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1 i30
모델명 : 1.6 VVT
가격 : 1,391~1,915만원
중고가 : 580~690만원 (평균가 642만원)
감가율 : 64.0% (연식 평균 51.3%)
- 엔진
엔진형식 : 1.6 VVT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4hp
최대토크 : 15.9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2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6.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46.0~154.0g/km
- 치수
전장 : 4,245mm
전폭 : 1,775mm
전고 : 1,48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25mm
윤거후 : 1,525mm
공차중량 : 1,227~1,247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215mm/45~65/15~17inch
후륜타이어 : 185~215mm/4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VVT
가격 : 1,718~1,7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0 VVT
배기량 : 1,97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3hp
최대토크 : 19.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4 km/ℓ (3등급) - 구연비
수동 13.3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76.0~190.0g/km
- 치수
전장 : 4,245mm
전폭 : 1,775mm
전고 : 1,48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25mm
윤거후 : 1,525mm
공차중량 : 1,290~1,30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4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4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VGT
가격 : 1,910~2,137만원
중고가 : 550~840만원 (평균가 695만원)
감가율 : 60.7% (연식 평균 51.3%)
- 엔진
엔진형식 : 1.6 VGT
배기량 : 1,58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7~128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8.1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22.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22.0~148.0g/km
- 치수
전장 : 4,245mm
전폭 : 1,775mm
전고 : 1,48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25mm
윤거후 : 1,525mm
공차중량 : 1,321~1,328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4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4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정말이지 현대차에서 '실수'로 잘 만든 차 중에 하나. 준중형 중 유일하게 멀티링크에 프로젝션도 기본 적용, 내장재도 나름 괜찮고...
- i30 2년째 타고 있습니다. 우선 아반떼 HD와 후륜 멀티링크가 동일하다고 하는데, 세팅이나 그 정교함이 다릅니다. 유럽 수출 전략형 차량이기 때문에 i30가 더 공들이고 하체에 신경을 쓴 차량인 건 확실합니다. (세팅이 하드합니다. 대신 중-고속에서 빛을 봅니다.) 현대차를 싫어하는 김기태 기자마저도 시승을 하면서 극찬을 한 부분이죠. 고속안정성과 코너링은 역대 국산 준중형 중에 최고라고 평하고 싶습니다. 2010년형부터는 VDC도 전트림 기본 장착하여 출시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가족을 위한 패밀리카보다는 운전하는 재미가 있는 차량입니다. 단점은 해치백 특유의 풍절음.. 혼자 운전할 때는 우수한 주행성에 이를 상쇄할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누군가 동승한다면.. 120이상 주행시 푸드드드득ㅋㅋㅋ 타 차량에 비해서 소음이 좀 거슬리실 겁니다. 또한 견고한 하체에 비해서 출력도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160까지는 일단 무난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대신 고알피엠은 감수하셔야 합니다. 4단미션 세팅의 한계상 이 차는 고속주행시 막말로 악셀을 쌔려 밟아줘야 합니다. 과감하게 부앙!! 하지만 엔진음이나 그 반응이 무척 재밌죠ㅋㅋㅋ 감마엔진 재밌는 엔진입니다.) 160부터는 가속이 솔직히 많이 더딥니다. 1.6 가솔린 모델 같은 경우 한계 속도가 180이라 보시면 무방합니다. 연비는 제가 신경 안 쓰고 고속도로를 내키는 대로 탈 시에 (120~160) 12 정도 나옵니다. 연비 주행하면 14.5 정도 나옵니다. 종합하자면 좋은 차입니다. 현대가 당시 상당히 공들인 차인 게 느껴집니다. 다만 차의 특성상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차량인 건 확실합니다. 디자인도 좋아하는 사람은 이쁘다고 하지만, 해치백을 비선호하는 사람들은 싫어하죠.. 구매 당시 크루즈, 출시 예약중이었던 MD, 써울, 포르테 쿱, i30 이 중에서 고민하다 선태갛ㄴ 것인데.. 후회는 없습니다. 별 5개에 4개 주고싶고요. 별 4.5개 줄만한 차를 구매하기 전까지는 계속 탈 생각입니다.
- 어떻게 우리학교에는 현기차밖에 안 보이냐..
- 2011년 모델이 제일 예뻐ㅠㅠ
- 개인적으로 해치백을 마음에 두고 있었는데 이 차를 첫차로 몰아온 지도 2년 4개월 정도 되네요. 처음 새차 구입할 때 라프와 아반떼를 비교했었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내장을 더 중요하게 봅니다. 그만한 가격대에서 삼공이만한 내장재 질감을 찾지 못했어요. 라프는 디자인은 이쁘지만 내장재 재질이... 아반떼는 너무 흔하고;; 포르테는 플라스틱 재질이 이질감 느껴져서... 결국 삼공이를 택했죠^^ 좋은 점은 차가 비교적 작아서 골목길 지나갈 때, 주차할 때 편해요. 그래서 사모님(개콘에서 아줌마 없다고;;ㅋㅋ)들이 자주 타시는데 의외로 젊은 남자들 많이 탑니다. 저도 그중 하나구요^^;; 연비도 시내 주행시엔 11 정도 나오고, 고속도로 정속시엔 14까지 나오네요. 첫차라 코너링이 좋은 지 가속이 좋은 지 모르지만, 2차로 도로 달릴 때 구비구비 지나갈 때마다 느끼지만 정말 재밌습니다. 그렇다고 가속해서 다니지 않고 60 정도 달리면서 재미지게 코너링 하는데 좋아요. 시트 또한 버킷? 타입이라 몸을 착 잡아주고. 단점이라면 120까지 잘 달리다가 그 이상부터는 더디네요... 엔진 터질 것 같고;; (1.6 가솔린이라) 차에 대해 잘 모르지만 정말 고알피엠입니다. 100 달리면 3000은 찍거든요;; 그 외엔 정말 없네요. 단점이... 가끔 주위에서 차 작다고 하시는데 타보시면 다들 놀래세요. 단지 현대라 싫어하는 사람도 있지만, 현대든 어디든 좋은 차 잘 타면 그게 장땡이요. 요즘 i40가 화두인 것 같은데, 제가 원하는 스타일이 딱! 그 차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너무... 다가가기 힘든 가격이네요ㅎ 두서없이 적어봤습니다^^
- 고장없는 서민차~~
- 그래도 니가 현대차 중엔 짱이다...
- 아반떼 HD 디럭스 타다가 i30 풀옵을 샀습니다. 아반떼보다 살짝 무겁더군요.. 가속페달 밟을 때 느낌이 휘익하고 나가는 아반떼보다 조금 느립니다. 그런데 아반떼보다 살짝 더 고급스럽습니다. 차도 많이 예쁘구요.. 정말 i30로 바꾼 것이 너무나 좋습니다. 이 차는 정말 오래오래 타고 싶습니당~^^
- 이 차 무거워서 초반가속 굼뜨다고 누가 그랬어... 아반떼처럼 가볍게 잘 나가드만... 역시 감마 1.6 엔진답더라. 아쉬운 건 RPM이 좀 높다는 거?
- i30 3년째 타는 사람으로서 가속능력? 고속 주행능력? 전혀 안 딸리던데요? 205까지 밟아봤는데 그 이상은 두려워서 못 했지만 코너링 우수하고 특히 디자인은 정말 제 스타일입니다! 다만... 차가 너무 통통 튄다는 것... 제일 아쉽네요. 무튼 제 생애 첫차 i30 후회 안 합니다!^^
- 제네시스, 젠쿱, i30는 현대차 중에서 최고인 듯... 나머지는 디자인부터가...
- 08년식 2.0L 6만km 주행했습니다. i30 장점은 실내재질 품질이 좋아요. 데쉬보드 우레탄 소재.. 단단한 하체. (ZF사 쇼바) 훌륭한 직진안정성 및 코너링! 가격대비 만족합니다만, 단점으론 풍절음이 상당하다는 것... 140km 이상 속도 올리면 음악 볼륨 올립니다ㅡㅡ;; 개인적으로 현대 별로라 하는데 이 차는 잘 나온 것 같아요.
- i30 중부에서 220 꺾었습니다. 4년차 가솔린 순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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