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0 더럭셔리 그랜저
반응형

(현대자동차) 2010 더럭셔리 그랜저

 

Q240

모델명 : Q240
가격 : 2,713~2,891만원

중고가 : 770~1,050만원 (평균가 955만원)

감가율 : 63.7% (연식 평균 61.4%)
 
- 엔진
엔진형식 : 2.4 세타Ⅱ VVT
배기량 : 2,35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9hp
최대토크 : 23.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3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07.0g/km


- 치수
전장 : 4,910mm

전폭 : 1,850mm
전고 : 1,490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5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0/16inch
후륜타이어 : 225mm/60/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Q240

모델명 : Q270
가격 : 3,000~3,648만원

중고가 : 920~1,380만원 (평균가 1,081만원)

감가율 : 62.2% (연식 평균 61.4%)
 
- 엔진
엔진형식 : 뮤 2.7 V6 DOHC
배기량 : 2,65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5hp
최대토크 : 25.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6~11.3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20.0g/km


- 치수
전장 : 4,910mm

전폭 : 1,850mm
전고 : 1,495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577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Q240

모델명 : L330
가격 : 3,592~4,018만원

중고가 : 1,150만원 (평균가 1,150만원)

감가율 : 71.4% (연식 평균 61.4%) 


- 엔진
엔진형식 : 람다 3.3 V6 DOHC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9hp
최대토크 : 32.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1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31.0g/km


- 치수
전장 : 4,910mm

전폭 : 1,850mm
전고 : 1,495mm
축거 : 2,780mm
윤거전 : 1,580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6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마지막 그랜저.

- 아직도 질리지 않는 외부 디자인에 실내 깔끔하고 좋음ㅋㅋ 근데 15만킬로 넘어가니 턱 넘을 때 차체에서 찌그덕 소리나고 브레이크 넘나 밀림... 계속 타려면 차체보강 조금 하고 브레이크 만렘보 2p로만 달아줘도 (순정 1p) 키야~~ 엔진만 버텨준다면 50만 넘길 수 있음 진짜로ㅋㅋ

- 더 럭셔리 오너입니다. 2010년도에 2.7 신차로 구매해서 지금껏 저의 충신 같은 녀석입죠~ 처음 살 때 디자인에 실망한 감이 있었지만 지금은 오히려 여성스러운 전방램프와 테일램프로 보여서 고급진 느낌입니다.. 어쩌면 차가 희소해서 잘 보기 힘들다는 매력도 있네요. 좋은 차입니다.. 타본 사람은 그랜저의 매력을 실감합니다^^ 안 타본 자는 뭐 모르겠지만요^^

- TG가 가장 멋있었는데...

- 디자인 굿.

- 방청 리콜 대상이죠?

- 5년 전 차든 10년 전 차든 그랜저TG 명차입니다. 극찬을 받아야 할 정도로 명차이지요. 타보지도 않고 무조건 외제차 타야한다는 사람 정말 웃기지도 않네요. 차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외각 성능도 중요하지만 언제든지 국민이 안전하게 탈 수 있게 조금 더 신경써주세요. 현대 화이팅.

- 멋지다.

- 크아... 그랜져는 이게 마지막.

- 이 차가 명차였지...;

- 그립다...

- 럭셔리 차 좋지. 중고값 아직도 비싸네.

- 이 차 생각보다 편안하고 밟으면 밟는대로 나가주고. 아직 고속도로는 안 달렸지만 소음도 그렇게 많이 나는 것도 아니고. 제 생각엔 이 차 타기 좋던데.

- 요새 지나가는 거 봐도 전혀 구형 같지 않고 자기만의 개성이 있어서 보기 좋네요~ 저땐 새차로 살 수 없는 형편이었는데 지금은 살 수 있는데 단종이 되었네요ㅎㅎ 세월아;;

- 외관이 안 이쁘다라는 말이 많아서 댓글을 써보지만 저희 아버지 차가 2010 더 럭셔리 그랜저입니다. 외관 실제로 보면 볼만하고 볼수록 이쁩니다. 괜찮아요. 못생기지 않았어요. 내부 깔끔하고 괜찮습니다. 운전을 안 해봐선 모르겠지만 뒷자리 앉아보면 힘 좋은 게 느껴집니다. 실제로 힘도 좋구요, 승차감도 좋은 것 같고 조용합니다. 색은 흰색입니다.

- 저도 처음엔 어디가 럭셔리한 지 몰랐는데 뒷부분이 좀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네요ㅎ

- 이 차.. 실내 그래도 이쁘죠?

- 이 차는 뭔가 특별한 차인가 보군요.

- 10년식 진주색 오너입니다. 질리지 않고 은은하니 오래 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그래도 이게 마지막으로 흉기차가 아니였죠. 마지막 그랜져.

- 7년 전 모델이지만... HG 바로 전 모델... 지금도 외관 참 이쁘다는... 준대형세단이라 승차감은 뭐 쏘나타, K5 이런 거랑은 비교하지 마삼. 왜? 내가 이 차 Lpi 타고있으니깐... 쇼바는 좀 나이든 사람이 타기 좋게 물렁하다는... 2700cc lpi 모는데 연비도 잘 나오고 자동 6단 기어 좋아...

- 차 예뻐요. 고속주행 연비도 꽤 잘 나와요.

- 09년식 타고있는데요~ 브레이크 밀림, 조향장치 유압기의 잦은 고장(오피러스와 마찬가지), 미션이 지나치게 반응이 느림. 이거 빼면 그냥 탈만 해요ㅋㅋ 실내 조용하고 승차감 물렁물렁 좋고 운전하기 편하고~ 이만하면 어디 가서 차 좋다 소리 듣죠 뭐. 아무리 그래도 그랜져인데ㅋㅋ

- 잘 볼 수가 없어서 그렇지, 차 디자인은 이쁘다고 생각하는 몇 안되는 현대차. 특히 흰색은 정말 이쁘더라.

- 홍홍홍 LPG버전 끌만하겠네. 오피러스와 고민되네.

- 호주나 미국에서 중형급 럭셔리카로 타기 딱 좋은 차.. 주행거리 6-7만 마일... 10만키로 부근짜리 11000불 정도면 상태 좋은 거 살 수 있어요. 출력도 3800cc에 승차감, 안락함 다 갖춘... 연비는 가솔린 리터당 1불 10센트 정도니 4000cc가 소나타처럼 널린 신대륙에서 15세미만 자녀 2-3 정도 둔 부부에게 딱 적당함. 한국만큼 AS도 편하고...

- 역대 그랜저 디자인 갑으로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