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0 아반떼
반응형

(현대자동차) 2010 아반떼

 

2010 아반떼2010 아반떼2010 아반떼2010 아반떼2010 아반떼2010 아반떼2010 아반떼2010 아반떼

 

가솔린 1.6 VVT

모델명 : 가솔린 1.6 VVT
가격 : 1,198~1,897만원

중고가 : 450~740만원 (평균가 600만원)

감가율 : 61.0% (연식 평균 60.7%)
 
- 엔진
엔진형식 : 1.6 GDI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4hp
최대토크 : 15.9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2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5.8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48.0~154.0g/km


- 치수
전장 : 4,505mm

전폭 : 1,775mm
전고 : 1,48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30~1,545mm
윤거후 : 1,525~1,540mm
공차중량 : 1,173~1,191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205mm/55~65/15~16inch

후륜타이어 : 185~205mm/55~65/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MD, HD 둘다 타봤는데 MD는 핸들이 많이 가벼움. 가속페달은 무거워서 차가 잘 안 나가는 느낌이 든달까... 좀 통통 튀는 느낌도 있고.. HD는 악셀이 가볍고 핸들이 묵직함. 부드러움 그 자체.. 소음도 거의 없고, 부드럽게 잘 나감~ 승차감은 HD가 더 좋은 것 같음. 디자인 빼면 HD가 낫다~

- 이 차 좋음. 나의 첫 차. 3년 동안 78,000 진짜 개같이 밟고 다녔는데 암 소리 안 나고 거뜬하게 버텨줌. 좋은 차 맞아요 여러분~

- 이차 꽤 괜찮다. 출고한 지 2년 짼데 아무 문제없이 잘 돌아간다.

- 아반떼 HD 10만킬로 넘었는데 소음이 심해요. 연비도 잘 안 나오는 것 같아요.

- 정말 무난한 차고, 타는 동안 고장 한번 났던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출퇴근용으로는 정말 좋은 차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차체가 약해서 사고나면 위험할 것 같음.

- 2010년까지 탔는데 잔고장 없고, 내 발이 되어준 차. 최대한 끝까지 간다. 잘 만들었음. 정직한 차.

- 마티즈 신차 5만 > 포르테쿱 신차 5만 > 아이써티 신차 4만 > K7 신차 6만 > 그래 너다! 아반떼HD 10년식 중고차. 이렇게 바꿔가며 탔는데, 신형차들 경험하며 생긴 크고작은 문제들 진저리가 처지고; 우연히 경험한 지인의 아반떼HD가 복합적인(연비, 유지비, 고장없음. 슈퍼노멀, 1.6 대비 정숙함 등) 큰 만족감을 주네요. 안 타보고 무시하면 안 되는 모델 같아요. 요즘도 수입차로 관심이 가지만 막상 운전해보면 몇천만원 차이로 봐선 아방HD 가성비는 갑이네요. 20중후~30초중에 계신 남성분들~ 잦은 기변은 통장의 -를 초래할 뿐입니다(유경험자);;; 기회되시면 아방HD 타보시길 권장합니다.

- 예판 때 사서 지금 딱 10년 째 타고있는디 정말 좋은 차임. 어제 일산에서 완도까지 500km 가까이 운전하는데 아직도 쌩쌩~

- 7년 째 타고있습니다. 아주 잘 굴러가요. 관리만 잘 해준다면 10년은 더 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국산차 딴 차들 댓글보면 까는 글 엄청 많던데 이 차는 칭찬이 많은 듯 하네요.

- 나도 HD 9년차 오너인데 이번에 새차로 넘어가면서 추억 삼아 와봤는데.. 대부분 글이 공감되네요. 슈퍼노멀ㅎㅎ 딱 이 표현이 맞는 듯. 진짜 오일류랑 점화플러그 2번 교체한거 말곤 수리한 적 없는데 아직도 거뜬하게 잘 나가네요. 차에 호작질도 많이 하고 많이 괴롭힌 찬데... 이젠 놓아줄 때가 된 듯 싶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거뜬하단 사싫ㅎ

- 아반떼는 HD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생애 첫 차로 S16 P 2007년 11월에 뽑았는데 8만키로 탐. 잔고장 한번도 없음. 하이브리드로 외형 변경 후 질리지 않음. 가성비 좋음. 올해 SUV로 갈아타는데.. 내 아방이는 추억과 애정이 담긴 자동차라 지인에게 물려줄 예정.

- 9년째 타는데 관리 잘 해서 새차 같다고 칭찬 많이 들음ㅋㅋㅋ 연비도 좋고 튼튼하고 조용하고, 무엇보다 디자인 유행 안탐! 날카로우면서도 귀여움.

- 2008년 1월 ~ 2009년 8월 제작된 차량 리콜대상, 에어백 결함이래요.

- 이 차 예전에 3년 정도 탔는데 포르테랑 비교해서 정말 월등히 좋았지ㅋㅋ 핸들링이며 자체 밸런스며 고속주행도 130까지는 정말 안정적. 그 당시에 정말 잘 만든 차. 지금 나오는 차들과 비교하면 당연히 딸리지만, K5 10년식과 비교해도 꿀리지 않았음.

- 09년에 첫차로 구입해서 이제 10만키로 찍었는데 엔진오일이랑 미션오일 점화플러그 같은 소모품만 갈고 잘 타왔습니다. 이제 정이 들어버렸네요. 이제 같이 차 샀던 친구들은 다 중형이나 중대형으로 넘어가도 차가 너무 멀쩡해서ㅋㅋㅋ 저는 계속 탈랍니다~!

- 10년에 출고해서 이제 7년됐는데 아직 성능 좋고 디자인도 잘 빠졌다고 생각한다...

- 그냥 정말 자동차 같이 생김. 내가 지금 무슨 말 하는지 나도 모르겠지만 그냥 정직하게 생긴 자동차 같음.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님.

- 이게 진짜 슈퍼노멀이다...

- 07년식 최초 HD 차주입니다. X16이구요. 이제 9년차 들어가는데 11만 뛰었네요. 정말 내 인생에 최고의 드림카가 아니였나 생각 드네요~ 애착이 너무 가서 그런 지 차를 못 바꾸겠네요...ㅠㅠ

- 2007년식 9년째 타고 다니는데요. 잔고장이 하나 없어요. 아주 좋아요.

- 2006년식 8월 HD 원조뻘 오너입니다만 지금껏 속썩이지 않아서 기변 없이 타고 있습니다. 제 HD가 멀티링크 서스펜션인데 요즘 준중형 차들은 소형차에 들어가는 토션빔을 달고 나오더군요. 요즘 차 알아보다가 깜짝 놀란 부분이기도 하죠. 요즘 자동차 제조사들이 원가절감에 사활을 걸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앞으론 엔진도 다운사이징으로 가는 추세인 것 같더군요. 그렇다고 가격이 떨어지지는 않고.. 후... HD까지는 회사 흑심이 그래도 덜 들어간 것 같아서 더 잘 타야겠다는 마음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