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1 아반떼
모델명 : 1.6 GDI
가격 : 1,340~1,890만원
중고가 : 670~1,170만원 (평균가 898만원)
감가율 : 41.2% (연식 평균 51.2%)
- 엔진
엔진형식 : 1.6 GDI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5~17.5 km/ℓ (1등급) - 구연비
수동 17.5 km/ℓ (1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34.0~142.0g/km
- 치수
전장 : 4,530mm
전폭 : 1,775mm
전고 : 1,435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49~1,563mm
윤거후 : 1,562~1,576mm
공차중량 : 1,160~1,1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15mm/45~65/15~17inch
후륜타이어 : 195~215mm/4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아반떼MD 운전자입니다. 물론 제 차는 이상이 아직 없어 잘 타고다닙니다. 하지만 모든 문제는 차에 이상이 생길 경우 현대차, 르노, GM, 쌍용 등 리콜이나 교환이 우리나라는 거의 안 된다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공통의 문제이며 어느 하나의 문제는 아닙니다. 근본적인 문제는 우리나라의 안전기준법이 미국처럼 강하지 못해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해결책은 국회에서 자동차 회사가 안전의무 및 소비자의 권리를 침해할 수 없도록 입법을 하는 것입니다. 이는 한 사람의 힘으로 될 수 없고 국민 모두가 참여해 국회에서 안전기준법을 강화해서 소비자를 지켜주는 것밖엔 없습니다. 이런 노력은 왜들 안 하는 지 이해가 안 갑니다. 백날 자동차회사 욕해봐야 이루어지는 것 없습니다. 아고라고 보배드림이고 백날 떠들어 보시지요. 얼마나 효과가 있는 지를... 안전기준법이 강화되어 우리나라의 국토해양부에서 미국의 도로교통 안전국처럼 조사를 하면 미친 현대 돌아이 GM 등등 함부로 소비자의 권리를 못 할 것입니다. 소비자들은 제발 좀 정신 차리고, 국회의원들이 긴장할만큼 모두 한 목소리로 안전 기준에 대한 법안 강화 및 국토해양부의 철저한 조사 지침을 만드는데 모두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가만히 있으면 이루어지는 것 없습니다. 모두가 참여해 이루어가는 것입니다. 미국도 그렇게 하나하나 만들어진 나라입니다. 우리나라도 이렇게 하나하나 만들어 가야지요.
- 이번 지진사태를 보면서 토요타나 혼다의 대처 능력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내가 정말이지 아반떼 사면서 차는 좋지만 고민 정말 많이 했습니다. 현대가 내수용 자국민들한테 하는 행태를 보면 정말 최악입니다. 현대를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젠 정말로 내수차량 신경 써야 합니다. 토요타나 혼다는 자국내에서도 만족도가 높고 지진이 일어났지만 철저한 대비를 해서 다른나라 수출 시장에 피해를 최소화하는 걸 보면서 현대는 정신 똑바로 차리지 않으면 자국민한테 외면 당하고 해외에서도 외면 당하게 된다는 생각했으면 합니다. 토요타나 혼다 차가 현대보다 기술력에서 분명 좋다는 걸 인지해야 합니다. A/S와 부품단가 문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국산차 타지만 자국민한테 이런 식으로 대하고 애국심을 호소하면 안됩니다. 추후 일본차 부품 단가가 싸게 들어와서 차량 가격이 국산차와 별 차이 없어지면 현대는 국민들이 현대차 외면하는 걸 보게 될 겁니다. 그 전에 정신 차리고 10년후, 20년후를 보기 바랍니다.
- 내 동생이 이 아반떼MD를 나오자마자 샀는데 그런 것 치고 차가 아직까지 아무 문제 없음...ㅡㅡ 의외로 잘 달려주고 잔고장 없이 잘 유지가 되어주니 기특함.
- 중고로 잠깐 타고 다니기 디자인 괜찮넹..
- 아반떼 md 차준데 연비 17.5 절대 안 나옵니다ㅡㅡ 뻥연비. 연비 운전해도 12 나올까말까 오토 기준 그리고 가속성능은 급가속하면 차 잘 안 나가고 현기차는 가속 성능이 개답답하다.
- 연비 개구라 쩌네.. 자동 16.5래;; 아무리 발컨해도 14~14.5 찍히는데 16.5래; 고속도로 연빈가보지? 수동 17.5는 무슨 기준으로 쟨 거냐?
- 저희 아버지 이 차 3년 타시면서 엔진오일, 배터리 등 간단한 것만 교체하면서 잘 타고 다니십니다. 100km 이상 달릴 시에 바닥에서 바람소리가 올라오긴 하지만 이 정도 가격이면 타고다닐만 하지 않나요?
- 내가봤을때 여기서 아반떼 까는 사람은 뚜벅이거나 타사 준중형을 타거나 걍 병신이거나ㅋㅋㅋ 물론 아반떼가 엄청 좋은 차는 아니죠. 저 또한 md 몰았었습니다. 제 나이 24인데 지금은 아반떼 팔고 k5 12년식 몰고 있습니다. 물론 제 돈으로 산 건 아니죠. 집에서 학교 통학용으로 사주셔서 살살 몰고 다니지만 기름값 엔진오일 같은 소모품은 제 돈으로 하고 있죠. 일도 하고 학교도 다니고 공부도 하고. 여튼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아반떼 탄타고 자부심을 가질 수없고 중형차 이상 타야 자부심을 가진다느니 뭐니 하시는 분들 있는데 참 마인드가 병신 같네요. 그러시는 분들은 도대체 무슨 차를 타고 다니는지 모르겠지만 아반떼도 가격대비 성능 나쁜 차는 아닙니다. 그리고 아반떼가 첫차이신 분들도 있고 패밀리카일 수도 있고 자기차를 애지중지하며 이쁘게 안전하게 잘 타시는 분들도 있는데 무개념 댓글러들 때문에 빡치네요ㅋㅋ 돈 많으면 좋은차 타면 되고 여유가 안 된다면 여유에 맞게 국산차던 뭔 차던 사서 이쁘게 잘 타면 됩니다.
- 국민들이 현대까기 시작된 차. 그래도 현대가 가장 잘 만드는 클래스 중 하나ㅋ
- 고속도로 운행시 120Km 주행할때 최고연비 나오는거 같아요. 제가 광주에 놀러가면서 실험해보니까 기름 가득 채우고 경기도 의왕->전라도광주 도착하니까 주유 한 칸 남네요. 도착해서 실컷 구경하고 돌아다녀도 기름을 다 못 썼네요ㅎㅎ 올 때도 가득 채우고 집에 오니까 한 칸 남았습니다. 속도는 120Km부터 운행했어요. 확실히 고속도로 연비는 좋은 거 같네요. 그리고 시내주행 시 연비 9~11 정도 나오는 거 같네요.
- 암만 따져봐도 내가 타고 다니기엔 딱인 것 같은데...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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