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1981 포니
반응형

(현대자동차) 1981 포니

 

<분류 : 국산 / 소형>

 

 

모델명 : 1400 LPG
가격 : 가격정보없음

- 엔진
엔진형식 : 수냉4기통

과급방식 : 정보없음
배기량 : 1,43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92hp
최대토크 : 12.5kg.m


- 성능
최고속도 : 155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5.0 km/ℓ (1등급) - 구연비 산정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3,970mm

전폭 : 1,558mm
전고 : 1,360mm
축거 : 2,340mm
윤거전 : 1,278mm
윤거후 : 1,248mm
공차중량 : 9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mm/정보없음/13inch
후륜타이어 : 155mm/정보없음/13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수동 4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리프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볼너트

 

모델명 : 1400 GAS
가격 : 가격정보없음

- 엔진
엔진형식 : 수냉4기통

과급방식 : 정보없음
배기량 : 1,43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92hp
최대토크 : 12.5kg.m


- 성능
최고속도 : 155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5.0 km/ℓ (1등급) - 구연비 산정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3,970mm

전폭 : 1,558mm
전고 : 1,360mm
축거 : 2,340mm
윤거전 : 1,278mm
윤거후 : 1,248mm
공차중량 : 9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mm/정보없음/13inch
후륜타이어 : 155mm/정보없음/13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수동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리프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볼너트

 

모델명 : 1200 LPG
가격 : 가격정보없음

- 엔진
엔진형식 : 수냉4기통

과급방식 : 정보없음
배기량 : 1,23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80hp
최대토크 : 10.8kg.m


- 성능
최고속도 : 155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5.0 km/ℓ (1등급) - 구연비 산정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3,970mm

전폭 : 1,558mm
전고 : 1,360mm
축거 : 2,340mm
윤거전 : 1,278mm
윤거후 : 1,248mm
공차중량 : 8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mm/정보없음/13inch
후륜타이어 : 155mm/정보없음/13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수동 4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리프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볼너트

 

모델명 : 1200 GAS
가격 : 가격정보없음

- 엔진
엔진형식 : 수냉4기통

과급방식 : 정보없음
배기량 : 1,23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80hp
최대토크 : 10.8kg.m


- 성능
최고속도 : 155km/h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5.0 km/ℓ (1등급) - 구연비 산정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3,970mm

전폭 : 1,558mm
전고 : 1,360mm
축거 : 2,340mm
윤거전 : 1,278mm
윤거후 : 1,248mm
공차중량 : 8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55mm/정보없음/13inch
후륜타이어 : 155mm/정보없음/13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수동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리프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볼너트


<네티즌 의견>

- 옛날 차라고 똥차라 하고 후지다 하고 낡았다 하고 그러지마라. 지금 나오는 차는 영원히 신차일 것 같나? 지금 관점에서 이 오래된 차들을 보지 말고 당시의 관점에서 보고 이 차들의 가치를 봐라. 뭣 모르는 초딩들이나 오래된 차 보면 다 똥차라 그래. 이 차들이 얼마나 소중한 것들인지 알어?ㅉㅉ

- 이 멋진 디자인을 현대는 버렸구나.. 제발 다시 부활시켜라..ㅠ

- 해치백 모양이긴 하지만 은밀히 말하면 세단 아닌가?

- 현대자동차 전성기의 시작.

- 33년 전 어렸을 때 아버지 차라서 탄 기억이 나는데... 에어컨 안 달린 차 타 본적 있는지?ㅎㅎ 여름에 수건으로 조낸 땀 닦아가며 설악산으로 휴가 갔던 추억이 생각나네요. 스텔라로 바꾸고 에어컨 나오니 신세계였던 기억이...

- 국민학교 3학년 때 아버지가 산 차. 국민학생 동안 타고 다니곤 했는데 하루는 군위 고모 촌집에 이거 타고가서 마당에 세워놓고 자고 그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마당에 나와 이 차를 보았는데 왜 그렇게 아름다워 보이던지, 루프에서 트렁크로 이어지는 그 라인이 너무 예뻐서 난 넋을 잃고 쳐다보았다. 초등학교 4학년의 눈에 그동안 도시에서 보이지 않았던 아름다움이 탁 트인 시골 땅과 하늘을 배경으로 펼쳐진 것이다. 이 차는 필시 자연과 융화하는 아름다운 라인을 가진 것이다.

-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 아닐까요? 그 당시에 우리나라는 전쟁이 일어난 후 후진국이었는데 그런 나라에서 고유모델이 나온 것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차량을 개발하신 분들 정말 존경합니다!

- 귀엽다~~ 디자인도 이쁘고~

- 진짜 옛날 각진 차들이 훨씬 예쁘다. 요즘 차는 다 왜 그럼.

- 화려한 휴가에서 택시로 나옴.

- 한번 타보고 싶다ㅋ

- 이 차 화려한 휴가에서 김상경이 몰던 택시 아닌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