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1 엑센트
모델명 : 엑센트 1.4 CVVT
가격 : 1,149~1,3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1.4 VVT
배기량 : 1,39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08hp
최대토크 : 13.9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1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8.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30.0~145.0.0g/km
- 치수
전장 : 4,370mm
전폭 : 1,700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506mm
윤거후 : 1,511mm
공차중량 : 1,035~1,06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mm/70/14inch
후륜타이어 : 175mm/70/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5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엑센트 1.6 GDi
가격 : 1,310~1,5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1.6 GDI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7~17.7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8.2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28.0~140.0g/km
- 치수
전장 : 4,370mm
전폭 : 1,700~1,705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488~1,506mm
윤거후 : 1,493~1,511mm
공차중량 : 1,055~1,0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195mm/50~70/14~16inch
후륜타이어 : 175~195mm/50~70/14~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엑센트 1.6 VGT
가격 : 1,429~1,650만원
중고가 : 630~760만원 (평균가 693만원)
감가율 : 53.9% (연식 평균 51.3%)
- 엔진
엔진형식 : 1.6 VGT
배기량 : 1,58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28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8.0~20.0 km/ℓ (1등급)
수동 23.5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14.0~135.0g/km
- 치수
전장 : 4,370mm
전폭 : 1,705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506mm
윤거후 : 1,511mm
공차중량 : 1,155~1,1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mm/70/14inch
후륜타이어 : 175mm/70/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엑센트 프리미어급 구매한 20대 초반 남자입니다. 사실 저는 신형 프라이드를 구매하려 했습니다. 그래서 리뷰를 매일 보게되었는데 한결같이 1.6에 가격이 100~200 차이면 준중형으로 넘어가야 한다는 말이 절대적이였습니다.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하고 포르테로 넘어가려 했지요. 유류 70만원 할인이 되면 정말 소형차와는 가격 차이가 많이 나질 않았습니다. 그런데 포르테를 비롯한 준중형급 리뷰를 보니 이게 웬 단점밖에 안 올라와있는 겁니다. 머리가 혼잡했죠. 그러다가 장기적으로 생각해서 아반떼로 넘어가려 했습니다. 럭셔리(오토)+VDC+가죽시트+16 휠 정말 기본적인 사양입니다만, 가격이 1790만원이었죠. 저는 현대 계열사에 있어서 할인이 됩니다만 결국 옵션놀이에 놀아나면 1~200 차이는 아니라는 거죠. 물론 내장재며 차 크기며 다른 건 맞습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는 자신에게 맞고 필요 용도에 따라서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저도 아반떼를 충분히 유지가능 했으나 아직 나이가 어리고 취등록세부터 할부 이자 등등 많은 걸 고려해 결국 대리점을 여러군데 방문해서 엑센트로 결정했습니다. 소형차는 말 그대로 소형차입니다. 편안한 승차감이나 완벽한 연비, 넓은 실내는 기대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높은 연비, 기본성능 딱 경차와 준중형의 절반인 소형차 또한 매력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차를 4~5년 타다가 좀 더 높은 급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갈 예정입니다. 저도 남자라서 좀더 좋은 차 타고싶지만 엑센트도 너무 좋은 차 같습니다. 브랜드마다 장단점이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무조건 큰차가 좋다, 외제차가 좋다는 생각보다는 내 수준에 맞고 내가 필요한 정도가 맞는 차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하도 차 가지고 왈가왈부하는 분들이 많아서 좀 길게 써봤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였습니다. 추운데 감기들 조심하세요.
- 난 현대자동차 중에 엑센트가 가장 좋다... 현대자동차들 중에 유일하게 가격대비 좋고, 유지비 적고, 자동변속기가 있기 때문이다.
- 디젤이면 연비 29까지 나옴.
- 요즘 나온 차는 연비가 다 별로야ㅋㅋㅋ 이 차는 좀 좋지만.. 아직 티코나 2세대 다마스보단 적어도 나온 지 얼마 안된 차 치곤 좋은 거 같네.
- 엑센트의 부활.
- 디젤 오토 모는데 토크랑 연비 보면 정말 기분 좋아요.
- 어쩌면 아반떼보다도 더 깔끔하게 생긴 차.
- 은근히 좋은차인데 묻혔네...
- 가격만 100~150 낮으면 불티나게 팔릴 듯 한데... 구매하려면 연말에 할인받고 사는 게 정답.
- 1월달에 출고받고 지금까지 타고있다. 경차부터 준대형 수입차 몇번 다 시승해봤는데, 이 가격에 이만한 차 없다. 다만 1.6 GDI가 물건. 운전 잘 하면 오토 사지 말고 수동으로 GDI 몰아봐라. RPM도 잘 치고 올라가고 이 차에 대해서는 1.6 GDI는 튜닝된 엔진과 마찬가지. 타보고 말해라. 타보지도 않은 것들이 꼭 까고있어 패버릴라.
- 현대자동차 보면서 느끼는 점은 현대 디자이너 혹시 곤충 채집 좋아하세요? 차들이 하나같이 벌레 같이 생긴;; 하지만 성능은 대만족입니다. 망할 디자인만 아니면;;
- 욕하는 사람들 정말..ㅉㅉ 어줍잖게 뭘 알고 떠드는 건지~ 남미 유럽에서 호평이 끊이질 않는 엑센트... 우리나라에서만 쓰레기 취급 받네요ㅋㅋ 근데 욕하는 사람들 타보고나 한 소린 지ㅋㅋㅋ 연비, 주행, 핸들감 전문가들도 극찬한 차를ㅋㅋ 이렇게 욕 먹는 게 안타까울 따름~
- 자동차는 기능도 중요하지만 연구 결과 사람은 86%가 디자인을 보고 산다합니다... 현대자동차의 디자인은 100점 만점에 40도 안 돼죠.
- 현대는 본네트에 이상한 짓 좀 안했으면 좋겠는데... 가운데 저거 푹 들어간 거 뭐임 싼티나게... 없었으면 훨씬 좋았지 않았을까나.
- 전면부 : 아반떼보다 차분합니다. 안개등 디자인이 K7처럼 독특합니다. 측면부 : 휠이 14인치인 점과 디자인은 약간 아쉽습니다. 16인치는 좋습니다. 후면부 : 와우~! 오랜만에 후면부가 이렇게 깔끔한 차를 보게 되네요. 실내 : 소형차라 믿기지 않습니다. 깔끔해요. 성능 : 벨로스터보다 빠릅니다. 하지만 6단 A/T가 거북이 걸음이죠. 안정성 : 97점이면 잘한 편이겠죠?
- 아반떼 살 바에 이거 산다. 소나타보다 더 중후한 느낌.
- 신차 평가 안정도에서 100점 만점에 97점 받았네요. 멋지다ㅋ
- 아반떼에 빨때 꼽고 쪽 빨면 엑센트, 후 불면 YF 쏘나타ㅋㅋㅋ
- 디자인 울궈먹기 개돋네ㅡㅡ 패밀리룩 드립 치지 마라. 그냥 완전 똑같이 생긴거잖아... 갈수록 하는 짓거리 더럽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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