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2 포터2
반응형

(현대자동차) 2012 포터2

 

일반캡 초장축

모델명 : 일반캡 초장
가격 : 1,365~1,73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5 CRDi
배기량 : 2,4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3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2 km/ℓ (5등급)
                수동 10.0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201.0~220.0g/km


- 치수
전장 : 5,175~5,225mm

전폭 : 1,740mm
전고 : 1,970mm
축거 : 2,64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320mm
공차중량 : 1,701~1,731kg

승차인원 : 3인승
전륜타이어 : 195mm/정보없음/15inch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리프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일반캡 초장축

모델명 : 슈퍼캡 초장축
가격 : 1,375~1,75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5 CRDi
배기량 : 2,4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3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201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2 km/ℓ (5등급)
                수동 10.0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201.0~220.0g/km


- 치수
전장 : 5,175~5,225mm

전폭 : 1,740mm
전고 : 1,970mm
축거 : 2,64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320mm
공차중량 : 1,721~1,751kg

승차인원 : 3인승
전륜타이어 : 195mm/정보없음/15inch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리프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일반캡 초장축

모델명 : 슈퍼캡 장축
가격 : 1,500~1,6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5 CRDi
배기량 : 2,4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3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201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0.0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201.0g/km


- 치수
전장 : 4,775~4,825mm

전폭 : 1,740mm
전고 : 1,970mm
축거 : 2,43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320mm
공차중량 : 1,696kg

승차인원 : 3인승
전륜타이어 : 195mm/정보없음/15inch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리프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일반캡 초장축

모델명 : 더블캡 초장축
가격 : 1,500~1,87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5 CRDi
배기량 : 2,4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3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201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9 km/ℓ (5등급)
                수동 9.7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208.0~227.0g/km


- 치수
전장 : 5,135~5,185mm

전폭 : 1,740mm
전고 : 1,970mm
축거 : 2,64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320mm
공차중량 : 1,831~1,861kg

승차인원 : 3인승
전륜타이어 : 195mm/정보없음/15inch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리프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일반캡 초장축

모델명 : 더블캡 장축
가격 : 1,62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5 CRDi
배기량 : 2,4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3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201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9.7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208.0g/km


- 치수
전장 : 4,810mm

전폭 : 1,740mm
전고 : 1,970mm
축거 : 2,430mm
윤거전 : 1,485mm
윤거후 : 1,320mm
공차중량 : 1,806kg

승차인원 : 6인승
전륜타이어 : 195mm/정보없음/15inch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리프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저는 자영업을 해 포터2를 몹니다. 그런데 제가 애지중지하고 돈벌어주는 차 포터2 적재함에 쓰레기 버리는 몰상식한 인간들이 있습니다. 참 한번씩 볼 때마다 화나도 좀 서럽더군요. 제발 그러지들 마세요. 그리고 고삐리들이나 젊은 사람들 중에 포터2나 봉고3나 트럭이라고 개무시하는 사람들 있던데 가격 찾아보면 알겠지만 가격은 아반떼랑 같은 급입니다. 제 차는 오토 더블캡이라서 차값만 천칠백만원대입니다. 그런데 차 끌고 어디가면 왜 포터 끌고 왔냐 이런소리 한번씩 듣습니다. 모르는 사람은 1톤 트럭이 아직도 천만원 초반대인 줄 알죠. 현대기아도 1톤트럭 개무시하는 건 마찬가지 같아요. 어느 차나 원가절감이란 걸 하지만 포터2는 원가절감이 너무하다 싶을 정도로 해버리죠. 쓰잘데기 없는 말을 많이 썼네요ㅎㅎ 아무튼 제가 하고 싶은 말은 1톤트럭 적재함에 제발 쓰레기 좀 안 버렸으면 좋겠습니다^^ 셀프세차장에서 땀 흘려가면서 열심히 세차 해놓고 주차해놨는데 적재함에 쓰레기나 담배꽁초 같은 거 버려져있으면 참 돌겠더군요ㅜㅜ

- ㅋㅋ 포터랑 봉고는 디자인부터 다시 해야한다. 설계 오류로 허구헌 날 에어컨 콘덴서&콤프레셔 고장나는 구조임. 또한 안전에 매우 취약해서.. 박으면 치명상. 에어백 기본옵션 제공하고, 범퍼 부분과 차체 전방 부분 프레임 강도를 보강하고, 짐칸 공간을 조금 줄이더라도, 안전적인 부분을 보강하고 설계상의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

- 차에 녹이 너무나요. 최소한 사고없이 탄 차라면 10년은 녹이 없어야 하는 거 아녀요? 2년 정도 지나니 걍 녹이 나더라구요. 양쪽 문짝에요. 짜증나요.

- 적재함은 녹아나고 1톤차는 현대기아가 싹쓸이 하고 선택의 여지는 없고. 짜증난다. 그래도 포터를 사야 하는게.

- 국산 내수차는 철판 가공이 문제가 넘 많고 짧은 기간에 썩는다. 다른 나라 차체보다 넘 후지게 만드는 것 같다. 문제각 심각해! 싼타페 구매한 지 1달도 안 돼서 철판도색이 부식되서 부풀어오르고 반품도 안 되고ㅜㅜ 전자제품이면 반품할텐데! A/S 판금도색 하라고 하고ㅜㅜ 새 차를! 한숨만.. 1톤 포터도 마찬가지... 말이 안 나옴!

- 1톤 화물차 여러모델을 수입해서 판매 좀 했으면 좋겠다. 독점하고 있으니 선택의 여지가 없다. 그리고 삼성차도 화물차 만들지!ㅜㅜ

- 이제 한달 지난 포터2 냉탑.. 블루핸즈 가서 DPF 전용합성유로 넣어달랬더니 일반합성유로 넣길래.. 왜 이걸로 넣냐고 따지다가 나만 바보되고.. 억울해 고객센터에 전화했더니 일반합성유로 넣어도 된답니다.. 이 무슨 어처구니 없는 답변인지.. 고장나면 책임질 거냐고 따지니까 개발팀에 연결해준대요. 당연히 개발팀에선 잘못을 인정했습니다. 역시나 따로 노는 현기차. 그리고 지금 이글 보시는 2012~2013에 포터2 뽑으신 차주님들!!! 조수석 중앙폴딩시트 확인해보세요.. 눕혀져있을 때 흔들어보세요. 유격이 있는 지. 앞 전 포터2는 그런 거 없었습니다. 사업소에서도 자기네 포터2 흔들림 없는 거 확인했고요. 근데 이상없대요. 개선품이라고... 주행중 이부분이 흔들리면서 잡소리가 많이 나는데도요.. 정말이지 포터2는 현대에서 차 취급도 안 하나봅니다. 대충 만들어도 잘 팔리니까..

- 수입차 1톤 트럭은 왜 수입을 안 하는지. 동남아 같은 곳은 일본차들 많이 다니던데 왜 우리나라는 승용차만 수입하는 건지. 수입차 들어와서 1톤트럭 가격 좀 내리고 안정성 좀 생각해서 만들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 고속도로를 달리는 관 적재함은 3년되면 녹이 슬고, 6-7년 되면 적재함이 떨어져 나간다.

- 현기차 여러분, 포터 봉고 디자인 안 바꾸십니까? 마티즈가 안전성에서 1~2등급인데 포터, 봉고는 4등급..;; 치사율 높은 게 괜히 높은 거 아닙니다. 한번 사고 나서 사람 반불구되거나 사망하는 죽음의 차를 만들어 놓고 파시네요.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안전하게만 바꿔달라 요청하는데 말이죠... 앞범퍼를 둥글게 승용차나 최소한 마티즈처럼 충격흡수하게, 그리고 내부디자인도 충격 받을 때 인체가 홀딩되게끔 안전성이 1~2등급 되게 바꿔주세요. 부탁입니다.

- 2006년 10월산 포터2 수동.. 연비 잘 나와야 7km. 3년 정도 지나니 이곳저곳 녹이 나기 시작. 그리고 그 조용하던 엔진 소음. 엔진이 깨진 게 아닌가 의심이 갈 정도. 시속 100km 이상일 때 뒷좌석에 있으면 정신착란증 걸린 것 같은 느낌.. 다른 건 넘기고 현기차 말로만 듣던 뻥연비, 가히 상상을 초월하더군요. 뽑기를 잘못해서 그런지 모르지만 처음부터 현재까지 60리터 주유에 380~420km 나옵니다... 1년에 1만km 미만 몰아서 다행이지... 저의 솔직한 체험담입니다.

- 전면에 아무것도 없어서 사고 나면 어떻게 될지?? 포터 몰고있지만 사고 나면 위험해보인다. SUV나 승용차처럼 앞에 조금이라도 나오게 해서 안정성을 보완해야한다고 봅니다. 정말 앞에 아무것도 없다...

- 이젠 가격이 천만원 훌쩍 넘어갔네. 이러다 조만간 2천만원 가겠네.. 쌍용이나 쉐보레 등 다른 회사에서 1톤 트럭 만들지 않나.. 현기차 독과점이니 가격 점점 올라가네..

- ㅋㅋㅋ 포터..ㅋㅋ 현다이 자동차야. "뉴포터" 다시 좀 출시해라. 포터2 비싸서 고민이다... 700~800만원이면 "뉴포터" 새차 살 것인데 뉴포터에 R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만 달고 800~900만원에 출시 좀 해줘... 포터2 원가절감 쩔던데... 최초 2004년식에 비해 너무 많이 사라졌음. 가격은 더 올려받으면서... 자잘한 옵션은 축소하거나 없애버리고... 이번엔 스마트키 장착으로 가격 더 올려받겠지ㅋㅋ 돈 많이 벌어서 좋겠수다. 전 쌍용자동차가 1톤트럭 만들길 바랄 뿐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