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0 싼타페
모델명 : 가솔린 2.4 2WD
가격 : 2,550~3,25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4 VVT
배기량 : 2,35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5hp
최대토크 : 2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18.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90mm
전고 : 1,72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72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디젤 2.0 2WD
가격 : 2,584~3,19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0 e-VGT R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40.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80.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90mm
전고 : 1,72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83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LPi 2.7 2WD
가격 : 2,602~3,30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7 V형 6기통 LPi
배기량 : 2,656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62hp
최대토크 : 2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9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25.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90mm
전고 : 1,72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82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디젤 2.2 2WD
가격 : 2,649~3,54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2 e-VGT R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0hp
최대토크 : 4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1 km/ℓ (2등급) - 구연비
수동 14.1~15.0 km/ℓ (1등급~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80.0~191.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90mm
전고 : 1,72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830~1,84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6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디젤 2.2 4WD
가격 : 2,736~3,87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2 e-VGT R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40.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5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5.5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74.0~203.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90mm
전고 : 1,72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840~1,89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후륜타이어 : 235mm/60~6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전 차에 대해 완전 무지한데요. 이동목적으로만 안다는.. 아부지 추천으로 2010 무턱대고 SLX 최고급형으로 뽑았는데 친구들이 좀만 더 보태서 외제차 사지 그랬냐고들 그러드라구요ㅠㅠ 차도 없는 것들이... 암튼 겨우내 눈 막 쌓일 때 안 미끄러지고 잘 보내고 전혀 안 무섭더라구요. 그리고 주변 남자분들이 산타페 차량을 무지 좋아하더라구요. 첨엔 2010년형 첨 본다며 막 구경와서 보고 괜히 썬루프 막 열어보고ㅡ.ㅡ+ 운전 연수해주시는 분은 자기가 막 내부 비닐 뜯고 옆에 파랭이스티로폼 같은 거 막 뜯어버리고ㅠㅠ 요샌 멀리서 보면 멋진 대형 스포츠화처럼 보여서 좋답니다. 왜 운동화처럼 보이는지ㅋㅋ 암튼 잔고장 없이 못난 주인 만나서 잘 댕기구 있어영. 첫차라서 비교해줄 차량 따윈 없다는 거... 쩝.
- 싼타페 욕하지 마세요ㅋㅋ 타보고나 그런 소리 하세요.
- 2010 싼타페 타고있지만 정말 좋은 차인 건 맞습니다. 차 뽑은 지 3일 뒤 렉스턴 차량이 중앙선 넘어 80km로 와서 저희 싼타페와 1차로 측면추돌을 하여 옆부분을 치고 간 뒤 2차로 뒤에 오던 쏘렌토와 정면 추돌했습니다. 우선 저희차는 한바퀴 돌아 에어백 터짐 없이 멈췄습니다(전복될만한 상황이었으나 VDC가 잡아줬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쏘렌토는 그 자리에서 앞쪽 3분에1이 파인 뒤 멈추었고 에어백이 터졌습니다. 렉스턴은 폐차됐구요. 저희차는 부품만 대거 교체. 쏘렌토 폐차됐습니다. 싼타페 주행성능과 관계없이 안전에도 분명 좋은차인 것 느꼈습니다. 저희 가족 4명 다 멀쩡히 다치지 않았으니까요... 그때 ㅅ애각하면 그래도 아찔합니다만, 설령 마티즈, 모닝, 승용 타고 있다 렉스턴에 박힐 생각하면 끔찍합니다. 렉스턴 차주분 사고낸 뒤 운전자 바꾸는 거 알고도 모르는 척 했는데 혹시나 보고있다면 반성 좀 하세요. 그리고 절대 졸지 마시길...
- 싼타페 이상하다고 뭐 타보고나 하는 멍~~소린지.
- 싼타페 10일 타보고 느낀 점. R엔진이 좋다고 하지만 오히려 CM보다 못한 느낌;; 기어를 D에 놨을 경우 CM보다 오히려 진동이 심한 느낌ㅡ.ㅡ;; 연비 시내 7-9 정도, 고속은 15이상. 450km 현재 평균 11키로 찍고 있음(만땅 채우고 딱 반 썼음). 이런 식으로 가면 대략 7-8백은 충분히 나올 듯. 길들이기 중이라 천천히 운전하는데 2천RPM 이하로 운전 시 초반가속력은 굼뜬 편. 60이상(4단이상)으로 넘어가면 오히려 차가 조용해지면서 안정감 있음. 고속주행 시 상당히 쓸만한 차. 길들이기 하면 2천RPM 이하로 운전하라고 했지만 인천공항 고속도로에서 빗길에 180까지 밟아봄. 무난히 잘 나감. VDC 켜고 100까지 급감속한 결과 살짝 흔들리긴 하지만 빗길치고 상당히 부드럽게 감속되는 편. VDC 참 괜찮은 듯. 방지턱 넘을 때 아주 서행하면 괜찮지만 조금만 빨리 가면 차 부셔질 것 같은 느낌이;; 차 밑바닥이 닿는 듯한 소리가 아주 불길함; SUV를 좋아하고 디젤차에 익숙하다면 괜찮지만 세단에서 SUV로 넘어오는 사람이라면 아마 상당한 실망을 느낄 듯. 5년간 코란도를 타다 싼타페 타는 입장으로선 상당히 만족. 100키로 전후 정속주행 시 상당히 안정적이라는 게 장점.
- 실제로 보시면 정말 이쁩니다ㅎㅎ 특히 바닐라 화이트! 쏘렌토r은 약간 세련됐지만 둔탁함이 있고, 정말 싼타페는 날렵하고 환상적입니다ㅎㅎ 연비도 좋구, 특히 고속도로 달리면 밟는대로 쭉쭉 잘 나갑니다. 소음도 적고ㅎㅎ 튜닝은 LED로 헤드라이트 미등 뒷번호판 등만 해도 진짜 환상ㅋㅋ 강추합니다.
- 6개월 타고 다니지만... 현대에 실망. 2009년 9월에 새차로 뽑아 6개월간 타고 다니지만 하루하루 지날 수록 불만만 가득하네요... 기존 싼타페CM보다 승차감 떨어지고 진동, 소음 모두 심합니다. 인테리어 역시 변함없고... 이런저런 하자들 때문에 사업소 들르니 정상이라며 고쳐주지 않더군요. 외부 마감 역시 엉망으로 범퍼와 문짝 이음이 맞지 않아 그림자도 생깁니다ㅡㅡ; 사고난 차처럼 벌어져 있고... 단지 좋은 건 성능 R엔진에 6단 미션 184마력 이건 좋더군요. 잘 나가지만 투싼ix보다 차체가 무거워 좀 굼뜸. 코너링 뒤집어 질 것 같다는.. 누구 사신다면 절대 사지 마시길ㅡㅡ;
- 최고입니다!!(현재 싼타페 오너~) 차량 최고입니다. 달리는 속도감이나 무게감 모두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다만 신호정지 후 출발 시 조금 무거운 감은 어쩔 수 없습니다. 그리고 시내주행 연비는...;; 다른 차들도 다들 마찬가지겠죠? 이번에 눈 많이 왔을 때 다른 차들은 겔겔거릴 때 저는 멋지게 다녔습니다. 조금 비싸더라도 사시면 후회 안 하십니다. 쵝오!^^
- 우리나라 최고 SUV!! 내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차^^ 정말 멋지고, 럭셔리하고, 성능도 좋고, 뭐하나 안 좋은 게 없다. 아무튼 정말 마음에 든다^^
- 차좀 타보고 그런 소리 좀ㅋㅋㅋ 무슨 오디오가 안들려요ㅋㅋ 티코도 잘 들리겠다ㅋㅋㅋ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 2010 i30cw (0) | 2017.05.13 |
---|---|
(현대자동차) 2010 베라크루즈 (0) | 2017.05.12 |
(현대자동차) 2010 아반떼 (0) | 2017.05.12 |
(현대자동차) 2010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 (0) | 2017.05.10 |
(현대자동차) 2010 클릭 (0) | 2017.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