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4 SM7 노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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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14 SM7 노바

 



모델명 : 2.5 가솔린
가격 : 3,040~3,4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2,495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24.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2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8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6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5~50/17~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5~5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5 가솔린
가격 : 3,520~3,8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3,4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8hp
최대토크 : 33.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4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870mm
전고 : 1,480mm
축거 : 2,810mm
윤거전 : 1,565mm
윤거후 : 1,565mm
공차중량 : 1,6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올 3월에 2014년형 RE 뽑아서 약 1만km 탔습니다. 소감은..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에요. 저는 좋습니다. 작은 차는 아닌데 우락부락하지 않고 부드럽고 세련된 느낌. 승차감, 소음 및 진동, 주행성, 조향성, 운전시야, 실내 공간, 트렁크 용적 등 모든게 다 굿입니다. 연비는 현재까지 시내/고속 적당히 타고 9.4정도입니다. Trip gage 한번도 reset 안했습니다. 불만 없네요. 단점은.. 이것저것 조작하는데 조금 불편합니다. 버튼 배치가 엉성해서 운전 중 조작은 좀 무리구요, 뭔가 손을 멀리 뻗어야 하고 자주 써도 적응이 잘 안됩니다. 멀티미디어 조작이 많이 불편하고, 전화 걸기도 좀 그렇습니다. 동승석/조수석 버튼들을 운전석에서 통제가 안되요. 동승자가 켜놓고 내려버리면? 트렁크 뒷면이 민짜라 들어올리기 불편합니다. 전동식이 되던지 버튼 누르면 위로 올라가던지.. 하나 더, 변속이 약간 굼뜨고 출렁거림이 좀 있습니다. 그래도 이건 참을 만 하구요. 근데 전반적으로는 좋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 지금 길거리 다니다보면 10년정도 된 구형 SM7이 부식없이 멀쩡한 상태로 아직도 다니고 있습니다. BMW와 같은 도장방식을 사용하는 아연 불소도장 덕분이죠. 전 1년만 타도 녹쓴느 현대차랑 비교 불가입니다.

- 어제 무한도전에서 멤버들이 르노삼성차 타고 다니더라ㅋㅋ SM7 실물은 방송으로 처음 봤는데 이쁘장하네.

- 내가 보니까... 그랜저, K7이랑 동급이라고 말한 르노삼성이 무척 겸손한거더라... 궂이 따지면 제네시스급이더라.

- 르노삼성은 현대.기아차와 사업방식부터가 다름;; 르노삼성차는 뜯으면 뜯을수록 더 구조가 복잡해 지는 방면에 현대.기아차는 정비소에서 환영받을만큼 구조가 단순함. 실제로 현대.기아의 사업철칙에 '싸고 단순하게'라는 철칙이 있었음. 현실은 르노삼성보다 비쌈. 단순한 것... 단순한만큼 문에 프레임도 하나씩 뺐음. 한마디로 르노삼성이 사업정신, 프로정신 이런 쪽에서는 더 투철하다고 생각함.

- SM5노바와 SM7노바 차이가 뭐죠?

- 난 르노삼성의 디자인 정책이 마음에 든다. 틈만 나면 디자인 바뀌는 현대.기아차랑 비교 불가. 현대.기아차는 1년만 지나도 구형티 팍팍 난다. 현대.기아차는 대형을 타고 다녀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안든다. 하지만 르노삼성은 고급스럽고 오래타고 다녀도 현대.기아처럼 조잡스럽게 디자인 체인지가 안되서 오래된 차 같은 느낌이 안든다. 현대.기아차는 디자인만 바꾸지말고 안전과 내구성에 신경 좀 썼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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