속도 : 190km/h

가속성능 : 11.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5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04.0g/km


- 치수
전장 : 4,800mm

전폭 : 1,830mm
전고 : 1,475mm
축거 : 2,730mm
윤거전 : 1,575mm
윤거후 : 1,560mm
공차중량 : 1,5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0/17inch
후륜타이어 : 225mm/50/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NF 소나타 트랜스폼이 절대 지존이죠...ㅎㅎ 앞모습만 봐도 그랜저랑 비슷하기도 하고... 디자인도 쉽게 질리지 않고... YF보다 훨씬 고급스러워보이는데... 이런 디자인으로 다음 YF 후에 다시 나왔으면..

- 차 디자인이 깔끔하고 이쁘네요.

- GPS는 더 적게 나오는데; 최고속도는 GPS에 +5km/h 추가해야 함. GPS는 위성이고 차에 내장된 건 엔진 토크 올라가는 거니까 위성하고 다른;;

- 벤츠 E클 타는데 트랜스폼은 지금 봐도 설레임. 질리지 않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현대의 명작은 TG와 트폼이라 생각하네요.

- 쩐다ㅎㅎ

- 며칠 뒤에 벤츠로 갈아타지만... 고속도로에서 190까지는 무리없이 나가던 7년간 나와 동행해 준 내 생애 첫 차.. 아직 7만도 안 타서인지.. 갈아타는 게 마음이 아플 정도임ㅠㅠ

- 트폼 바로 전 모델 타는데도 트폼 보면 이쁨.

- 내가 쏘나타 중에서 이 모델을 가장 질리게 본다. 가장 많고 택시로도 엄청 많음. 근데 이상한 건 질리도록 많이 있는데도 내가 질리지 않음. 정말 희안한 게 진짜 질리지 않음. YF나 LF는 질리는 느낌이 있는데 NF트랜스폼은 질리지 않음. 역시 디자인이 무난하고 좋다ㅋ 깔끔하게 좋게 보인다.

- 당시 비교차종이었던 뉴임프보다 디자인에서 떨어진다고 생각했고 은색 LE 구입해서 3년 타다가 지금은 다른 거 몰고 있는데요.. 얼마전 우연히 도로에서 트랜스폼과 임프가 나란히 신호대기중인 걸 보게 됐는데 머리를 한대 맞은 느낌? 왜 트랜스폼에 더 눈이 가는 걸까요~ 뉴임프는 구형의 이미지가 강한 반면, 트랜스폼은 여전히 존재감이 느껴졌거든요.. 임팩트는 없지만 오래되어도 후져보디지 않는 이미지. 깔끔함. 현대자동차를 신뢰하는 편은 아니지만 트랜스폼의 디자인만큼은 세월을 넘어선 그 무언가가 있습니다.

- NF쏘나타와 트랜스폼하고 외부차체가 디자인이 똑같지만, 프런트 그릴(라디에이터 가리는 부분)이 다르네요... 트랜스폼이 내부 디자인이 더 좋네요.

- 모든 걸 떠나서 택시기사들이 많이 끌고 댕기는 차잖아.. 그럼 말 끝났지. 택시기사들이 많이 끌고다니는 차가 좋은 차...

- 대한민국 도로에서 딴 차들한테 무시 안 당하면서 무난하게 탈 수 있는 차.

- 트랜스폼 디자인이 질리지 않아요. YF에 이어 LF 왠지 전작만 못하네요... 가면 갈수록 흉기ㅠㅠ YF는 급발진, LF는 나오자마자 마감재며 내부 디자인의 혹평 등...

- 택시로 지겹게 봤던 놈... 근데 그만큼 성능도 좋았다.

- 소나타는 NF트랜스폼에서 끝났어야 됨... YF가 이쁘긴 한데 K5에 비해 밀리는 감이 있고.. NF소나타 트랜스폼이 진짜 지존급인 듯...

- 이 차까지는 현대 그럭저럭 봐줄만 했음. 지금처럼 가격도 그렇게 크게 올리지도 않았고 그렇게 지금처럼 막장스러운 원가절감 적었고...

- 솔직히 이거 가격도 싸고 해서 택시에서는 매우 인기있는 차임.

- 좋아보이네... 깔끔함.

- 우리아빠차 2009년식 쏘나타 트랜스폼 N20 프리미어 블랙 최고급인데 내비, 썬루프, DMB 다 있고 승차감 좋던데요. 디자인도 YF보다 깔끔하구 안 질려요. 실내 인테리어도 중후하고 고급스럽고요.

- 확실히 도란스폼이 명차임... YF는 왠지 어깨에 힘만 꽉 들어갈 것 같음.

- 니가 YF보다 이쁘게 생겼다.

- 개인적으로 NF트랜스폼 같은 디자인의 차량이 더 나오길 간절히.. 신차들이 갈수록 날렵하게 빠지는 디자인데; 중후함을 좋아하는 전... 아쉽네요; 돈이 없어 외제차를 탈 수도 없고;ㅋ

- nf 소나타 트랜스폼이 진리다...

- yf보다 깔끔한 느낌.

- yf보다 중후하고 고급스런 멋이 있음.

- 이 차 내비 풀옵션까지 있는 거 타봤는데... 좋아요.

- YF소나타=날라리차, NF소나타=범생이차.

- yf가 트랜스폼처럼 편의기능이 좀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YF택시는 스포츠카 택시도 아니고... 차라리 택시는 트랜스폼으로 하지... 하여튼 NF쏘나타 트랜스폼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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