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3 i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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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3 i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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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가솔린

모델명 : 1.6 가솔린
가격 : 1,820~1,895만원

중고가 : 890~1,220만원 (평균 1,070만원)

감가율 : 42.7% (연식 평균 40.1%)
 
- 엔진
엔진형식 : I4 1.6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1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5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8.0g/km


- 치수
전장 : 4,300mm

전폭 : 1,780mm
전고 : 1,47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49mm
윤거후 : 1,562mm
공차중량 : 1,231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05mm/55~65/15~16inch

후륜타이어 : 195~205mm/55~65/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가솔린

모델명 : 1.6 디젤
가격 : 1,945~2,095만원

중고가 : 1,120만원 (평균 1,120만원)

감가율 : 51.9% (연식 평균 40.1%)
 
- 엔진
엔진형식 : I4 1.6
배기량 : 1,582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28hp
최대토크 : 26.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6.2 km/ℓ (1등급)
               수동 17.9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07.0~120.0g/km


- 치수
전장 : 4,300mm

전폭 : 1,780mm
전고 : 1,47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49mm
윤거후 : 1,562mm
공차중량 : 1,275~1,2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05mm/55~65/15~16inch

후륜타이어 : 195~205mm/55~65/1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i30 주행 중 8번 엔진 정지 했는데도 기계 결함 아니라고 배째라 하고 지x들 하고있네.

- 2013년 6월부터 타고있습니다. GDI 익스트림이고, 참 저는 31세 유부남입니다. 준중형 치고 옵션이 들어간 게 많아 가격이 높았지만 나름 만족하고 탑니다. 더 나은 것들을 바랬다면 중형으로 갔겠지만.. 돈 아낀 기회비용이라 어쩔 수 없죠. 주차도 쉽고 실내도 준중형 치곤 넓고.. 제 경제적 여건에 딱 적당한 수준이라 후회는 없네요^^ 다들 원하시는 좋은 차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현기차는 무슨 미국 브랜드야? 뭐만 했다 하면 다 미국한테 좋은 조건, 미국한테 다양한 옵션, 미국한테 안전한 차량, 미국한테 저렴한 가격, 미국한테 긴 보증기간. 누가 먹여주고 살려주고 키워줬는데 이제 와서 나몰라라 뒷전으로 국민들 내몰고 양키색기들 빠는데 환장해서 아주 침 흘리고. 언제부터 세계판매량 높았다고 거만해져서는 다 국민들이 애국심으로 사주고 챙겨주고 해서 그 자본금으로 세계시장 진출 한 거지, 내수시장 국민들 아니었음 진작 사라졌을 기업이 아주 싸가지가 없어. 양심이 있으면 가격은 그렇다 쳐도 품질은 수출형이랑 구별을 두지를 말든가. 비싼 차 타는데 오션도 구려, 차체 강성부터 부품도 구려요. 현기차 때문에 피해를 입으신 차주분들과 현기차 품질에 속으신 국민들 힘내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알고도 나몰라라 무조건 고객님 과실로 배째라 하는 현기차 꼭 망하길 기도해본다 (혼 좀 나봐야한다는 마음가짐임). 고객감사라는 단어조차 몰라 얘네들은.

- 난 갠적으로 아이서티가 이쁘던데...

- 유럽에서 골프보다 많이 팔리는 차. 물론 외수용일 때.

- 구형 i30랑 비교해봤을 때 나아진 건 엔진 출력과 토크수, 더 많은 편의장비와 옵션수 끝. 오히려 서스펜션 계통은 이전 구형이 낫다는 평이 많던데 도대체 왜 토션빔으로 갈아태운 건지 이해가 안 가네. 그냥 멀티링크로 끝까지 갔으면 좋았잖아.

- 멀티링크만 달고 나왔어도 욕 덜 먹었을 텐데... 현대는 소비자들이 바보인 줄 아나보네... 타봤는데 솔직히 연비는 좋더라(뭐 당연히 골프는 못 따라가고). 르노삼성도 QM3가 처음으로 좋은 연비 차량 나왔고, 쉐보레는 이런 연비 나오는 차량이 없는 게 더 문제.

- 근데 이거 아반떼 디젤이랑 똑같은 엔진, 똑같은 미션에 아반떼보다 무거운데 연비가 왜 더 좋을까? 신기하네.. 아반떼 디젤 뻥연비라고 뉴스 떴는데 왜 이건 안 뜨지.. 신기하게 아반떼 디젤보다 리터당 1키로미터 정도 연비 더 좋네.. 이상해.

- 12년 10월에 디젤 수동 차량 구입 후 임판기간에 수동 미션 이상으로 차량 교체 요구했지만 상식선에서 불가능하여 새 미션으로 교체, 13년 6월 제네레이터 불량으로 제네레이터 교체(라이트만 켜면 진동이 심해짐), 13년 12월 운전석 쪽 윈도우에서 창문을 여닫을 때 긁히는 소음 발생으로 모터 교체. 14년 1월... 오른쪽 뒤쪽 서스펜션에서 삐그덕삐그덕하는 소리가 나기 시작... 앞으로도 어떤 잔고장이 생길 지 모르겠어요. 보증기간 지나면 차량을 판매할 계획입니다.

-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출시 후 거의 버려진 상태... 니가 지금 아반떼보다 나은 게 뭐냐??

- 진짜.. 자동차 할부가 안된다면.. 대한민국 90% 사람들 전부 다 마티즈 아니면 프라이드 끌고 다닐 듯..ㅋㅋ

- i30 솔직히 조금만 가격 낮게 나왔으면 좋긴 했겠지만 확실히 잘 만든 차인 건 확실함... 뭐 가격도 i40보다야 적절한 가성비를 보여주니..

- 전설의 스마트폰 보며 조립하는 차ㅋㅋㅋ

- i30 구입했는데 진짜 토션빔은 에러인 듯 합니다.

- 아반떼 되기 전 올챙이 디자인 같은데...

- i : i(나)한테 오지 마세요. 3: (셋) 세번째 고장나면 오세요. 0: (zero) 절대 리콜 안 해줘요.

- 현기는 좀 반성해야 한다. 여기만 봐도 답이 나온다. 우리나라 국민이 애국심과 현기가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온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고, 그런 이유로 우리 국민들은 아직도 현기를 사랑한다. 그리고 현기차를 까면서 어쩔 수 없이 현기차를 사는 사람이 무수히 많다. 그러나 현기는 이 시점에서 반드시 반성해야 한다. 시장MS가 낮아지고 있지 않은가? 차가 혼자 성질나서 급발진하고, 실내가 건조할까봐 수분공급을 위해 물 새게하고, 장시간 운전시 창열고 환기하라고 매연 실내로 넣어주고, 차 충돌하면 많이 다쳐서 보험 혜택 많이 보라고 에어백 안 터지게 하고, 문 열때 문 무거운 거 불편할까봐 빔 빼고... 이렇게 다들 비아냥거리면서 현기차들 사는 국민들이 많다. 일반 중소기업 다니는 사람들은 상상도 못할만큼의 임금을 받고도 매일 파업에, 갈등에... 좋은 차가 만들어지겠는가? 난 이런 현실로 이미 현기차를 외면했지만 앞으로는 나같은 사람들이 한둘이 아닐 것이다.

- 우리 친척이 i30 타고 사고났는데 에어백 안 터지고 차는 쿠킹호일처럼 찌그러져있고, 사람은 병원에 입원해서 2주 동안 움직이지도 못했음. 뭐 사고나서 내 친척꼴 나고싶으시다면야 사는 건 반대 안 함ㅋㅋ

- 내 친구가 폭스 제타 1.6 할인받아서 2700에 샀는데... 정말 고민되네요ㅠㅠ 칠백만 보태면 폭슨데...

- 풀옵하니 2300은 나오는 거 같은데 가격이 장난 아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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