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17 모닝
반응형

(KIA) 2017 모닝

 

2017 모닝2017 모닝2017 모닝2017 모닝2017 모닝2017 모닝2017 모닝2017 모닝

 

1.0 가솔린

모델명 : 1.0 가솔린 밴
가격 : 945~1,1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6hp
최대토크 : 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5.4 km/ℓ (경형)
                수동 16.0 km/ℓ (경형)

CO²배출량 : 101.0~106.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85mm
축거 : 2,4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890~910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155~175mm/65~80/13~14inch

후륜타이어 : 155~175mm/65~80/13~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모델명 : 1.0 가솔린
가격 : 950~1,4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6hp
최대토크 : 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7~15.5 km/ℓ (경형)
                수동 15.3~16.0 km/ℓ (경형)

CO²배출량 : 101.0~111.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85mm
축거 : 2,4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890~955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155~195mm/45~80/13~16inch

후륜타이어 : 155~195mm/45~80/13~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5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모델명 : 1.0 LPi
가격 : 1,090~1,38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배기량 : 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74hp
최대토크 : 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8 km/ℓ (경형)
                수동 12.6 km/ℓ (경형)

CO²배출량 : 101.0~109.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85mm
축거 : 2,4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945~960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175mm/65/14inch

후륜타이어 : 175mm/65/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모델명 : 1.0 가솔린 터보
가격 : 1,454~1,54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00hp
최대토크 : 17.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2~13.0 km/ℓ (경형)

CO²배출량 : 127.0~136.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85mm
축거 : 2,4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950~965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175~195mm/45~65/14~16inch

후륜타이어 : 175~195mm/45~65/14~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경차 탄다고 무시하는 거 국민 인식이 언제 바뀔겨.

- LPI 깡통 기다려봅니다...

- 엔진이 과연 이번엔 괜찮으려나.

- 값도 싸고 디자인도 예쁘니까 자동차 필요할 때 할부 좀 써서 하면 꿀이겠네.

- 11년식 차주였는데 망할 귀뚜라미 소리 그리고 잡다구리한 결함. 1. 창문 올릴 때 이상한 소리 나는 거. 2. 저알피엠에서 나는 귀뚜라미 소리. 3. 타이머 편마모 등등 다 개선됐나 싶네... 다신 현기차 사고싶지 않네요... 지금 중고로 아반떼 타지만 돈 더 모아서 현기 탈출해야지..

- 한국은 환경보호 따지면서 경차종류가 고작 모닝, 레이, 스파크냐. 정말 환경 생각하는 것 맞나 싶다. 현대는 왜 경차도 없냐?

- 가난한 나라도 아닌 부자 나라도 아닌 겉멋만 든 한국인. 월세 살아도 세단 타는 한국인. 언제 선진국이 될꼬ㅠㅠ 답답하다. 20대엔 벤츠타는 친구가 이긴거라 하고, 30대 후반부턴 다르다. 행복하게 오래 사는 사람이 이기는 것이다... 인생은 별거읍다^^

- 이게 그 차 사면 김치냉장고 주던 그 전설의 차인가ㄷㄷ

- 와 가격보고 식겁했다ㅋㅋㅋ

- 경차가 더 많이 보급돼야 하는데 우리나라 사람들 인식이 실용주의가 아니라 허세주의라 요원하다. 이전 모닝은 장난감 같아서 100 넘어가면 불안불안한데 이거는 개선됐는지 모르겠네.

- 차 있는 척 지리네. 경차 무시하냐?ㅋㅋ 버스 탈 돈은 있어ㅎ? 겁나 뭣도 모르면서 뭐가 좋고 나쁘고를 따지냐ㅉ

- 자동차의 본고장이라는 미국에만 살아봐도 경차나 오래된 중고차 탄다고 해서 어느 누구도 불편한 시선을 주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저는 학생 때 240만원짜리 Dodge Caliber 모델 중 중고차 타고 다녔는데도 충분히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었습니다. 전혀 문제 되지 않았습니다. 진짜 놀란 것이 한국처럼 도로에서 경적 마구 울려대지도 않았습니다. 교통신호는 정말 다 잘 지키는 모습이 매우 인상깊고 감사했습니다. 선진국의 국민과 한국과 같은 중진국의 시민 의식이 너무나 큰 수준 차이가 있다는 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내가 내 형편에 맞게 살아야지, 재벌회장이 나한테 1센트짜리 동전 하나라도 나한테 주었나요?

- 얼굴이... 화났니..?

- 비싸고 실속없는 차보단 낫지 않을까..

- 이 차는 기아차가 아님. 동희 오토라는 중소기업이 제작해서 기아마크만 붙여놓은 차.

- 이게 가격만 올린 경차인가요.

- 터보 말고 PHEV 내놓으면 좋겠다...

- 턱주가리아...ㅜㅜ

- 근데 디자인 너무 이상하게 나옴. 만화캐릭터 화난 모습 같네.

- 비싸고 승차감이 안 좋고 다 떠나서 파워트레인은 괜찮을테니 사고 나면 최대한 안전하게만 만들어라 제발. 국민한테 눈탱이 칠 생각만 하지말고 좀 장인정신을 가져라. 글로벌 6위 기업이(얼마전엔 5위) 쪽팔리지 않냐? 아무리 장사꾼이라지만 도리는 지키자. 솔직히 너네한테 바라진 않는다.

- 대한민국은 아직 국민의식이 저질이라 경차타고 다니면 무시당함. 우리나라 서민들은 부자들에게 돈 없다고 무시당하기 싫으면서, 정작 본인은 나보다 없는 사람 무시하는게 대한민국 서민의 특징임. 뉴스보면서 부자 갑질 욕하면서 실상은 서민들의 무례와 갑질이 더 해. 수도권이나 지방에서도 임대주택 살면 무시하지. 아파트 값으로 편가르지. 평수로 편가르지. 차 브랜드로 편가르고 경차타면 무시하지. 가난하면 친구하지 말라하지. 피해의식 쩔어서 운전습관도 그지 같아. 재벌은 서민은 관심도 없어. 극히 일부라 갑질 당할일도 없어. 유통과정 어지럽게하고, 사재기하고, 음식으로 장난하고, 세상살기 힘든 건 오히려 부자 갑질보다 서민들끼리의 갑질들이 훨씬 많아. 서민의 적은 서민이야. 고작 천만원 이천만원 차이나는 차타면서도 모닝 무시하는거 보면 참 웃긴다. 그래서 서민들이 부자욕하는 댓글있으면 구역질난다. 똥 묻은 개가 겨 묻은 개 나무라는 꼴이지. 일본의 소형차는 검소함의 상징이고, 대한민국 소형차는 가난의 상징이 이유는 바로 "대한민국 서민들이 가지고 있는 피해의식."이다. "내가 소형차타면 남들이 날 가난하다고 생각하겠지?"라고 생각한다는 거지. 그래서 차를 주머니 무리해서 뽑고, 무리하게 뽑은 만큼 나보다 저렴한 차는 무시하는게 서민들이다. 물론 이러한 경향은 상류층에서도 있지만, 서민에 비해 훨씬 가정교육 잘시키고 예의따지고 남 배려해주는 문화가 더욱 강하다. 이번에 정치만 봐도, 나라가 이꼴나도 TK에서 대다수가 새누리당 지지하는거 봐. 재벌들이 나라를 망친다고? 아니, 이렇게 당해도 자기 지역색 정당 지지하는 무지한 대한민국 꼴통 서민들이 나라를 말아먹고 있다. 얼마나 더 당해야 정신 차리려나. 이래저래 대한민국 저질 서민수준은 한참 멀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2017 K7  (0) 2017.01.23
(KIA) 2018 스팅어  (1) 2017.01.17
(KIA) 2017 K5 하이브리드  (0) 2016.12.02
(KIA) 2017 카니발 아웃도어  (0) 2016.12.02
(KIA) 2017 K7 하이브리드  (0) 2016.12.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