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0 투싼ix
반응형

(현대자동차) 2010 투싼ix

 

2010 투싼ix2010 투싼ix2010 투싼ix2010 투싼ix2010 투싼ix2010 투싼ix2010 투싼ix2010 투싼ix

 

가솔린 2.0 2WD

모델명 : 가솔린 2.0 2WD
가격 : 1,870~2,4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0 VVT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6hp
최대토크 : 20.1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7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99.0g/km


- 치수
전장 : 4,410mm

전폭 : 1,820mm
전고 : 1,655mm
축거 : 2,640mm
윤거전 : 1,585mm
윤거후 : 1,586mm
공차중량 : 1,4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60/17~18inch
후륜타이어 : 225mm/55~6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2.0 2WD

모델명 : 디젤 R2.0 2WD
가격 : 2,135~2,7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R 2.0 e-VGT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40.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4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75.0g/km


- 치수
전장 : 4,410mm

전폭 : 1,820mm
전고 : 1,655mm
축거 : 2,640mm
윤거전 : 1,585mm
윤거후 : 1,586mm
공차중량 : 1,55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60/17~18inch
후륜타이어 : 225mm/55~6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2.0 2WD

모델명 : 디젤 R2.0 4WD
가격 : 2,340~2,880만원

중고가 : 760~1,350만원 (평균가 1,108만원)

감가율 : 53.1% (연식 평균 61.1%)

 
- 엔진
엔진형식 : R 2.0 e-VGT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40.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1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90.0g/km


- 치수
전장 : 4,410mm

전폭 : 1,820mm
전고 : 1,655mm
축거 : 2,640mm
윤거전 : 1,585mm
윤거후 : 1,586mm
공차중량 : 1,6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60/17~18inch
후륜타이어 : 225mm/55~6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2009년에 투싼ix를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투싼ix가 장점이 꽤 있더군요. 오르막, 내리막 저속주행 기능하고 차량 오디오 컨트롤, 급제동 경보 시스템에 디젤차 치고는 안에서는 상당히 조용하고, 클러스터도 고급스럽습니다. 근데 아쉬운 점은 범퍼가 흠집이 심하게 나면 충격 때문에 손으로 누르면 충격부위만 안으로 들어가고 트렁크의 넓이가 조금 좁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는 디자인 짱, 인테리어 짱, 성능 굿. 그리고 이건 제가 칭찬하지 않을 수 없는 이야기이지만 차량 앞쪽 실내등 스위치를 DOOR에 놓고 차량 문을 열면 저희 차는 일반 리모컨키인데도 마치 웰컴 시스템처럼 야간에는 문이 열리면서 실내등도 켜지더라구요. 이 차는 저희 아빠 차인데 제가 신경을 무쟈게 많이 쓰는 편입니다. 투싼ix 정말 좋은 차입니다. 옛날에는 다른 차들이 조금 부러웠는데 이제는 부러울 것이 하나도 없군요.

- 워킹데드에 나온 차네요ㅋ

- 난 고급 메이커 별의 별 차를 다 주행해봤지만, 현기차 그렇게 안 나쁘다. 현기차 없어서 못 타는 사람도 많은데 감사할 줄 알고, 현기차 타면서 현기차 까는 애들은 너님들 옷에 흙탕물 튀는 건 줄은 알고 살자.

- 성능 후진 라프디 타는 애들은 부러워 죽으려하는구만ㅋㅋㅋ 어떻게든 까대느라 정신없더라. 한달 전 구입했는데 정말 흠잡을 데 없는 최고의 차다. 요즘은 라프디 따먹는 재미에 운전하고 다닌다.

- 실제로 보면 실물이 훨씬 좋은 것 같음. 한번 보고 홀딱 반했음.

- 신선하지만 식상한 퓨전 SUV... 차량의 앞부분은 현대에서 보지못한 신선한 디자인 같지만, 전체적 분위기나 뒷모습 같은 경우는 현대 SUV를 약간 모방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래도 현대의 꾸준한 발전과 개발이 보기 좋아 보입니다. 현대 힘 내십시오.

- 처음에는 우와~ 했는데 금방 질리는 디자인인 차.

- 기아가 현대에 넘어가니 경쟁이 없어지니 차가 녹슬어 가는 거다. 원가절감이 얼마나 독이 되는지 5년 뒤에 봐라... 성능은 유지하면서 원가를 낮춰야지, 최소한의 품질로 원가를 낮추니.. 원.

- 절대 비추천입니다. 결함도 엄청 많구요. 소음도 너무 심하구요. 또한 신차 나온 지 7개월만에 부분 모델 변경이라니... 스포R 때문에 변경한 건 알고있지만 기존 호객들은 호구입니까? 기본 에어백에 안전성이 더 좋아졌다고 하더군요. 그럼 기존 고객은 뒤져도 상관없다는 말입니까? 현대라는 말 이제는 치가 떨립니다... 나는 아니겠지, 나는 괜찮겠지, 누구나 이 생각하고 차를 샀을 겁니다. 저 또한 그렇구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