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3 쏘나타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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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3 쏘나타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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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하이브리드

모델명 : 2.0 하이브리드
가격 : 2,895~3,1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누우(ν)
배기량 : 1,999cc
연료 : 전기, 가솔린
최대출력 : 150hp
최대토크 : 18.3kg.m

합산출력 : 191hp

합산토크 : 정보없음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8 km/ℓ (하이브리드)

CO²배출량 : 100.0g/km


- 치수
전장 : 4,820mm

전폭 : 1,835mm
전고 : 1,470mm
축거 : 2,795mm
윤거전 : 1,591mm
윤거후 : 1,591mm
공차중량 : 1,56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난 시내 11~13 나오는데 내 차만 쓰레기야? 다들 40키로로 달리는 거야?

- 현기 하브의 고질적인 문제 1. 언덕 등판 시 배터리 방전 또는 고RPM 굉음. 2. 엔진/배터리 개입 이질감 개선 필요. 3. 냉간 시 울컥거림, 특히 겨울철. 4. 적응 안 되는 회생제동 브레이크 밀림 현상. 5. 일반 중형보다 트렁크가 좁은 편이다. 배터리 공간 때문에. 자신의 주행습관에 따라 충분히 검토하고 고려해야 할 사항.

- 캠리 2.5는 휘발유인데도 평균 15km 나온다. 이건 하이브리드인데 어째 비슷하거나 더 안 나오나? 참... 가격도 크게 차이 없구만.

- 현대차 안 좋다고 많이들 하시는데 해외나 국내에서 칭찬도 많이 듣습니다. 최고의 차 정말 많이 팔렸으면 좋겠다. 특히 하이브리드 기술은 세계 최고. 산유국 왕자 - 현대는 차를 만들 줄 안다. 정비소 사장 - 현대차의 내구성 정말 좋다. 그 이상의 내구성은 필요없다 - 폐차장 사장.

- 페라리를 이겼다는 차가 이 차군요. 대단허이... 혹시 기름통 녹슬어 구멍난 거 아닐까요?

- 이 차는 구매 보류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 이번에 파사트 디젤과 연비측정해서 실연비 11키로대 나왔다고 들었음. 제원상 16.8키로인데도 불구하고. 그런데 파사트 디젤은 제원상 14키로대인데 18키로를 넘었고 같은 구간을 나란히 달렸는데 왜 그런 차이를 보였을까? 그것은 바로 뻥연비를 과도하게 부풀려 소비자를 속인 결과물인 것임. 내 차도 yf인데 제원상 13키로이지만 정체없는 출퇴근길 시속 60~80키로로 꾸준히 달리는데도 8~9키로 나옴. 진짜 강판은 얇고, 하부는 1년도 안 되어 녹슬고, 브레이크 밟으면 차가 부르르 떨며 밀리는 현상이 있고, 가속불량과 시동불량 발생하고... 이번에 신형 제네시스와 LF소나타가 나온다고 거창하게 선전하는데 그동안 현대의 뻥에 속은 걸 생각하면 또 뻥일 듯 싶다. 어떻게 믿어! 에어백도 안 터지는 차량을 정상이라고 우기는 기업의 마인드를!

- 수입차는 평범하게 타면 공인연비는 나오는데 썩을 흉기차는 엄청나게 생각하면서 타야 공인연비 나오네... 연비 측정할 때 연비왕을 초빙해서 측정하는 게 확실해!!

- 현대 니들은 어떡하려고 네이버 뉴스/리뷰에 쏘나타 하이브리드, 렉서스, 페라리 해서 뻥연비라는... 댓글에 반 이상은 부정적인 댓글만 있고. 요즘 글로벌이라는 븅신같은 광고 그만 해라. 광고도 더럽게 많이 하고. 너네가 어차피 그렇게 광고 많이 안 해도 대한민국 차 70%가 니들 차다. 돈을 얼마나 많이 남겨먹어서 광고만 하는 거야. 기술개발이나 하라고. 댓글들이나 잘 봐라 귀를 기울이고. 대체 위아래 할 것 없이 욕 먹는데는 이유가 있는 거다. 약이 되는 소리니 귓구녕 열고 새겨들어.

- 삼가고차에 명복을 비나이다ㅠㅠ

- 네이버 자동차란에 렉서스 하이브리드랑 연비 비교한 것 봐라ㅋㅋㅋ 이 차 산 사람들은 정말 호구 인증ㅋㅋㅋ 아 어떻게 트립컴터로 사기를 치냐. 대단하냐 현대ㅋㅋㅋ

- 렉서스 ES300h에 연비로 발리고, 트립연비는 두배로 뻥치고. 명불허전 소나타 호구브리드.

- 트립연비만 보고 21키로 나온다는 사람들이 있네?? 실주행 해보시길.

- 조용한 밤에 시동 걸어도 도둑고양이 발자국소리만큼이나 날까말까 해요. 귀에 거슬리는 소리라니.. 전혀 안 그런데 이만큼 소음적은 차 적다고 생각했습니다만.

- 현대는 제발 핸들 재질 좀 좋은 걸로 바꾸면 안되나. 정말 내장재 너무 개싸구려 딱딱한 플라스틱, 아니 폭스바겐만 봐도 내장재 신경쓰는데 핸들 그립감도 너무 안 좋고 미끌거리고. 진짜 아무리 원가절감이지만 너무 싸구려 플라스틱 씀. 앞으로 수입차와 가격 더 좁혀지면 현대 점유율 초급락 할 수도 있음. 쏘하 괜찮은 거 같아 좀 알아보고 시승도 했는데 폭바 직물시트보다 소나타 시트가 더 싸구려 같음. 핸들 버튼들도 너무 조잡하고 무슨 운전중에 버튼 그렇게 많이 누를 일이 있나. 차는 내가 직접 운전하는 거라서 난 외형도 외형이지만 실내랑 특히 핸들 중요시 여기는데 진짜 완전 개싸구려 중국산 장난감에 들어가는 플라스틱 같음. 원가 절감 좀 그만하고 맨날 파업해서 1억씩 받는 노조나 좀 어떻게 해라. 노조는 조립이나 똑바로 하든가. 그리고 그렇게 차  팔아서 이익 남기면서 기술 개발은 안 하나? 일본만 해도 이번에는 혼다는 30km 연비 찍는 어코드 나왔던데 진짜 가격격차 좁아지면 어쩌려고 이렇게 기술도 엉망이고 차도 엉망으로 만드냐?

- 쏘하 12년 4월말에 로얄 풀옵 뽑아 5만2천 탔습니다. 유류대 800만원 정도 들어갔으니 연비 대략 13~14키로 정도. 장거리 출장이 많아 고속주행 많이 합니다. 트립상 평균속도 42키로. 연비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아버님이 운전하시면 평균 17키로 정도. 다만 저단변속시 변속충격 및 시간차 발생, 변속유격, 급가속시 출력 더디게 올라갑니다. (에코모드 해제하면 조금 나아짐) 결정적으로 오르막길 오래가면 밧데리 방전될까 신경 쓰입니다(동래산성이나 신불산 간월재 넘어갈 때 앞에 차 없이 혼자 가면 출력 조절해서 가까스로 정상까지 가지만, 산성마을버스나 트럭 뒤에 따라겸 가다서다 반복하면 8부능선쯤에서 밧데리 방전 경고등 들어오며 갓길에서 충전 후 출발해야 됩니다. 원동에서 애덴밸리 넘어가는 왕복 2차로 산길에서 방전돼 절 추월하려던 차 맞은편 차 때문에 사고날 뻔 했습니다. 현대서비스에 항의했지만 엔진셋팅상 해결 방법이 없다더군요). 도심 출퇴근용으로는 괜찮습니다만 제 지인들이 산다면 아직은 말리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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