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4 엑센트
모델명 : 1.4 가솔린
가격 : 1,111~1,579만원
중고가 : 740~1,070만원 (평균가 924만원)
감가율 : 32.2% (연식 평균 34.9%)
- 엔진
엔진형식 : I4 1.4
배기량 : 1,36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00hp
최대토크 : 13.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5.0 km/ℓ (2등급)
CVT 14.1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13.0g/km
- 치수
전장 : 4,370mm
전폭 : 1,705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488~1,506mm
윤거후 : 1,493~1,511mm
공차중량 : 1,035~1,0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195mm/50~70/14~16inch
후륜타이어 : 175~195mm/50~70/14~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디젤
가격 : 1,388~1,824만원
중고가 : 1,060~1,090만원 (평균가 1,075만원)
감가율 : 40.2% (연식 평균 34.9%)
- 엔진
엔진형식 : I4 1.6 직분사 디젤
배기량 : 1,58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28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5 km/ℓ (1등급)
수동 19.2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99.0~118.0g/km
- 치수
전장 : 4,370mm
전폭 : 1,705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488~1,506mm
윤거후 : 1,493~1,511mm
공차중량 : 1,155~1,1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195mm/50~70/14~16inch
후륜타이어 : 175~195mm/50~70/14~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가솔린
가격 : 1,487~1,617만원
중고가 : 1,090만원 (평균가 1,090만원)
감가율 : 32.6% (연식 평균 34.9%)
- 엔진
엔진형식 : I4 1.6 직분사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0~14.3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0.0~123.0g/km
- 치수
전장 : 4,370mm
전폭 : 1,705mm
전고 : 1,455mm
축거 : 2,570mm
윤거전 : 1,506mm
윤거후 : 1,511mm
공차중량 : 1,0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75~195mm/50~70/14~16inch
후륜타이어 : 175~195mm/50~70/14~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엑센트 체육대회 경품으로 당첨됐어요~!!! 야호~^^
- 이젠 엑센트 탄다고 무시 못하겠구만;
- 현대인 건 걸리지만 디젤 사고싶다.
- 나도 이거 탑니다. 1600만원이면 풀옵션 뽑습니다. 연비는 경제운전시 시내9 고속 17 정도 나가나, 밟으면 시내6 고속13 나옵니다. 국내 대부분의 도로는 120 이상으로 달릴 곳도 없고, 125 넘지 않으면 에코모드 가능합니다. 엥꼬 직전에 한번 주유시 6만원이면 한참 탑니다. 시내고 고속이고 속도에서 밀리는 거 없어도 개념없이 운전하지 않으면 어지간 해서는 사고도 안 납니다. 좋은 차 끌고 좋은 보험들고 개념없이 달리다가 사고나는 거 대비해서 안전성 고려? 그것도 일리 있네요. 근데 사고는 안 나는 게 장땡이죠. 경차는 사고나면 살아남습니까? 애지간한 회사원들 경차 제외하고 프라이드, k3~5, sm3~5, 아반떼, 소울, 액센트, 못 벗어납니다. 자기 현실에 맞게 삽시다. 돈 없으면 살살 다녀야지 =ㅅ= 무엇보다도 경차 바로 위 같지 않아요. 실내 넓고 트렁크 크고..
- 이 차가 다름아닌 미국에서 제네시스를 구입하면 덤으로 준다는 그 차구나ㅎㅎ
- 엑센트 디젤 수동 진심 맘에 든다ㅋㅋㅋ
- 1세대 때도 그랬지만 참 아반떼하고 똑같이 만드는 것 같아.
-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그래도 추천할만 한데. 연비 잘 나오고 차체에 비해 실내 괜찮고 디자인도 모닝 같이 생긴 프라이드나 뭣 같이 생긴 아베오에 비하면 준수의 끝이지. 난 가격대비 좋은 차라고 생각하는데.
- 주부분들 타기 좋음. 출퇴근용도 좋고.. 세컨카로 좋음.
- 솔직히 말합시다. 소득이 높아져서 소형차 판매가 부진하다? 천만의 말씀. 남보기 쪼매 그러니 조금 무리해서 한단계 높은 거 사는 거지, 이 가격에 이 정도면 좋은 차다.
- 경차에 비해 소형차가 가지는 혜택이 너무나도 없다. 연비는 그냥 차가 가지고있는 장점일 뿐이고. 가격차도 윗급 준중형과 차이가 없으니 위아래도 샌드위치 신세가 되는 것이다. 정부는 소형차에 대한 혜택을 보강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안그래도 땅덩이 좁고 기름값에 민감한 국가인데 혜택은 있어야 사지 않겠나? 그리고 국산 외제 가리지말고 연비 저탄소배출 차는 세금 인하라든지 무슨 면세라든지 법을 만들어야 한다.
- 액디수 1년3개월 타봤는데 가격대비 성능 정말 좋습니다. 승차감이나 코너링은 별로 안 좋구여. 디젤 수동 기준 차는 잘 나갑니다. 순간 가속 좋구여. 현대가 잘못 만든 차구나 라고 생각합니다. 현기 저도 굉장히 싫어하는데 순수 엑센트 타본 사람으로서 몇 자 적어봤습니다.
- 현대차 중에서 살 차 보면 엑센트, 소나타 하이브리드, 에쿠스밖에 없는 거 같다;; 아반떼 소나타 급발진, 제네시스 그랜져 벨로스터 배기가스 내부 유입, 투싼 싼타페 하부 부식 및 물 샘.
- 소형차 처음 타봐서 걱정했는데 실내공간 넓고 승차감이 너무 좋아서 놀라고, 주행능력에 또 한번 놀랐네. 주변 의식만 안하면 이건 한국의 520d 인 것 같다.
- 이번에 디젤 1600 정도에 블랙박스 네비까지 1700에 샀음. 승차감 괜춘. 크기도 적당하고 굿.
- 제네시스 쿠페가 좋기는 하지만 컴팩트한 차체에 성능도 어느 정도 받쳐주는 엑센트야말로 운전 재미가 좋은 듯.
- 엑디오 모던 신차 뽑은지 딱 한 달 되었습니다. 연비가 잘 나온다고 해서 결정을 했죠. 차 처음 사봤고 차와 관련 지식도 없습니다. 차를 타면서 rpm판에 eco라는 램프가 있는데 색깔이 흰색, 녹색으로 바뀌고 어떤 기능인지 궁금해 검색해보니 eco모드를 해제하면 차가 부드럽게 나가는 대신 연비가 떨어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 차를 한번 봤더니 제 차에는 에코버튼이 없어서 카다로그를 찾아봤는데 카다로그에는 에코모드가 있는 걸로 나와서 영업사원에게 전화해서 에코버튼이 왜 없냐? 물으니 있다고 우겨대더라구요. 제가 답답하고 화도나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니 1.6gdi 모델만 에코시스템이 적용이 된다고 하더라구요. 상담원과 통화하고나서 영업사원의 무책임한 말에 저는 더 화가나더라구요. 처음부터 확인하고 연락주겠다는 말 한마디만 했어도 기분이 이렇게 더럽진 않았을텐데 무슨 자신감으로 디젤차에 에코시스템이 있다고 큰소리 친건지. 영사에게 따지니 본사서 카다로그 잘못 만든 걸 지한테 그러냐고 합니다.
- 제네시스 쿠페 사는 것보단 엑센트에 휠 인치 업만 해도 와인딩 해도 휙휙 잘 돌아가니 터보 엔진만 있으면 최강.
- 2.0 터보 4륜구동 도입하라.
- 한국이랑 미국이랑 지형부터가 달라서 한국은 굴곡이 많고 언덕 내리막길이 많은 반면, 미국은 평지 위주라 미국에서 10만키로 타는 것이랑 한국에서 6만이랑 보증기간 거기서 거기란다 알겠니? 현대가 아무리 욕 먹는다지만 계산적이고 손해보는 장사는 절대 안 하거든 양아치라.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자동차) 2013 쏘나타 하이브리드 (0) | 2017.04.14 |
---|---|
(현대자동차) 2013 투싼ix (0) | 2017.04.13 |
(현대자동차) 2014 엑센트 위트 (0) | 2017.04.12 |
(현대자동차) 2014 그랜드 스타렉스 밴 (0) | 2017.04.11 |
(현대자동차) 2013 i30 (0) | 2017.0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