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2015 레이
모델명 : 1.0 가솔린 VAN
가격 : 1,163~1,21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1.0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8hp
최대토크 : 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5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6.0~128.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700mm
축거 : 2,520mm
윤거전 : 1,416mm
윤거후 : 1,424mm
공차중량 : 998kg
승차인원 : 2인승
전륜타이어 : 165mm/60/14inch
후륜타이어 : 165mm/60/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0 가솔린
가격 : 1,281~1,53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1.0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8hp
최대토크 : 9.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5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6.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700mm
축거 : 2,520mm
윤거전 : 1,416mm
윤거후 : 1,424mm
공차중량 : 998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65~175mm/50~60/14~15inch
후륜타이어 : 165~175mm/50~60/14~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4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0 가솔린 TURBO
가격 : 1,534~1,59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1.0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06hp
최대토크 : 14.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3.2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131.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700mm
축거 : 2,520mm
윤거전 : 1,416mm
윤거후 : 1,424mm
공차중량 : 1,0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65~175mm/50~60/14~15inch
후륜타이어 : 165~175mm/50~60/14~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나도 레이 타지만 꼭 타보지도 못한 사람들이 외제차 사야된다, 아님 돈 보태서 RV로 가야된다 등 비하하는 사람 많은데 그냥 차는 자기 능력껏 타야합니다.
- 세컨카, 픽업카로 생각하고 샀더니 기대 이상이다. 패밀리카로도 완벽하고 아이들도 너무 만족하고 타고 있다. 가성비 최고의 차!
- 이거 실제로 보니 이쁘던데... 공간도 넓고.. 연비만 한 15~16키로 나와주면 외제소형 압살할 듯.
- 레이 살까 스파크 살까 고민했는데 레이는 확실히 내부공간 넓고 아기자기한 부분이 많다. 근데 차가 안 나감.
- 레이 요번달 신차 구입 후 타고다니는데 후회없이 만족하는 차량ㅎㅎ 전 차는 준중형...
- 차 크게 신경 안 쓰고 가끔 짐 많이 싣고 좁은 길 자주 다니고 주차공간 좁으면 최고의 차.
- 근데 알페온을 끌던 레이를 끌던, 자기가 조심해서 운전하면 아무 문제 없는데.
- 지금 타고 있는 레이가 나중에 폐차되면 별 다른 이유 없으면 재구매할 지도 모르겠다... 혼자 쓸 차라면 대만족하며 타고 있음. 일주일에 한두번 쯤은 3000cc 이상급 몇 대를 몰아볼 일이 있는데 나는 그런 차보다도 레이가 더 땡김. 순간 가속이 조금 답답하긴 하지만 밟는대로 거침없이 쭉쭉 올라가고, 사용자 편의성도 좋다. 뒤에 사람 태울 거 아니라면 완소 차량임... 단, 디자인은 호불호...
- 1000만원이 껌이냐. 세상 그렇게 쉽게 보지 마라...
- 개인이 타겠다는데 뭔 상관이여.
- 오늘 엔카에서 계약금 걸고 왔습니다. 부디 사고없이 3년은 타고 싶네요ㅋㅋ
- 1년 타본 결과 만족합니다. 집에 두 대 끌어야한다면 1대는 레이 정말 탈만 합니다. 바이퓨얼.
- 이제 레이도 슬슬 신형 나와야하지 않겠나?ㅋㅋ
- 국내에 이런 형태의 차 없었습니다. 레이는 좋았습니다... 그러니 레이 욕하지 맙시다.
- 레이 연비가 경차들 중에는 나쁜 편이지. 근데 경차가 언제부터 연비로 승부하는 차였음? 경차는 취등록세 면제, 톨비나 주차비 반값 이런 혜택으로 승부하는 차임.
- 요즘 같은 겨울 평창고속도로에 강풍 겁나 불던데 앞에 가는 레이 1차선 2차선 왔다갔다 졸음운전인 줄. 약하긴 약해. 지켜주고 싶은 차ㅋㅋ
- 장거리 뛰라고 만들어진 차는 아닌듯..
- 구조상 바람의 영향을 조금 많이 받는 느낌이 있고, 왕복 4차선 고속도로 중부내륙이나 대구 포항 같은 곳 타면 조금 무섭긴 함. 1차선은 쌩쌩 달리는데 레이같은 경우 120만 되도 풍절음 심하고 바람을 받는다는 느낌이 있음 (110까진 괜춘) 그렇다고 경차로 탱크로리나 10톤 트럭 뒤 졸졸 따라가는 건 위험하고... 마트용으로는 ok.
- 집에서 쓰는 차로 구입했는데, 경차 모닝이나 스파크와 같은 폭과 길이의 차라는 것이 전혀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넓은 실내. 그랜져는 능가하는 편의장치들, 핸들열선, 뒷좌석 히팅시트, 각종 수납공간, 후방카메라, 소형차보다는 좋은 연비 등등. 정말 장점이 많은 차라는 것을 새삼 느낍니다. 여성들은 주차하기 쉽고, 운전 편하고, 예쁘고 편리하다면서 이구동성으로 좋아하더군요. 구매 이전에는 차고가 높아서 회전시 안전성을 우려했는데, 막상 타보니 주로 타는 준대형 세단에 비해서 안전성이 떨어진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많이 기술이 발전한 것 같아요. 게다가 모든 공용주차비, 통행료가 반값이라는 것도 무시 못할 장점입니다.
- 레이 괜찮은데요? 타보면 운전할 때 시야도 참 좋고 수납공간도 많고, 뒷좌석도 장거리만 아니면 여유있습니다. 연비는 제가 트립 항상 리셋해보면 11~14키로쯤 나오는데, 어차피 연비를 기대할 수는 없는 차라고 생각하면 마음 편합니다.. 기아 홈페이지에도 RV로 소개된 차인만큼 목적에 맞게만 타고다니면 불만족보다는 만족이 더 큰 차라고 생각합니다.
- 37세구요, 벤츠에서 BMW 528i 타다가 오늘 레이 보고왔습니다. 마음에 듭니다. 실용적일 것 같네요. 어렸을 때는 겉멋만 잔뜩 들었었는데.. 외제차 유지비는 무시 못하겠네요^^ 구매 고민 많이 하고 있습니다.
- 대형차도 물론 좋지만 빚을 내서까지 RV나 대형차 타는 사람들은 이해가 안되네요. 겉껍데기가 아니라 실용적으로 사야죠.
- 솔직히 장 볼때나 시내 데이트할 때 저 차보다 좋은 차 있나요? 경차주차장 활용할 수도 있고 골목길도 잘 빠져나가지, 시야성 좋지, 수납공간 많지... 출력? 시내에서 레이스할꺼 아니면 괜찮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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