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1 i30c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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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1 i30cw

 

1.6 VVT

모델명 : 1.6 VVT
가격 : 1,462~1,92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1.6 VVT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4hp
최대토크 : 15.9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0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5.6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50.0~156.0g/km


- 치수
전장 : 4,475mm

전폭 : 1,775mm
전고 : 1,56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25mm
윤거후 : 1,525mm
공차중량 : 1,270~1,2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85~215mm/45~65/15~17inch
후륜타이어 : 185~215mm/4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VVT

모델명 : 1.6 VGT
가격 : 1,983~2,2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1.6 VGT
배기량 : 1,58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7~128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8.1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22.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22.0~148.0g/km


- 치수
전장 : 4,475mm

전폭 : 1,775mm
전고 : 1,56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25mm
윤거후 : 1,525mm
공차중량 : 1,367~1,374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4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4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VVT

모델명 : 2.0 VVT
가격 : 2,01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0 VVT
배기량 : 1,97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3hp
최대토크 : 19.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4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90.0g/km


- 치수
전장 : 4,475mm

전폭 : 1,775mm
전고 : 1,56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25mm
윤거후 : 1,525mm
공차중량 : 1,3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4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4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사실 거면 2011년형 사세요. 2010년형이랑 많이 다릅니다. 사이드 에어백, 차세제어장치, 계기판 등 개선형 모델 사세요.

- i30 cw 단종됐음.

- 라비타와 아이써티 씨더블유 착각 자주 하네요.

- i30cw 수동 소유자임. 1.6 가솔린 오토 사면 언덕에서 힘 딸려 울화통 터짐. 1.6 가솔린 수동 혹은 가솔린 2.0, 디젤 1.6 정도 선택해야 그나마 언덕길 스트레스 덜 함. 싼맛에 단단한 유럽식 하드 서스를 느낄 수 있으며 전체적인 완성도도 높음. 다만 차 엉덩이가 펑퍼짐해서 후면 디자인은 별로(개인적 느낌). 풍절음, 아스팔트 모래 튀는 소리 기분 나쁨.

- i30 cw 타고 있는 사람으로서... 자동차 공간도 좋고.. 이것저것 다 좋은데.. 엔진이 너무 힘이 없다는 거 빼면 좋음... 개구라아니고 실 연비 10~11km 나오고 최대속도는 180 전후~ 130-160까지는 거침없이 올라가는 속도. 하지만 그 후 변속기의 공허함.. 1단부터 5단까지 변속되는 동안 1.6의 한계.. 아... 뭐라고 말하지 못할... 1.6의 아쉬움. 2.0은 이보다는 나을텐데... 차라리 항속주행시 기어비가 마지막 단만 CVT였으면 하는 아쉬움. 내가 변속기 만들었으면 그렇게 만들었을 텐데... 1단부터 4단까지는 기존 거 사용하더라도 5단부터는.. 최단까지 올라가는 CVT 형식으로 바꿈을.. 원츄... 항속시 최대연비 될 듯한데.. 아쉬움이 남는 현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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