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0 i30
모델명 : 1.6 가솔린 VVT
가격 : 1,320~1,959만원
중고가 : 499~700만원 (평균가 617만원)
감가율 : 64.3% (연식 평균 60.7%)
- 엔진
엔진형식 : 1.6 VVT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4hp
최대토크 : 15.9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2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6.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46.0~154.0g/km
- 치수
전장 : 4,245mm
전폭 : 1,775mm
전고 : 1,48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45mm
공차중량 : 1,227~1,247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215mm/45~65/15~17inch
후륜타이어 : 185~215mm/4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가솔린 VVT
가격 : 1,554~2,00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0 VVT
배기량 : 1,97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3hp
최대토크 : 19.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4 km/ℓ (3등급) - 구연비
수동 13.3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46.0~190.0g/km
- 치수
전장 : 4,245mm
전폭 : 1,775mm
전고 : 1,48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45mm
공차중량 : 1,247~1,30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15mm/45~65/15~17inch
후륜타이어 : 195~215mm/4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디젤 VGT
가격 : 1,768~2,02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1.6 VGT
배기량 : 1,58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7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5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20.5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31.0~163.0g/km
- 치수
전장 : 4,245mm
전폭 : 1,775mm
전고 : 1,48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45mm
윤거후 : 1,545mm
공차중량 : 1,321~1,328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mm/65/15inch
후륜타이어 : 195mm/65/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노후차 혜택 보고 i30 구입한 오너입니다. 이제 만 4개월 되었네요... 처음에 서스가 딱딱해서 좀 놀랐지만(물침대가 좋다고 생각해왔음) 코너링과 달리기 능력이 그걸 상쇄하고도 남네요.. 정말 운전하는 재미가 있는 차예요. 연비는 요즘 차 다 비슷비슷하니 둘째 치고 디자인..ㅋ 정말 독특하면서 세련되었죠?? 바람이 있다면 후속모델이나 일부 교체모델이 안 나오고 계속 이 디자인으로 쭈욱 갔으면 하네요..ㅋㅋ (배 아플 것 같아서..ㅋ 근데 일부 부분변경 해도 이만한 디자인이 있을까 싶기도 함) 그리고 우리 삼공이 판매순위 보니 준중형중에서 젤 딸리던데... 여러분들 이차 사지마세요...ㅋㅋ 저만 타고다니게 좀 놔두세요 제발~ 플리즈~~
- 익스트림+썬루프로 구입했습니다. 승차감은 뉴 SM3보단 덜 부드럽지만 해치백이란 걸 감안하면 생각보다 많이 부드러운 편인 것 같습니다. 브레이크가 디게 잘 먹어서 좀 길들여야 할 것이고.. 후진은 왠지 훅~ 나갈 것 같아서 조심해서 해야할 것 같아요. 제일 좋은 점은 차 안에 수납공간이 적절히 많다는 것! 대시보드와 에어컨 아래쪽에 있는 수납공간도 유용하게 잘 쓰고있어요~ 휠은 아무래도 17인치 크롬이 더 간지나는 듯. 바퀴가 작으면 차가 더 작아보이더라구요. 하이패스 쓸 일은 잘 없지만 한번씩 지방 내려갈 때 유용했어요. 룸미러 뒤쪽에 카드 삽입하는 곳이 있어서 완전 깔끔! 우리나라 준중형급에서 이만한 차는 없는 것 같아요~ 덩치 큰 남자가 타기엔 조금 작고 여자가 타기엔 너무 괜찮은 차입니다^^
- 나름 만족함. 엄청나게 좋은 차는 아니지만.. 나름 만족하며 탑니다. 공식 연비는 구라같고..ㅎㅎ 딱딱한 서스를 원하시는 분은 타기 좋은 차ㅎㅎ
- 울나라 최고의 준중형.. 감성품질이란 이런 것. LED로 여기저기 삐까뻔쩍하게 해놓은 것보다.. 소소한 하나하나의 품질이 좋게 느껴지는 이런 게 감성품질. 익스테리어도 좋지만 인테리어 역시 어느 준중형보다 좋다. 특히 만져지는 촉감이나 시야에 들어오는 내장 품질은... 뭐 두말할 것 없이 타봐야 알 것.
- 최악최악ㅋㅋㅋ
- 있을 거 다 있는 준중형 차! 쏘나타에 뒤지지 않는 편안하고 소리없는 정속주행. 럭셔리인데도 왠만한 옵션은 다 있고, 무엇보다 타면 탈수록 맘에 드는 외관, 연비 향상(퍼스트에너지)으로 15.2 다 좋아요.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 2009 베르나 트랜스폼 (0) | 2017.05.14 |
---|---|
(현대자동차) 2009 베르나 트랜스폼 해치백 (0) | 2017.05.13 |
(현대자동차) 2010 i30cw (0) | 2017.05.13 |
(현대자동차) 2010 베라크루즈 (0) | 2017.05.12 |
(현대자동차) 2010 싼타페 (0) | 2017.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