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0 베라크루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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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0 베라크루즈

 

디젤 2WD 300

모델명 : 디젤 2WD 300
가격 : 3,261~4,358만원

중고가 : 1,370~1,890만원 (평균가 1,633만원)

감가율 : 56.6% (연식 평균 60.7%)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3.0 E-VGT
배기량 : 2,95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45hp
최대토크 : 4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0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45.0g/km


- 치수
전장 : 4,840mm

전폭 : 1,945mm
전고 : 1,750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70mm
윤거후 : 1,670mm
공차중량 : 2,03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45mm/60~65/17~18inch
후륜타이어 : 245mm/60~6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디젤 2WD 300

모델명 : 가솔린 2WD 380
가격 : 3,296~4,12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3.8 DOHC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64hp
최대토크 : 35.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5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75.0g/km


- 치수
전장 : 4,840mm

전폭 : 1,945mm
전고 : 1,750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70mm
윤거후 : 1,670mm
공차중량 : 1,97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4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디젤 2WD 300

모델명 : 가솔린 4WD 380
가격 : 3,447~4,34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3.8 DOHC
배기량 : 2,959~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45~264hp
최대토크 : 35.5~4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0~8.1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51.0~293.0g/km


- 치수
전장 : 4,840mm

전폭 : 1,945mm
전고 : 1,750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70mm
윤거후 : 1,670mm
공차중량 : 2,110~2,112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4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디젤 2WD 300

모델명 : 디젤 4WD 300
가격 : 3,261~4,35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형 6기통 3.0 E-VGT
배기량 : 2,95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45hp
최대토크 : 4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51.0g/km


- 치수
전장 : 4,840mm

전폭 : 1,945mm
전고 : 1,750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70mm
윤거후 : 1,670mm
공차중량 : 2,112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45mm/60~65/17~18inch
후륜타이어 : 245mm/60~6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수치상으로 보면 동배기량대 토크가 약해보이는데... 체감상으로 탁 튀어나가는 느낌은 수치상의 토크를 능가함. S시리즈 엔진은 진짜 현대가 공들여 만든 현대 디젤 중 갑인 듯...

- 괜찮아. 국내 SUV에서 탑이다. 09년 2월에 380 VXL 프리미엄 가솔린 풀옵사서 고장 한번 없음. 운전석에 앉아 운전할 시 준소형 차량 앞에 옆에 지나가면 위에서 내려다 볼 수 있을 정도의 TANK 수준. 엔진오일 갈 때 네비게이션 자동 업데이트 해주는 현다이의 친절한 서비스. SUV 수준에서 매우 조용하게 굴러감. 엔진소리도 크지 않음. 문 닫을 때 봉고차 문짝 닫듯이 싼티나는 소리 나긴 함. 핸들링 무겁지도 않고 부드럽게 잘 돌아감. 연비는 좀 아쉽지만, 그닥 심히 기름 뱉어내는 비클은 아님. 만땅 채우면 계기판에 650km까지 달린다고 표시나옴. 후방카메라 화질 수준도 좋음. 마스터키 필수ㅋㅋㅋㅋ 암튼 개인점수 5점에 4.2점.

- 정말 훌륭한 차입니다.. 대만족. 작년 7월에 뽑아 타고있는데 정말 훌륭한 차입니다.

- 아주 좋은 차입니다. 차를 타보니 대형 승용차 수준입니다.

- 정말 국산 최고의 대형 SUV입니다. 베라크루즈 정말 조용하고 힘도 좋고, 외관과 승차감이 대형승용차 수준입니다. 정말 추천합니다.

- 멋있는 베라크루즈ㄷㄷㄷ

- 대한민국 최고 SUV 차량. 비싼 값어치를 하는 차 같음. 꼭 가지고싶은 차.

- 우리나라 고급 SUV 시장의 밑거름이라고 생각함. 가끔 씁쓸한 구석도 있지만, 명차다. 내가 차를 안 지도 30년, 좋다는 SUV 모두 타보았지만 우리나라 SUV의 밑바탕이다. 세계 속에 흡수될 수 있을만한 NVH 수치 실현, 엔진 기술력의 성장, 안정된 코너링. 칭찬할 만한 부분이 많다. 장점을 적기에 적을 공간이 부족한 차다. 다만 기존에 없던 시도라는 첫 출발을 해 제대로 된 정보도 모른 채 비판만 해대는 엉터리들에게 욕도 많이 먹지만. 구석구석 아쉬운 부분들이 존재하지만 어찌할 건가. 처음이란 단어에 따라오는 매력인 것을. 어느 상황에서든지 첫삽을 뜨는 사람에게는 많은 부담이 있는 것과 같이 베라크루즈 또한 그렇다. 관심이 많다는 것이다. 큰 기대를 하면 기대받은 대상의 작은 단점들은 크게 보이기 마련이다. 심리학적으로 그러하다. 약간의 부족함이 있는 익스테리어, 약간의 배려심이 부족한 인테리어 등등... 충분히 단점이 곳곳에 있는 차지만 분명한 건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차라는 것이다. 겨룰 수 없이 꽤 많은 SUV를 타보았지만, 베라크루즈를 타는 순간 성장한 우리나라 자동차 기술력을 많이 느꼈다... 어느 곳에서든지 제대로 된 분석으로 평가를 내리는 사람들은 드룸다. 우리나라 국민들, 제대로 모른 채 뒤에선 뻥뻥 잘도 떠들지만, 틀림에 있어서 추궁을 받으면 숨을 구멍만 찾는다. 남이 헐뜻어 놓은 글을 보면 그 순간 귀는 왜그리들 얇아져 진위는 생각해보지도 않고. 언젠간 덩달아 글하나 달아놓는다. 정확한 정보인지 아닌 지 생각해보는 것이 그리 어려운가. 이로 인한 고질적인 희생이 온라인이 발달하며 갈수록 급증하고 있다. 그 희생양이 된 베라크루즈. 차를 좀 아는 사람들만 찾을 수 있는 장점이 곳곳에 즐비해 있어서 일반인들에게는 지극히 단점만 보이는 차다. 그런데 그런 일반인 중에서 소수가 안다고 떠든다. 모르면 침묵해야하는 것을. 비평하는 사람의 대부분이 제대로 된 시승을 해보지 못한 운전자들이라 안타까울 따름이다. 암튼 그들에게 희생양이 되어가고 있지만, 요즘 다시 베라크루즈의 신뢰를 점점 쌓아가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베라크루즈. '비슷한 기준의 수입 SUV'들과 겨뤄도 손색없는 명차이다.

- 베라 굿. 차 가격은 모하비보단 낫네요.

- 굿이에요 굿이에요. 저희 아빠 차 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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