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09 베르나 트랜스폼
반응형

(현대자동차) 2009 베르나 트랜스폼

 

1.4 DOHC 가솔린

모델명 : 1.4 DOHC 가솔린
가격 : 991~1,346만원

중고가 : 390~570만원 (평균가 487만원)

감가율 : 57.6% (연식 평균 63.3%)
 
- 엔진
엔진형식 : 1.4 DOHC
배기량 : 1,3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95hp
최대토크 : 12.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1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7.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38.0~155.0g/km


- 치수
전장 : 4,300mm

전폭 : 1,695mm
전고 : 1,470mm
축거 : 2,50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475mm
공차중량 : 1,073~1,0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185mm/65~70/14inch
후륜타이어 : 175~185mm/65~70/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4 DOHC 가솔린

모델명 : 1.6 VVT 가솔린
가격 : 1,187~1,515만원

중고가 : 450만원 (평균가 450만원)

감가율 : 70.3% (연식 평균 63.3%)
 
- 엔진
엔진형식 : 1.6 VVT
배기량 : 1,5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12hp
최대토크 : 14.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1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7.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38.0~155.0g/km


- 치수
전장 : 4,300mm

전폭 : 1,695mm
전고 : 1,470mm
축거 : 2,50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475mm
공차중량 : 1,071~1,093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mm/55/15inch
후륜타이어 : 195mm/55/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4 DOHC 가솔린

모델명 : 1.5 VGT 디젤
가격 : 1,232~1,400만원

중고가 : 420만원 (평균가 420만원)

감가율 : 70.0% (연식 평균 63.3%)
 
- 엔진
엔진형식 : 1.5 VGT
배기량 : 1,493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2hp
최대토크 : 2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8.3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22.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22.0~147.0g/km


- 치수
전장 : 4,300mm

전폭 : 1,695mm
전고 : 1,470mm
축거 : 2,50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475mm
공차중량 : 1,148~1,159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185mm/65~70/14inch
후륜타이어 : 175~185mm/65~70/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베르나 하면 일단 연비죠. 5만원 넣고 850키로 타본 적도 있어요. 90% 이상은 고속도로 주행이지만... 그리고 5년 타고 500만원에 중고차로 팔았습니다. 저의 첫차로서 대만족이었습니다. 뉴베르나 1.5 GDi.

- 중고차로 괜찮은가요?

- 연비랑 가격이 개이득인 듯.

- 타고있지만 정말 가성비 최고에다가 차량이 많이 풀리지 않아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정말 안 질리는 차량이고, 공도에서 출퇴근 차량으로 타기에 안성맞춤입니다.

- 이거 검은색 이뻐요.

- 구형 베르나는 귀여운 이미지가 있었는데 이 차는 좀 도발적인 이미지 같다...ㅎ 나만 그런가?

- 저만 이 차의 디자인이 좋아보이는 건가요?

- 곤충같은 디자인 현대차는 디자인이 올드하다.

- 중대형차 사용하다가 베르나로 차량 바꿨는데 주행성능, 승차감, 소음 등 대만족이었습니다. 현대차 성능 향상을 실감하였습니다. 성능은 최고이고 만족했지만 리어 범퍼 커버의 헐거움은 실망했고, 특히 트렁크 카펫은 고정도 되지 않았습니다. 엔진성능 향상 달성도에 비해 의장의 끝마무리는 생각을 바꿔 분발해야 하겠습니다. 이전 차량인 i30보다도 정숙하고 핸들링이 좋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