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1 싼타페
반응형

(현대자동차) 2011 싼타페

 

2011 싼타페2011 싼타페2011 싼타페2011 싼타페2011 싼타페2011 싼타페2011 싼타페2011 싼타페

 

LPi V6 2.7 2WD

모델명 : LPi V6 2.7 2WD
가격 : 2,606~2,92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7 V6 LPi
배기량 : 2,656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62hp
최대토크 : 2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9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25.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90mm
전고 : 1,72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82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LPi V6 2.7 2WD

모델명 : VGT 2.0 2WD
가격 : 2,670~3,32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0 e-VGT R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40.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0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80.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90mm
전고 : 1,72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83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LPi V6 2.7 2WD

모델명 : 가솔린 2.4 2WD
가격 : 2,87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4 VVT
배기량 : 2,35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5hp
최대토크 : 2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18.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90mm
전고 : 1,72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72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LPi V6 2.7 2WD

모델명 : VGT 2.2 4WD
가격 : 2,876~3,45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2 e-VGT R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0hp
최대토크 : 43.0~4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2 km/ℓ (2등급) - 구연비

수동 15.5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74.0~203.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90mm
전고 : 1,72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840~1,89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LPi V6 2.7 2WD

모델명 : VGT 2.2 2WD
가격 : 3,128~3,54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2.2 e-VGT R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0hp
최대토크 : 4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1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91.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90mm
전고 : 1,72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1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84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솔직히 차는 진짜 괜찮음. 차량 포지션 자체가 30~40대 가장의 여유로운 패밀리카 정도로 포지셔닝 돼서 엔진 성능보다 안정성에 무게를 두고 셋팅한 것 같고, 가격도 이 정도면 착하고 연비도 괜찮은 편. 출퇴근 시내 8~9, 평균 시내 11~13, 고속도로 15~18 정도 나옴. 운전습관에 따라 다른거니 연비는 그렇다 쳐도 평균적으로 괜찮은 수준. 힘도 괜찮고 속도도 괜찮고 편의성도 괜찮고 내부공간도 좋고 안정성도 나쁘지 않고 디자인도 무난. 최고의 차는 아니지만 국산차 중 3000만원대로 이 정도 가성비 지닌 차 있음? 외제차 포함하면?

- 싼타페 2011 MLX 럭셔리 4년6개월 된 거 중고로 사서 잘 타고 있습니다~ 약 3000킬로 탔는데 승차감은 쏘나타 급이라고 자부합니다. 편도로 230km 강원도까지 탔는데 전혀 피곤하지 않았습니다. 소음도 창문 닫으면 디젤 소리 시끄러운 줄 모릅니다. 평균 연비 13km 고속도로 가면 20도 찍습니다.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크루즈 컨트롤, 오르간 페달. 단연 싼타페 시리즈 중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 내가 이 차를 국산차 중에 좋아하는 이유는 더블위시본 방식의 서스펜션을 채택한 몇 안되는 국산 SUV라는 점. 옵션이긴 하지만 압력감응식 댐퍼가 들어간 것과 허접한 모비스나 만도MDPS가 아닌 유압식 스티어링이라는 점. 출고 타이어가 가격이 꽤 나가는 실리카 타이어라는 점이 마음에 듦.

- 차 2년 됐는데... 정말 좋은 차예요. 연비, 주행성능 정말 좋습니다. 다만 비포장 도로 달리면 승차감 정말 안 좋아요ㅋㅋ 하지만 승차감 빼고는 정말 좋은 차입니다. 연비는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완도까지 가는데 딱 반 달아요. 정속 주행한 게 아니라 기본 120km~200km 4시간 40분 걸렸는데 만땅에서 딱 중간만큼 있네요... 연비는 정말 좋은 차임~~ 200km 달려도 떨림현상 전 잘 모르겠네요.

- 2011 산타페 1만키로 돌파했습니다. 질리지 않는 디자인에 기존 산타페보다는 훨씬 고급스럽고, 연비도 높고 괜찮습니다. 한번 타보세요ㅎㅎ

- VGT 2.0 2WD (럭셔리) 타고 있는 오너입니다. 근데 이거 진짜 소음 빼면 완전 좋은 차인데... 진짜 소음 완전 심합니다. 이 차를 사실 거면 진짜 소음문제 다시 한번 짚어보셔야 합니다. 근데 진짜 연비는 높더라고요.. 무거워서 별로 안 나올 줄 알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엑티브 에코 켜지 않은 상태에서 국도 달려봤는데 13km 나오고요, 고속도로에서는 18km 까지 나옵니다.

- 저희 차입니다. 좋죠?

- 제가 돈이 많지 않아서 외제차나 제네시스 이런 건 못 몰아보고 소형, 준중형, 중형 이런 차들만 좀 몰아봤는데요. 산타페 진짜 좋은 찹니다. 연비 쩔구요, 승차감, 가속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습니다. 실내도 고급스럽고... 암튼 제 주제에 과분한 차인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이거저거 디테일하게 따지시는 분들은.. 돈이 많은 분들이라기 보다는 그냥 말이 많은 평민인 듯.. 참고로 전 연봉 4천 대의 평민...

- 싼타페랑 쏘R 타면서 연비 나쁘다고 하시는 분들.. 도무지 이해가 안 갑니다. 연비를 생각한다면 투싼이나 스포R을 선택해야지 왜 고급 SUV를 선택하셨나요... 싼타페랑 쏘R은 세단으로 치면 그랜져급입니다. 쏘렌토는 원래 그랜져급이었고 싼타페는 구형이랑 이름만 같을 뿐 신형으로 출시되면서 그랜져 급으로 나온 겁니다. 공차중량 1800kg에 육박하는 차량 타면서 연비 따지는 것은 좀 우습지 않나요? 게다가 차량 가격도 기본 깡통이 2500만원이 넘습니다...

- 싼타페.. 속도 100km 넘어가면 엄청 달달달 거리는구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