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6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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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6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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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모델명 : I
가격 : 2,295~2,39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G4LE
배기량 : 1,580cc
연료 : 가솔린, 전기
최대출력 : 105hp
최대토크 : 15.0kg.m

합산출력 : 141hp

합산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22.4 km/ℓ (하이브리드)

CO²배출량 : 69.0g/km


- 치수
전장 : 4,470mm

전폭 : 1,820mm
전고 : 1,45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63mm
윤거후 : 1,577mm
공차중량 : 1,38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25mm/45~65/15~17inch
후륜타이어 : 195~225mm/4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I

모델명 : N
가격 : 2,495~2,62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G4LE
배기량 : 1,580cc
연료 : 가솔린, 전기
최대출력 : 105hp
최대토크 : 15.0kg.m

합산출력 : 141hp

합산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20.2~22.4 km/ℓ (하이브리드)

CO²배출량 : 69.0~78.0g/km


- 치수
전장 : 4,470mm

전폭 : 1,820mm
전고 : 1,45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49~1,563mm
윤거후 : 1,577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95~225mm/45~65/15~17inch
후륜타이어 : 195~225mm/45~65/1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I

모델명 : Q
가격 : 2,75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G4LE
배기량 : 1,580cc
연료 : 가솔린, 전기
최대출력 : 105hp
최대토크 : 15.0kg.m

합산출력 : 141hp

합산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20.2 km/ℓ (하이브리드)

CO²배출량 : 78.0g/km


- 치수
전장 : 4,470mm

전폭 : 1,820mm
전고 : 1,45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549mm
윤거후 : 1,563mm
공차중량 : 1,4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5/17inch
후륜타이어 : 225mm/4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저도 2580 봤습니다. 여기서 현대 부장이란 사람이 하는 말이 소름 돋더군요. "주행 중에 핸들 잠김 현상은 안전을 위한 조치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 알바티 팍 난다. MDPS나 잘 좀 만들라 해라. 오늘 시사매거진 2580에서 니네 MDPS 때문에 핸들 잠기고 차 기울고 다 나왔다. 근데 인터넷 보니까 기사마다 시사매거진 언급하면서도 현대차라는 건 빠져있더라. 심지어 방송에서 현대차라고 직접적으로 언급했는데도 말이야ㅋㅋ 마케팅 참 더럽게 한다 현다이상!!
- 이 차도 커플링이 막 녹아내리나여??

- 연비 때문에 아이오닉하고 니로 생각했는데 뒷좌석 앉아보고 니로로 급선회함. 디자인이며 연비며 아이오닉으로 기울었었는데, 혼자 타는 사람이면 아이오닉 샀을 지도. 뒷좌석은 인간적으로 7인승 3열이랑 별반 차이 없는 수준임. 막히는 서울 시내에서 여성들이 타기에는 최적의 차.

- 뒷좌석 너무 했다. 꼭 시승해보고 사시길.

- 아이오닉 차주입니다. 6개월째 잘 타고 있습니다. 저는 영업사원으로 전국을 다니느라 일년 3~4만 내외 운행을 해서 정말 만족합니다. 연비 정말로 25~27키로 나옵니다. 고속도로보다 서울 시내 올림픽 외곽 탈 때 가장 좋습니다. 울 마눌 차가 아반떼인데 뒷자리 레그룸 공간도 더 넓어요. 단점은 트렁크는 좁지 않은데... 골프백이 트렁크에 가로로 안 들어가 뒷자리 눞혀야 됩니다ㅎ

- 별 탈 없이 잘 타고 있네요...ㅋ

- 아이오닉 시내에서 연비 20 나오는 거 보고 소름 돋음. 근데 생각보다 엔진소리가 너무 커서 깜놀함.

- 버튼 위치 좀 바꾸면 좋겠어요. 자꾸 핸들 버튼 눌림.

- 연비 참 좋고 현대 기술 발전 많이 했다고 느껴집니다. 다만 남자는 뒤에 타면 머리 닿습니다.

- 해외에서 현지 소비자에게 대하듯 국내 소비자에게도 동일한 서비스로 대해주면 어디 덧나냐. 자국 기업이 자국민에게 가격 덤탱이질 하고, 안전 사양으로 장난질하고. 물론 외국에서야 평가 좋겠지. 그러니까 판매율도 높고, 상도 타고. 그런데 그짓을 왜 대한민국에선 하지 않느냔 말이다. 우리가 봉이냐. 이 씨부르르릉탱 현대기아 놈들아.

- 연비로 프리우스 눌렀다는데 현대가 자국민한테만 좀 잘해주면 좋겠네요.

- 여자친구 태우고 여기저기 놀러다니기 좋은 차죠. 연비 깡패.

- 근데 니들 차는 타봅고 지끼는 거냐?ㅋㅋㅋ 난 잘만 타고 다니고, 잘 끌면 29.2까지도 유지되던데. 고속도로 타면 26 정도 평균 나오고. 그리고 프리우스랑 비교를 뭐하러 하냐; 주머니 사정 보면 이게 갑 아니야?ㅋㅋ 난 그렇게 생각하는데.

- 다음에 세컨카로 아이오닉 생각중. 미국 환경청에서 연비 실험 결과 프리우스보다 미세하게 높음. 뻥연비다 뭐다 하는데 난 프리우스 동호회 네이버 댓글보단 미국 정부를 믿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에서 특히 아이오닉이 상품성이 훨 나음.

- 아이오닉이 세타엔진이라고 까는 사람들도 있네ㅋㅋㅋ

- 뒤로가닉?

- 인터넷 좀만 찾아보면... 니로 아이오닉... 모두 주행중 핸들 잠김으로 차 멈추는 바람에 큰 사고로 이어질 뻔한 글이 한두개가 아니던데ㅎ 보험 왕창 들고 이 차 사서 죽을 분은 차 사면 좋겠네요.

- 뒷좌석이 너무 좁고 머리가 닿네요. 아반떼보다 작음.

- 프리우스는 현기차가 아니잖아요..^^

- 현대차 국산이 비싸고 옵션이 떨어지는 이유는 귀족 노조 때문이죠!

- 엔진 4번 바꾸고 같은 증상 연속으로 나타나면 무섭겠쥬.

- 나 현기빤데 이 차는 솔직히 쉴드 못 치겠다...

- 망한 차.

- 나온 지 1년 되지 않았는데 많이 안 팔리는 거 같은데 도로에 없어. 가끔 진짜 가끔 1대 보일랑 말랑ㅋㅋㅋ 호구가 되고싶지 않은가.

- 어제 2580 '세타엔진 2'의 결함에 대하여 보고 생각했다. 이건 목숨을 담보로 하는 자동차를 생각할 자격이 있는 회사가 아니다. 그럼 싼마이 중국차와 뭐가 다른가? 2009년도 이후 생산된 "쏘나타, 그랜져, K7, K5"... 주행중 시동 꺼지고 엔진실린더 갈리고, 엔진의 커넥팅로드 깨지고, 엔진에 구멍나고.. 불나고.. 이런 차가 한두대가 아니라 5%가 넘는다면 생산 중단하고 문제점부터 조치해야 하는 거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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